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17:51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이지트로닉스, 中 강소 열달 자동차그룹과 MOU...사업확장 도모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이지트로닉스, 中 강소 열달 자동차그룹과 MOU...사업확장 도모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9.1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트로닉스-중국 강소 열달 자동차그룹과 MOU

# 이지트로닉스, 中 강소 열달 자동차그룹과 MOU...사업확장 도모 = 이지트로닉스(377330)가 중국 강소 열달 자동차그룹과 전략적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위해 각 관계자들과 수차례 회담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 5일 염성시 개발구 고위 관계자와 장나이웬 열달그룹 회장과 그룹 계열사 사장단이 이지트로닉스 본사를 방문해 양사의 구체적인 사업협력을 위한 논의를 끝으로 MOU를 체결했다. 이지트로닉스는 이를 통해 기존 친환경 차량의 부품 제조 등 EPT부품 사업의 범위를 넘어 확대를 위한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MOU 대상인 ‘강소 열달 자동차그룹 유한회사(Jiangsu Yueda Automobile Group)’는 직원 4만 명, 자산 10조원 규모로 알려진 ‘강소열달그룹(Jiangsu Yueda Group / 장쑤위에다그룹)’의 계열사이며, 전기차 및 대형차 부문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쿠콘 ‘사업자 휴폐업 조회 API’로 고객사 관리 효율 높인다 =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294570)이 B2B 기업의 고객사 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사업자 휴폐업 조회 API’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쿠콘은 ‘사업자 휴폐업 조회 API’를 통해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사업자 운영 상태를 한 번에 대량 조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API는 면세, 과세, 일반 사업자 등 사업 유형, 폐업일자와 같은 상세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이로써 이용 고객은 업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반복되는 수기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 기업은 쿠콘이 제공하는 API를 활용해 대금 지급 및 거래처 관리, 세금계산서 발행 등 업무 전반에 필요한 자료를 준비할 수 있다. 정기적으로 거래처 사업자 정보를 조회해, 대금 지급 시 폐업한 업체에 비용을 지급하는 오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 토마토시스템, 노아ATS 자산운용패키지에 UI/UX 개발툴 ‘엑스빌더6’ 공급 = 정보기술(IT) 서비스 솔루션 전문기업 토마토시스템(393210)은 자산운용시스템 컨설팅 및 구축 전문기업인 노아ATS(NOA ATS)에 자사의 UI개발툴 ‘엑스빌더6’를 공급했다고 11일 밝혔다. 노아ATS는 금융권 자산운용관리시스템 구축에 특화된 회사다. Front(거래)-Middle(자산배분, 성과평가)-Back(결제) 업무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자산운용 통합 패키지를 보유하고 있다. ‘엑스빌더6’는 HTML5 기반의 UI/UX 솔루션으로 호환성과 확장성을 보장하고 이클립스(자바를 비롯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프로그래밍 통합 개발 환경이자 프로그래밍 도구)에 완벽하게 통합돼 개발자에게 최적화된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 신테카바이오, 선개발 후결제(DP Program)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전개 = 인공지능(AI) 신약개발 전문기업 신테카바이오(226330)가 오는 17일 ‘바이오테크엑스 USA’를 앞두고 선개발 후결제 방식의 ‘DP(Develop Now, Pay Later) 프로그램’에 대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공격적으로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의 DP 프로그램은 AI 신약 플랫폼 ‘딥매처(DeepMatcher)’를 선개발 후결제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모델이다. 고객사가 원하는 타깃에 대해 선행적으로 AI 스크리닝을 진행해 유효물질을 확보한 후, 고객사가 서비스 진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사는 결과 확인 후, 결제 및 추가 진행 여부를 선택하게 된다. 결과 도출 여부에 따른 고객사의 리스크를 크게 줄여 주목을 받고 있다.

#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자궁근종 색전술 임상결과 최고권위 국제 학술지 게재 = 혁신형 치료제 개발 및 수출 기업인 넥스트바이오메디컬(389650)이 혈관색전 미립구인 Nexsphere™ (이하 넥스피어)의 임상시험 결과가 영상의학 분야 최고 권위 국제학술지인 ‘레디올로지’(Radiology, Impact factor: 19.7)에 게재됐다고 11일 밝혔다. 이 논문은 넥스피어(NexsphereTM)와 엠보스피어(Embosphere®) 의 색전 효과 및 안전성을 서로 비교 평가한 연구다. 대조군으로 사용한 엠보스피어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색전물질이다. 임상 연구 결과에 따르면 두 제품 모두 97% 라는 대등한 시술 성공률을 보였으며, 시술 후 통증이나 안전성 면에서도 차이가 없었다. 이는 넥스피어가 이제까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색전물질 엠보스피어와 대등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카카오뱅크, 사내 기술 컨퍼런스 '코드러너 2024' 개최 = 카카오뱅크(323410)는 사내 기술 컨퍼런스 '코드러너 2024(Kode Runner 2024)'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드러너'는 카카오뱅크의 모든 기술 조직 구성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술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카카오뱅크 기술 담당 임직원과 개발자 등 총 660여 명이 참석해 카카오뱅크의 연간 사내 기술 행사 중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신재홍 카카오뱅크 CTO(최고기술책임자)는 '견고한 구조가 만드는 조직의 힘(Structure makes Strength)'을 주제로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기술 조직의 중요성에 대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 ITER 사무총장 다원시스 방문...전원장치 관련 향후 협력 논의 = 다원시스(068240)는 지난 5일 국제열핵융합실험로(ITER) 사무총장이 다원시스(DAWONSYS) 생산공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다원시스가 ITER 프로젝트에서 전원장치 조달에 큰 기여를 한 것에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다원시스의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설명이다. 다원시스는 회사 소개와 함께 현재 진행 중인 전원장치 유지 보수 작업과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방문에서는 사무총장이 본사와 다양한 생산 공장을 직접 둘러보고, BNCT(양성자 치료 시스템) 현장도 방문해 다원시스의 폭넓은 기술력과 향후 사업 확장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BNCT 등 다양한 신사업 분야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다원시스의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한 장기적인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더스탁=김태영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