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 소개 동영상이 한 달만에 조회수 418만명을 넘겼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대출 상품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영상이다.
한국은행의 '금융시장 동향' 자료에 따르면 올해 지난 2년 매 1월과 2월의 주택담보대출 증가 폭은 두자릿수를 유지했지만 올해는 한자리 수로 증가폭이 둔화됐다. 그러나 차기 정부의 규제 완화 정책에 따라 관련 수요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졌다.
제20대 대통령으로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면서 향후 주택담보대출 규제가 완화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는 상품 동영상 조회 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규제가 완화되면 수요 또한 늘어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윤 당선인은 앞서 "생애 최초 주택구입 가구의 LTV 상한을 80%로 높여 자산이 부족한 청년, 신혼부부 등의 내 집 마련 기회를 확대하겠다"는 공약을 한 바 있다. LTV는 주택 담보 대출 때 인정되는 자산가치의 비율로 높을수록 대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커진다.
한편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더스탁에 "당사의 주택담보대출 한도는 최대 6억3000만원이며 대출 금리는 변동금리 적용 기준 최저 2.94%다. 올해 말까지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스탁(The Stoc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