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 07:36 (일)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사이트솔루션, 국내 최대 5톤급 수소지게차 첫 공급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사이트솔루션, 국내 최대 5톤급 수소지게차 첫 공급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6.0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디자인센터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사이트솔루션 디자인센터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더스탁=김태영 기자] * HD현대사이트솔루션, 국내 최대 5톤급 수소지게차 첫 공급 = HD현대사이트솔루션(대표이사 조영철)은 5톤급 수소지게차 4대를 최근 건설기계부품연구원에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5톤급 수소지게차는 국내 타 제조사의 제품 대비 적재능력이 1.7배 이상 높아 항만, 물류센터 등 고중량의 물품을 운반해야 하는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1.8톤, 3.5톤 수소지게차 등 중소형 라인업도 확대하고 있고, 일부 모델은 실증까지 마쳤다"며 "고체수소 저장장치를 탑재해 운행시간을 늘리는 등 제품으로서의 기술적인 완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 부쉐론(Boucheron), 콰트로 팝업 부티크 in 서울 오픈 = 메종 부쉐론의 상징적인 아이콘인 콰트로(Quatre)의 탄생 20주년을 기념하는 팝업 부티크가 성수동에 오픈했다. 지난 2월 파리에서 시작돼 서울로 이어진 콰트로 팝업 부티크는 오는 9일까지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진행되며, 팝업을 통해 콰트로의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팝업 부티크를 통해, 메종의 네 가지 코드로 이루어진 콰트로의 정체성부터 콰트로 컬렉션의 진화 과정까지 콰트로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클레어 슈완(Claire Choisne)이 데님과 알루미늄 및 코팔리트® 소재로 재해석해 선보였던 콰트로 캡슐 컬렉션과 진귀한 소재로 새롭게 출시된 콰트로 하이 주얼리 컬렉션 등 지금껏 국내에서 만나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콰트로 제품들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아미덴, 고불소 프리미엄 치약과 칫솔로 글로벌 시장 공략 = 구강 전문기업 아미덴(대표 강희문)이 싱가포르에 고불소 치약과 프리미엄 칫솔을 수출했다고 밝혔다. 수출된 제품 중 주목할 만한 것은 고불소 치약이다. 회사측은 이 치약이 1,450ppm의 불소를 함유하고 있어, 충치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밝혔다.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 인정한 불소 함량을 제공함으로써, 전문가급 구강 관리를 가능케 한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자연유래 성분을 94% 이상 함유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사용감까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부연했다. 

* 수산인더스트리 자회사 수산이앤에스, 174억 규모 신한울 1발전소 정비용역 계약 체결 = 발전 플랜트 종합정비 솔루션 기업인 수산인더스트리(126720)는 자회사인 수산이앤에스가 한국수력원자력과 신한울 1발전소에 대한 계측제어설비 경상정비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규모는 174억원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수산이앤에스는 오는 2027년 5월까지 3년간 신한울 1발전소 내 계측제어설비에 대한 상시 점검과 유지보수를 맡게 된다. 수산이앤에스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지난 2월 체결한 276억원 규모의 한울1발전소 계측제어설비 경상정비 용역 계약에 이은 성과”라면서 “특히, APR1400 노형에 대한 계측제어설비 경상정비 레퍼런스를 확보하게 돼 향후 글로벌 진출까지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상상인인더스트리, ‘케이에스인더스트리’로 사명 변경…사업 목적 다각화 = 상상인인더스트리(대표이사 구창현)가 ‘케이에스인더스트리’로 사명을 변경하고 사업 영역 다각화를 도모한다. 상상인인더스트리는 지난 달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상호변경과 사업목적 추가 등 정관 변경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됐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사명을 케이에스인더스트리로 변경했으며, 새로운 CI도 공개했다. 회사 측은 "사업 목적 다각화에 따라 상호 변경을 진행하게 됐으며, 기존 사업 및 신사업 분야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사업을 꾸준히 발굴해 성장 동력을 확보하며 체질 개선을 이뤄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 엔젠바이오, 50억원 규모 제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글로벌 사업 본격화 = NGS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 (354200)가 지난 31일 이사회를 열고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50억원을 조달하기로 결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모두 176만여주가 발행되며, 아랍에미리트소재의 전략적 투자자인 Euro Alliance(유로 얼라이언스)가 전액 인수하게 된다. 유로 얼라이언스는 스위스 및 UAE 두바이 소재 투자 및 의료기술 사업화 전문 회사로 혁신적인 기술을 발굴하고 상용화하는데 중점을 둔 기술 그룹이다. 엔젠바이오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된 자금을 해외 사업추진 등 운영 비용 및 JV설립 등 인도 및 중동지방 사업 확장에 사용할 예정이다.

* 파로스아이바이오, 바이오 USA 기업 IR 세션 발표 = 인공지능(AI) 기반 희귀·난치성 질환 신약 개발 전문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388870)는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이하 바이오USA)’의 기업설명회(IR) 세션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바이오 USA는 미국 바이오협회가 주최하는 연례행사로,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3일에 개막해 6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된다. 김규태 파로스아이바이오 CBO 겸 호주 법인 대표는 “AI 신약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충분히 조성된 가운데 이를 활용한 가시적인 성과가 필요한 시점으로, 글로벌 단위에서 연구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PHI-101과 PHI-501이 각각 임상 1상 및 전임상 마무리 단계에 있다"면서 "AI 신약 개발 성공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우수한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등 R&D 역량 강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