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4 13:59 (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중공업, 신형 호위함 건조 성공적 마무리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중공업, 신형 호위함 건조 성공적 마무리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0.2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 현대중공업이 건조한 2800톤 번함 '춘천함 (사진=현대중공업)
HD 현대중공업이 건조한 2800톤급 신형 호위함 8번함 '춘천함' (사진=현대중공업)

[더스탁=김태영 기자] * HD현대중공업, 신형 호위함 건조 성공적 마무리 = HD현대중공업(329180)은 24일 울산 본사에서 인도서명식을 갖고, 2800톤급 신형 호위함 8번함인 ‘춘천함’을 인도 예정일에 맞춰 해군에 적기 인도했다. 춘천함은 기존 1500톤급 호위함(FF)과 1200톤급 초계함(PCC)을 대체하기 위해 총 8척의 2800톤급 호위함을 건조하는 울산급 Batch-Ⅱ 사업의 마지막 함정이다. 춘천함은 26일 진해군항에서 취역식을 갖고, 전력화 훈련을 거쳐 동해로 배치돼 대한민국 해상 수호에 나설 예정이다.

* 엠투엔, 글로벌 전기차 전용 PT센서 연구개발 추진 “신제품 출시 등 가시적 성과 기대” = 엠투엔(033310)이 최근 글로벌 전기차 업체의 1차 협력사와 전기차용 PT센서(Pressure Temperature Sensor)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사전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앞서 엠투엔은 국내 최초로 PT센서 개발에 성공한 바 있으며, 이 외에도 공기조화기술(heating, ventilation, & air conditioning, 이하 HVAC)에 대한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HVAC 부품들을 생산해왔다. 현재까지도 국내에서 PT센서를 생산하는 기업은 엠투엔이 유일하며, 해당 장치는 국내 주요 브랜드 자동차에도 적용되고 있다. 이번에 개발하게 되는 PT센서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 전용으로 연구개발을 추진하며, 해당 부품 개발이 완료되면 신제품을 통한 신규 매출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 “하루 한번, 새로운 적금 습관”…카카오뱅크 ‘한달적금’ 출시 = 카카오뱅크(323410)가 ‘한달적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뱅크가 새롭게 출시한 ‘한달적금’은 31일 동안 매일 하루에 한번 최소 100원부터 3만 원까지 1원 단위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적금 상품이다. 기본 금리 연 2.5%에 매일 적금을 납입할 때 마다 우대금리(0.1%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5회/10회/15회/20회/25회/31회 등 최대 6회의 보너스 우대금리 제공으로 최고 연 8.0%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달적금’은 최대 3계좌를 동시에 개설할 수 있다.

* 코퍼스코리아, 원유니버스-코니스트와 콘텐츠 IP 공동 개발 MOU체결 = 글로벌 콘텐츠기업 코퍼스코리아(322780)는 원유니버스, 코니스트와 콘텐츠 IP(지적재산권) 공동 개발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드라마-게임-웹툰 전문기업이 스토리 기반 IP를 공동 개발하고, 이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OSMU(원소스멀티유즈)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콘텐츠 OSMU는 하나의 IP를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을 말한다.

 * 클로잇, 생성형 AI 기술 활용 관련 웨비나 개최...B2B 비즈니스 혁신 사례 공유 = 올인원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클로잇(대표 이영수)이 생성형 AI 기술 활용 방안 관련 웨비나(Webinar)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AI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며, AI 기술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정보를 찾는 검색엔진에 대한 기업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클로잇은 이달 25일 열리는 웨비나를 통해 AI 분류, ChatGPT, Vector와 같은 기술의 배경 지식 및 생성형 AI와 검색엔진 활용 방안에 대한 다양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 저스템, 55억원 규모 디스플레이용 고진공 제전장비(VIS) 수주 = 반도체 등 첨단 산업의 제품 수율 향상 솔루션을 제공하는 저스템(417840)이 국내 유수의 글로벌 디스플레이 기업과 55억 원 규모의 수율 개선 제전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저스템이 공급하는 고진공 이오나이저시스템(VIS: Vacuum Ionizer System)은 OLED 제조공정에서 발색 및 발광용 유, 무기재료를 고열로 증착하는 공정 전후에 발생하는 정전기를 제거해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는 장비다. 계약 금액은 55여억 원이며 기존 제전장비의 공급 규모로 볼 때 대형 발주에 해당된다는 설명이다.

* KG이니시스,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세일즈포스 B2C 커머스 클라우드’에 결제서비스 제공 = 전자결제 기업 KG이니시스(035600)는 국내 PG사 최초로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세일즈포스 B2C 커머스(Salesforce B2C Commerce)에 올인원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세일즈포스는 글로벌 1위 고객관계관리(CRM)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세일즈포스 B2C 커머스는 온라인 쇼핑몰을 쉽고 빠르게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KG이니시스는 세일즈포스 B2C 커머스에 국내 주요 간편결제 및 모든 카드사 결제서비스, 가상결제 등 다양한 결제서비스를 올인원 패키지로 제공한다.

* 아이진, mRNA 기반 코로나19 예방 다가백신 'EG-COVII(이지-코브투)' 호주 임상 1/2a상 승인 완료 = 아이진(185490)이 지난 10일 호주 인체연구윤리위원회에 제출한 코로나19 예방 mRNA 다가백신 'EG-COVII(이지-코브투)’의 1/2a상 임상 시험계획서가 승인되었다고 24일 공시했다. 'EG-COVII(이지-코브투)'는 코로나19 'Wild Type(우한종)'타겟 백신 '이지-코비드 (EG-COVID)'와 'Omicron Type' 타겟 백신 '이지-코바로(EG-COVARo)'를 결합한 mRNA 다가(2가) 백신이다. 이번 'EG-COVII(이지-코브투)'의 임상 1/2a상 시험은 코로나19 부스터 접종 여부 및 횟수와 관계없이 코로나19 예방 백신을 접종한 건강한 성인 임상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다. 'EG-COVII' 800㎍의 용량을 3주 간격으로 2회 투여한 후 6개월의 관찰 기간을 가지고 안전성과 내약성 및 면역원성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호주에서 1상은 10명, 2a상은 30명의 임상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 티라유텍, 생산관리 시스템 데이터 처리 등 특허 2종 취득...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고도화 핵심기술 확보 =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티라유텍(322180)이 생산관리시스템의 데이터 전처리 자동화 장치 및 방법, 결측치 처리를 위한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 개발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티라유텍이 취득한 특허 2종은 제조/생산 현장에서 발생하는 결측지(오류데이터)를 제거하고,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도록 결측치를 추정하여 보정하며, 데이터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킴으로써 분석의 정확성과 속도를 향상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 칩스앤미디어, 매출액 및 영업이익 ‘두 자릿수 성장’ 지속 = 칩스앤미디어가 라이선스 매출증가로 3분기 외형성장 및 질적성장을 충족시켰다. 글로벌 비디오 IP 기술 기업 칩스앤미디어(094360)는 24일 경영실적 공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69.5억원과 20.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20.4%와 27.7%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32.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92.4% 증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