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4 13:59 (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전자, 더 스마트해진 ‘갤럭시 스마트태그2’ 18일 국내 출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전자, 더 스마트해진 ‘갤럭시 스마트태그2’ 18일 국내 출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0.1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2(블랙, 화이트)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2 블랙, 화이트 (사진=삼성전자)

[더스탁=김태영 기자] * 삼성전자, 더 스마트해진 ‘갤럭시 스마트태그2’ 18일 국내 출시 = 삼성전자(005930)가 새로운 편의 기능으로 더 똑똑해진 ‘갤럭시 스마트태그2(Galaxy SmartTag2)’를 18일 국내 출시한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통신 기능이 없는 열쇠나 반려동물 등에 부착해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액세서리다. 이번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NFC를 탑재해 새로워진 분실모드를 지원하는 한편 반려동물의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펫 케어기능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만6300원이다. 제품 4개로 구성된 패키지는 12만9800원이다. 삼성전자는 31일까지 갤럭시 스마트태그2 삼성닷컴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 실리콘 혹은 러기드 정품 케이스 중 1종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후기를 작성하는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한다.

* 제이시스메디칼, 덴서티 ‘DENZA’ 명칭으로 미주 지역 출시 = 제이시스메디칼(287410)은 고주파 리프팅 기기 ‘덴서티(DENSITY)를 ‘DENZA(덴자)’라는 명칭으로 지난 3일 미주에서 출시했다고 밝혔다. 덴서티는 지난 8월 FDA(미국식품의약국)로부터 FDA 510K등급 승인을 받은 바 있다. 금번 미주에서 출시한 ‘DENZA(덴자)’의 스펙은 △최대 출력 400W △모노폴라 조사/모노폴라(단극성), 바이폴라(양극성) 연속 조사 가능한 두가지 타입의 팁 △6.78MHz 고주파 전류 등이다. 현지 공급 업체인 Reveal社 관계자는 “‘DENZA(덴자)’는 모노폴라와 바이폴라, 두 고주파 에너지의 교차 조사 기술을 앞세워 메디컬 에스테틱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세운 장비”라면서 “뛰어난 시술 효과를 통해 고객의 스킨케어 니즈를 충족시킬 솔루션”이라고 평가했다.

* 에이펀인터렉티브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 첫 번째 정규앨범 트랙리스트 포스터 공개 = 에이펀인터렉티브(대표 권도균)는 VV(븨븨) 엔터테인먼트 소속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의 첫 번째 정규앨범 ‘Earth Space Time(어스 스페이스 타임)’의 자켓과 트랙리스트 포스터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앨범 커버 이미지에는 우주복을 입은 토끼가 갑작스럽게 출연해 팬들의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번 앨범의 트랙리스트에는 11곡이 담겼다. 아뽀키의 데뷔곡 ‘GET IT OUT(겟잇아웃)’부터 지난 9월에 발매한 ‘Space(스페이스)’까지 싱글로 발매했던 9개의 곡에 신규로 선보이는 곡인 ‘Hashtaggg(해시태그)’와 ‘후유노사쿠라(冬の (feat. Kotaro Oshio))’를 추가했다.

