2024-09-15 23:18 (일)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샌즈랩, 딥페이크 탐지 서비스 출시...전국민에 무료 제공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샌즈랩, 딥페이크 탐지 서비스 출시...전국민에 무료 제공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9.0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페이크 이미지를 분석한 실제 결과 화면. 출처=샌즈랩
<딥페이크 이미지를 분석한 실제 결과 화면. 출처=샌즈랩>

 

# 샌즈랩, 딥페이크 탐지 서비스 출시...전국민에 무료 제공 = 인공지능(AI) 기반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전문 보안 기업 샌즈랩(411080)이 생성형 AI 역기능 중 하나인 딥페이크를 탐지하는 서비스 페이크체크(fakecheck.io)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페이크체크는 사용자가 직접 웹사이트에 접속해 딥페이크가 의심되는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수 초 내로 위조 및 진위 여부를 분석해 판별 결과를 알려준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이나 인증 등 번거로운 절차들을 없애고 순수한 기능에 집중했다. 해당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샌즈랩은 현재 국민들이 직면한 사회적 이슈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보태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자체 구축하고 유지하는데 드는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모든 비용을 사회 공헌 차원에서 직접 부담하기로 했다.

# 신테카바이오, KBIOHealth 신약개발지원센터와 'AI 바이오신약 비즈니스 모델 공동개발' 협력 = 인공지능(AI) 신약개발 전문기업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가 지난 4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KBIOHealth) 신약개발지원센터와 AI 기반 바이오신약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AI 기반 바이오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및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목적으로 양 기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신테카바이오는 자사의 암 신생항원 예측 플랫폼 ‘네오-에이알에스(NEO-ARS)’와 항체 신약 예측 및 발굴 플랫폼 ‘에이비-에이알에스(Ab-ARS)’ 등 AI 플랫폼 기술을 제공하며, KBIOHealth 신약개발지원센터는 백신 및 항체 치료제 관련 신약 개발 지원 노하우와 인프라를 제공한다. 양 기관은 이를 통해 AI 기반 바이오신약 개발 분야에서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솔트웨어-AWS ‘아마존 EKS 세미나’ 개최 = 솔트웨어(328380)가 이달 4일과 5일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와 함께 ‘아마존 EKS (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를 주제로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AWS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4일 기본과정, 5일 심화과정으로 구성돼 아마존 EKS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실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솔트웨어는 AWS 파트너로, 고객사를 대상으로 매달 ‘AWS 이머전데이(AWS Immersion Day)’를 열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고 있다. 

# 모빌리언스카드, 고객 전용 폐쇄형 쇼핑몰 ‘모빌마켓’ 론칭 = KG모빌리언스(003620)의 선불카드 ‘모빌리언스카드’가 고객 전용 폐쇄형 쇼핑몰인 ‘모빌마켓’을 5일 오픈했다고 전했다. ‘모빌마켓’은 모빌리언스카드 전용 앱(Application)에서 제공하는 쇼핑몰로 모빌리언스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편리하게 쇼핑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폐쇄형 이커머스 서비스이다. 고객을 위한 전용 쇼핑몰인 만큼 기획전, 핫딜 등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공동구매 서비스를 적용시켜 역대급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 에코아이, 우즈베키스탄 메탄 누출 방지 사업 국제 자발적 탄소배출권 시장 등록 = 친환경 온실가스 감축 선도기업 에코아이(448280, 대표이사 이수복)는 지난 7월 19일 우즈베키스탄 메탄 누출 방지 사업이 국제 자발적 탄소배출권 시장 Verra에 등록됐다고 5일 밝혔다. 우즈베키스탄 메탄가스 누출 방지 프로젝트는 노후화된 도시가스 배관의 메탄가스 누출 지점을 탐지, 측정 후 수리함으로써 도시가스의 누출을 방지하는 국가적 차원의 대규모 메탄가스 감축 사업이다. 2022년 겨울 우즈베키스탄의 심각한 가스 부족 사태로 인해 대통령이 정한 ‘우즈베키스탄 공화국 투자 프로그램 이행 조치(2022.12.28)’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 파로스아이바이오, PHI-101 미세잔존질환 치료 목적 연구자 임상 계약 체결…“급성 골수성 백혈병 분야 세계적 권위자 주도 성사” = AI기반 혁신 신약 개발 전문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38870)는 대양주 내 백혈병 및 림프종 전문 임상 연구 그룹인 ALLG(Australasian Leukaemia and Lymphoma Group)와 급성 골수성 백혈병(AML) 치료제로 개발 중인 'PHI-101'의 연구자 주도 임상 계약을 지난달 2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연구자 주도 임상은 임상의가 주도하는 임상 시험으로, 제약사가 개발한 신약을 이용해 새로운 치료 방법을 찾는 연구를 말한다.  이번 PHI-101의 연구자 주도 임상은 파로스아이바이오와 ALLG의 지원을 바탕으로 호주와 뉴질랜드, 미국에 위치한 병원에서 동시 진행된다. ALLG는 방대한 혈액암 임상의들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임상을 수행할 계획이다.

# 프롬바이오, 대표이사 자사주 14억원 규모 추가 취득 예정 =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377220)는 심태진 대표이사가 14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할 것이라고 사전공시를 통해 5일 밝혔다. 프롬바이오는 심 대표가 지난 3일 6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에 이어 오늘 내부자거래 사전공시를 통해 2.15% 지분에 해당하는 14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할 계획이라고 공시했다. 이는 실적개선에 대한 자신감과 기업가치 제고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상장사 내부자거래 사전공시제도는 7월 24일부터 시행되고 있다. @더스탁=김태영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