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17:51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라파스, 여드름 의약품 패치 美 FDA 등록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라파스, 여드름 의약품 패치 美 FDA 등록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8.2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파스, 자사브랜드 ACROPASS ACNE CURE(RapMed-2303). 사진=회사 제공
라파스, 자사브랜드 ACROPASS ACNE CURE(RapMed-2303). 사진=회사 제공

[더스탁=김태영 기자] # 라파스, 자사브랜드 여드름 OTC의약품 패치도 美FDA 제품 등록 = 라파스(214260)는 미국식품의약국(FDA)에 자사브랜드 아크로패스 아크네큐어(ACROPASS ACNE CURE, RapMed-2303) 제품 등록이 완료됐다고 29일 밝혔다. 라파스는 작년 4월 Heyday社를 통해 일반의약품(OTC) 여드름 치료제인 Killa ES(Extra Strength) ODM제품을 북미시장에 론칭한 후 이달 6일 신청했던 자사 브랜드의 FDA 추가 등록으로 자사브랜드/ODM제품으로의 투트랙이 완성됐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 내 여드름시장에서 ODM 비즈니스와 더불어 라파스 자회사인  퍼시픽바이오社(Pacific Bio America, Inc.)를 통해 아마존, 울타뷰티 온라인몰 입점 등 미국내 영업에 집중하여 여드름시장의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분기에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허가신청을 진행해 국내 출시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 맥스트, 메타버스 포털서비스 ‘맥스버스 통합 애플리케이션’ 정식 출시 =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 기업 맥스트(377030)가 메타버스 포털 서비스 ‘Maxverse (맥스버스)’ 애플리케이션을 28일 정식 출시했다. 이번 맥스버스 통합 앱은 개발자 전용 플랫폼을 일반 대중들 또한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맥스트가 방송통신발전기금 지원과 함께 자체적으로 투자한 메타버스 포털 서비스다. 현재 XR 메타버스 공간 지도를 기반으로 제작된 17개의 메타버스 서비스들과 연동돼 있으며, 운영 중이거나 개발 예정인 메타버스 서비스들과 손쉽게 연동이 가능한 개발 도구들을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확장 가능성을 키워 나가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연결된 서비스들과 딥링크를 통해 관련 서비스들의 광고, 홍보 및 마케팅 도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 글로벌 화장품 ODM 컨설팅 기업 씨티케이, 에코바디스 실버 등급 획득 =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260930)가 이달, 글로벌 ESG 공급망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상위 15%에 해당되는 높은 점수로 ‘실버 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씨티케이는 글로벌 화장품 ODM 컨설팅 기업으로서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에코바디스는 기업의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 가능한 조달 등 4대 영역에서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회사 측은 "상위 15%의 기업에만 수여되는 ‘실버 등급’ 획득은 씨티케이가 위의 지속 가능성 관련 전문 영역에서 이미 상당한 성과를 달성했음을 의미하며, 기업 내부의 관리 체계가 견고하게 자리잡고 있음을 시사한다"면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과의 협력에서 한층 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그 경쟁력을 입증받은 셈"이라고 설명했다.

# 바이젠셀, ViMedier 플랫폼 신규 제조공정 특허 출원 = 면역세포치료제 전문기업 바이젠셀(308080)이 바이메디어(ViMedier™)플랫폼의 핵심기술인 제대혈 유래 골수성 억제세포(Cord Blood Derived Myeloid Suppressor, CBMS) 생산 제조공정을 개선한 국내 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바이메디어(ViMedier™)는 과도한 면역반응으로 인한 자가면역 질환이나 이식 후 거부반응 치료에 사용되는 치료제를 개발하는 제대혈 유래 골수성 억제세포(CBMS, Cord Blood Derived Myeloid Suppressor) 기반 플랫폼 기술이다. 바이젠셀이 CBMS를 활용해 연구개발 중인 파이프라인은 아토피질환 치료제 ‘VM-AD’와 이식편대숙주질환 치료제 ‘VM-GD’가 있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명은 ‘인간 제대혈 CD34+ 세포로부터 제대혈 유래 골수성 억제세포의 제조방법, 상기 제조방법에 의해 제조된 제대혈 유래 골수성 억제세포 및 이의 약제학적 용도’다.

# 코셈, 해외시장 확장에 총력 = 주사전자현미경(SEM) 기반 융합솔루션 전문기업 코셈(360350)이 해외 전시회 및 대리점대회를 통해 글로벌 딜러망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코셈의 기술 및 영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용주 부사장은 “금년 4월 독일에서 개최된 Analytica 2024, 5월 말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코셈 글로벌 대리점 대회, 7월 말 미국에서 진행된 M&M 2024 참가하였고, 금주 덴마크에서 진행중인 EMC 2024 전시회를 참가해 글로벌 딜러들을 대거 확보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 하스, 2024년 상반기 매출액 84억 원 기록 = 치아용 보철수복 소재 제조기업 하스(450330)는 29일 공시를 통해 올해 상반기 매출액 84억 원과 영업이익 8.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0.5%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8%와 11.4% 감소했다. 회사관계자는 “국내외 포럼과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하여 시장 인지도가 점진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라미네이트 제품은 다양한 국가에서 수요가 발생하면서 이번 상반기 실적에 빠르게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세계 권역별 특화된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하반기를 비롯해 지속적으로 우상향 트렌드의 실적이 전망된다”고 부연했다.

# 피플바이오, 알츠하이머 혈액검사 말레이시아 허가 취득…현지 진출 본격화 = 피플바이오(304840)는 말레이시아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기 규제 당국인 Medical Device Authority(MDA)로부터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에 대한 정식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1월 말레이시아 최대 의료기기 유통회사이자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DKSH 말레이시아’와 공동사업개발 계약을 체결한 피플바이오는 금번 허가 취득을 계기로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알츠하이머 검사 서비스 론칭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