* 수젠텍, 'LMCE 2023' 참가...알러지 진단 시약 및 기기 선보여 = 체외진단 기업 수젠텍(253840)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젠텍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유럽 CE-IVDR, 영국 MHRA까지 등록한 알레르기 검사장비 ‘S-Blot 3’와 ‘알레르기 진단시약(SGTi-Allergy screen)’을 소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수젠텍은 진단기기와 시약을 동시에 제조할 수 있는 경쟁력을 이미 확보하고 있다”면서 “이번 학술대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국내외 시장에 지속적으로 알리고 고객과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인스코비, 자회사 제품 ‘아피톡신’ 재판매 식약처 허가 완료 = 코스피 상장사 인스코비(006490)가 바이오 자회사 아피메즈의 국내 신약 6호인 골관절염 통증•염증 치료제 ‘아피톡신’의 재판매를 위한 식약처 허가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아피톡신 식약처의 허가 승인을 계기로 미국에서 추진 중인 다발성경화증(MS) 치료제 ‘아피톡스(Apitox, 아피톡신과 동일 성분)의 FDA 임상 3상과 투자유치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 현지에서 상장 및 투자유치 활동을 함께하는 미국 투자증권사가 한국에서의 아피톡신 재판매를 위한 허가 결과에 주목하고 있었던 만큼, 한국 내 아피톡신 판매 및 임상 자료를 취합해 미국 임상 및 투자유치 활동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온코닉테라퓨틱스, 유럽소화기학회서 자스타프라잔 임상 3상 결과 발표 =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존)는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2023 유럽소화기학회(United European Gastroenterology Week, UEGW 2023)에서 차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후보 물질 ‘자스타프라잔’의 임상 3상 데이터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자스타프라잔은 위식도 역류 질환 등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에서 기존 프로톤펌프저해제(PPI)를 대체할 것으로 기대되는 차세대 P-CAB 계열 약물 중 하나다. 이번 발표는 오정환 은평성모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진행했다. 미란성 위식도 역류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자스타프라잔과 에소메프라졸을 비교해 유효성과 안정성을 평가하기 위한 3상 임상시험 결과를 분석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 세화피앤씨, 느슨해진 두피 바로 잡는 고기능성 탈모샴푸 '모레모 맥주 효모 샴푸' 출시 = 코스닥 화장품기업 세화피앤씨(252500)는 샴푸 하나로 탈모 고민을 끝내는 식약처 인증 고기능성 탈모 멀티케어 신제품 '모레모 맥주 효모 샴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세화피앤씨는 "불규칙한 식습관, 수면 패턴, 잦은 헤어 시술로 30대 이하 탈모인이 국내 1천만 탈모인구의 40%에 달한다"면서 "2030 청년 탈모인을 위해, 빠지기 시작하면 돌이키기 힘든 탈모 증상을 완화하고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 줄 '모레모 맥주 효모 샴푸'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 뉴로메카, 케바(KEBA)와 산업용 로봇 개발 사업 MOU = 협동로봇 기업 뉴로메카(348340)가 지난 11일 오스트리아의 글로벌 로봇 산업 자동화 솔루션 기업 케바(KEBA, www.keba.com)와 산업용 로봇 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와 케바 SchatzMarkus 대표가 참석, 뉴로메카의 서울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산업용 로봇 사업 분야에서 협력해 ▲산업용 로봇 시스템 개발 ▲산업 현장 자동화 공정 발굴 ▲신사업모색을 함께 추진한다. 케바는 산업용 로봇 제어기에 적합한 다양한 서보드라이브를 개발하고, 뉴로메카는 산업용 로봇 제어기를 개발 및 고도화해 뉴로메카의 협동형 산업로봇 아이콘(ICON) 및 델타로봇 라인업에 이를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케바의 신사업인 전기차 자동충전 시스템 사업 분야에서도 협력을 진행해 글로벌 사업기회 모색을 함께 추진한다.

* 카카오뱅크, 안면 위변조 탐지 기술 TTA 검증 완료… “기술 확산으로 금융 안전망 강화” = 카카오뱅크(323410)는 자체 개발한 얼굴 위변조 탐지 기술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V&V(확인 및 검증, Verification & Validation) 시험에서 높은 수준의 성능 기록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면 인식 기술 등 자체 개발한 금융 솔루션에 대한 공급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 금융 기술의 확산은 모바일 금융 안전망 강화와 금융 서비스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이용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우리넷, K-아트 사업 1주년… 컨퍼런스 성료 = 우리넷(115440)이 신성장동력으로 진출한 K-아트 사업분야에 진출한 지난 1년간의 사업 경과를 리뷰하고 향후 계획을 점검하는 컨퍼런스를 성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넷은 이날 컨퍼런스를 통해 뮤지엄웨이브 등 K-아트 플랫폼의 브랜딩을 만들어 가는 초기 빌드업 단계를 거쳐, 이후에는 수장고 등의 관련 인프라 구축과 거래를 활성화하는 온라인 플랫폼, 그리고 작가 지원과 컬렉션을 위한 아트펀드 등 K-아트 사업분야를 체계적이고 다각도로 전개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