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19:11 (수)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LS일렉트릭, 차세대 ESS 앞세워 유럽 친환경 전력시장 공략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LS일렉트릭, 차세대 ESS 앞세워 유럽 친환경 전력시장 공략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4.2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일렉트릭 (사진=LS일렉트릭)
(사진=LS일렉트릭)

[더스탁=김태영 기자] * LS일렉트릭, 차세대 ESS 앞세워 유럽 친환경 전력시장 공략 = LS일렉트릭(010120)은 22일부터(현지시간) 26일까지 5일 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하노버 메세 2024(Hannover Messe 2024)’에 ‘더 나은 세상을 위한 LS일렉트릭의 50년 여정(50 years journey to green harmony)’을 메인 콘셉트로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LS일렉트릭은 국내 기업 중 최대인 57부스(527㎡)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스마트 에너지(Smart Energy Solution) △디지털 제조혁신(Digital Manufacturing)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등 3개 테마를 중심으로 해외 고객들에 자사 제품과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카카오뱅크, ‘민생금융지원 자율 프로그램’ 동참…서민금융진흥원에 80억원 출연 = 카카오뱅크(323410)는 '민생금융지원 자율 프로그램' 동참을 위해 서민금융진흥원에 80억 원을 출연한다고 23일 밝혔다. 출연금은 금융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서민금융진흥원이 보증하는 ‘햇살론15’와 같은 정책서민금융 상품의 추가적인 공급에 사용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취약계층의 어려움을 분담하고자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하게 됐다”며 “이번 출연 뿐 아니라 개인사업자 보증료 지원, 지역 신용보증재단 협약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포용금융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파로스아이바이오, 美 메딕과 신약 플랫폼 활용 공동 연구 개발 MOU = 인공지능(AI) 기반 희귀·난치성 질환 신약 개발 전문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388870)는 유전자 가위 기술(CRISPR, 크리스퍼) 기반 암 표적·바이오마커 발굴 플랫폼을 구축한 미국 실리콘밸리의 메딕 라이프 사이언스(MEDiC Life Sciences, 이하 메딕)와 신약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22일(미국 현지시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파로스아이바이오의 인공 지능 플랫폼 케미버스(Chemiverse®)와 메딕의 크리스퍼 기반 암 유전자 발굴 플랫폼 엠캣(MCATTM)을 신약 개발 과정에 공동 활용한다. 구체적으로 메딕의 엠캣으로 신규 암 타깃을 선별 검증해서 파로스아이바이오의 케미버스를 활용해 후보물질을 도출하는 연구개발(R&D) 과정을 논의할 예정이다.

* 김기홍 샌즈랩 대표, 과학·정보통신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 AI 빅데이터 보안 기업 샌즈랩(411080)의 김기홍 대표가 지난 2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한 ‘2024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기홍 샌즈랩 대표는 “과학·정보통신의 날을 맞아 대통령께서 말씀하신 3대 게임체인저 기술 중 하나인 AI 기술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로서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이 첨단 과학기술 분야의 ‘퍼스트 무버’가 될 수 있도록 사이버보안에 특화된 AI 기술 고도화와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를 통한 사이버보안 대응력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서울 러너스 페스티벌’ 참가 =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337930)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러너들을 위한 축제 ‘서울 러너스 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이번 행사에서 브랜드 부스를 마련하고, 론칭을 앞둔 신규 러닝라인 ‘R-X’(런엑스) 소개와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날 선공개한 ‘R-X’는 러너들의 움직임을 고려한 과학적인 설계와 소재의 경량성을 강화해 제작된 러닝 전문 제품 라인이다. 레깅스, 쇼츠, 숏슬리브, 바람막이, 액세서리 등 러닝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성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23일부터 자사몰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GC녹십자, 산필리포증후군 치료제 FDA IND 신청 =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노벨파마와 공동개발 중인 산필리포증후군 A형 치료제(MPS IIIA) ‘GC1130A’에 대한 임상 1상 임상시험계획서(IND)와 패스트트랙 지정(Fast Track Designation)을 신청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IND 및 패스트트랙 신청으로 MPS IIIA 치료제인 ‘GC1130A’의 임상과 신약 개발에 한층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회사 측은 미국을 필두로 국내 및 일본에서 글로벌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임상 1상에서는 ‘GC1130A’의 안전성 및 내약성 등을 평가한다. GC녹십자는 산필리포증후군 A형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환자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양사 간 협업을 통해 신속한 임상 진입으로 신약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 경동제약, 스킨케어 솔루션 브랜드 ‘하피도피’ 론칭 = 경동제약(011040)은 스킨케어 솔루션 브랜드 ‘하피도피(HAPYDOPY)’를 론칭하고, ‘하피도피 패치’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피도피’는 ‘건강한 피부로 스타일을 완성한다’라는 슬로건으로 피부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하피도피 패치 딥 케어’, ‘하피도피 패치 클리어’, ‘하피도피 패치 퓨어’를 선보였다. 새롭게 론칭한 ‘하피도피’는 ‘건강한 나의 스타일’을 모토로 화려함보다는 피부의 가치를 중시한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가치를 생각하는 제품으로 신규 브랜드의 지속적인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