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대한항공, 보잉에 AH-6 헬기사업 초도 생산품 납품 완료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대한항공, 보잉에 AH-6 헬기사업 초도 생산품 납품 완료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6.2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대한항공 페이스북
출처= 대한항공 페이스북

[더스탁=김태영 기자] * 대한항공, 보잉에 AH-6 헬기 사업 초도 생산품 납품 완료 = 대한항공(003490)은 미국 보잉사의 방산 및 우주부문(Boeing defense, Space&Security, 이하 BDS)으로부터 수주받은 AH-6 헬기 동체 제작사업의 초도 생산분을 성공적으로 납품했다고 최근 밝혔다. 대한항공이 제작한 AH-6 동체는 BDS에서 최종적으로 마무리 작업을 거치게 된다. 대한항공은 남아있는 AH-6 헬기 동체 제작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동시에, 다른 신기종의 개발 및 제작에 적극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 마이크로디지탈-셀트리온, 바이오 소부장 국산화 위해 상생협력 강화 = 마이크로디지탈(305090)이 글로벌 생명공학기업 셀트리온에 ‘더백’ 공급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더백’은 바이오 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일회용 백(Single Use Bag)이다. 세포 및 배지 등의 저장, 샘플 채취, 믹싱 등 광범위한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이오 소부장 산업의 대표적인 제품이다. 양사는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다양한 종류의 일회용 백을 국산화 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셀트리온은 안정적인 공급망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고, 마이크로디지탈은 매출 구조를 다변화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코닉오토메이션, 차세대반도체 혁신공유대학에 실습환경 지원 = 코닉오토메이션(391710)이 26일, 차세대반도체 혁신공유대학과 연계해 실습 환경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코닉오토메이션은 나아가 계절학기가 본격 시작되면 실제 반도체 제조 공정 라인을 경험할 수 있는 실습 환경을 구축해 산업 현장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저스템, 2차전지 시장 진출…日 기업에 30억 규모 장비 공급 = 저스템 (417840)은 일본 2차전지 장비 기업 N사와 30억 원 규모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저스템은 올해 3월 일본 N사로부터 활성화공정 에이징 장비를 수주한 이후 추가로 전극공정에 사용되는 롤투롤(Roll to Roll) 장비를 공급하기로 했다. 이번에 저스템이 추가로 수주한 롤투롤 장비는 기존 2차전지 제품의 셀과 전극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신개념 차세대 제품이다. 저스템은 제품공급과 연구개발의 진행속도에 따라 추가 수주와 다양한 분야로의 기술적용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케어젠, ‘황반변성’ 치료제 美FDA 임상1상 IND승인 신청 = 케어젠(214370)은 미국 식품의약국(U.S. FDA)에 신약 후보물질인 ‘CG-P5’의 임상1상을 진행하기 위해 임상시험계획(IND) 승인 신청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CG-P5는 합성 펩타이드를 기반으로 한 점안액 타입의 습성 황반변성(wet-AMD) 치료제다. 케어젠 관계자는 이번 임상시험의 목적은 습성 황반변성 환자에게서 위약과 비교하여 안전성을 평가 받고, 양성 대조 약물인 아일리아 (애플리버셉트)와도 비교하여 비열등성, 유효성 평가를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 카카오뱅크, ‘세금·공과금 납부 서비스’ 출시 = 카카오뱅크(323410)는 '세금·공과금 납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관세,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등의 국세와 경찰청범칙금, 특허 수수료 등의 국고금 고지서를 조회하고 납부까지 지원한다. 그간 카카오뱅크 계좌로 인터넷지로와 국세청 홈택스, CD·ATM 등을 통해 납부가 가능했으나, 앱으로 서비스를 확장한 것이다.

* 엑셈, 풀스택 옵저버빌리티 SaaS 출시… 성능관리 전문가 원격 기술지원으로 차별화 = 엑셈(205100)이 통합 IT 성능 모니터링 SaaS 플랫폼 ‘데이터세이커(DataSaker)'를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의 SaaS 서비스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데이터세이커는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인프라와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쿠버네티스와 도커 및 컨테이너 로그까지 시스템의 전체적인 관점에서 풀스택 모니터링이 가능한 옵저버빌리티 솔루션이다. 엑셈 본사 통합 클라우드센터에서 원격으로 고객별 데이터세이커의 모니터링 동작 정상 여부 확인 및 장애 조치까지 상시 관제하며 고품질의 기술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 우듬지팜, 베트남 바이오웨이 그룹과 1,400만불 스마트팜 구축 MOU체결 = 우듬지팜이 베트남 바이오웨이 그룹과 스테비아토망고 사업에 대해 1,400만불 규모의 스마트팜 구축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우듬지팜이 체결한 MOU는 베트남에서 한국형 스마트팜의 진출과 농업기술 전수계획에 따라 베트남 스마트팜 시장에 대한 수요 확대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향후 바이오 웨이 그룹이 추진하는 사업에 약 1,400만 달러 규모의 스마트팜과 스테비아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 LG화학 ‘하이니켈 단입자 양극재’ 국내 최초 양산 = LG화학(051910)은 6월부터 청주 양극재 공장에서 차세대 배터리용 하이니켈 단입자(단결정) 양극재의 양산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첫 생산 물량은 7월부터 글로벌 고객사로 보내질 예정이다. LG화학은 2027년까지 단입자 양극재 생산라인을 구미 공장으로 확장하고, 총 생산 규모를 연산 5만톤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키다리스튜디오, 자체 디지털굿즈 플랫폼 ‘키득키득’ 오픈 = 키다리스튜디오(020120)가 봄툰과 레진코믹스의 인기 IP를 활용한 디지털굿즈 서비스 플랫폼 ‘키득키득’을 28일 오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플랫폼 론칭과 함께 공개되는 디지털굿즈에는 봄툰과 레진코믹스의 인기 작품인 △귀태(펭귄) △주인의사정(WAJE, 찐밤) △피옌피옌(영해신) △클라우드(김파스) △사랑은환상!(파고) 이 참여했다. 6월 28일 오픈 이후 매달 새로운 작품의 디지털굿즈가 추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