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탁=김태영 기자] * LG엔솔, 인터배터리 유럽 2024 참가...다양한 ESS제품 선보인다 = LG에너지솔루션(373220)이 19일~21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유럽(InterBattery Europe)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Beyond Batteries (배터리 그 이상의 고객가치)’를 주제로 다양한 ESS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 △LFP 셀을 적용한 첫 주택용 ESS 제품 enblock E △LFP 롱셀 기반 전력망 ESS 신제품 ‘New Modularized Solutions’ 등 유럽을 비롯해 글로벌 ESS 시장 공략을 위한 핵심 제품들을 전시할 계획이다.
* 지니너스, 신생항원 펩타이드 종양 억제효능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지니너스(389030, 대표이사 박웅양)는 종양신생항원 예측 플랫폼 ‘백시너스(VACINUS)‘로 도출한 신생항원 펩타이드의 종양 억제 효능 논문이 의학 연구 전문 국제 학술지 ‘실험분자의학(Experimental & Molecular Medicine, 이하 EMM)’에 게재됐다고 19일 밝혔다. EMM은 1만 7천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바이오 분야 최대 규모의 학회인 생화학분자생물학회가 발행하는 학회 공식 학술지이다. EMM은 국내 유일의 네이처(Nature) 제휴 학술지이며 의생명 분야 발행 학술지 중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피인용지수(12.8)를 기록한 세계 최고 수준의 학술지이다. 지니너스는 이번 논문에서 자체 개발한 ‘백시너스’를 이용해 선별한 신생항원 후보군의 항암 효과와 플랫폼의 높은 항암 백신 개발 가능성을 소개했다.
* 엔젠바이오, 베트남 최대 국공립 병원에 전립선암 및 고형암 정밀진단 공급 개시 =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354200, 대표이사 최대출)는 베트남 최대 국공립 박마이 (BỆNH VIỆN BẠCH MAI) 병원에 NGS 기술 기반의 고형암 정밀진단 제품 솔리드아큐테스트™(SOLIDaccuTest™)와 유방암 및 난소암 정밀진단 제품인 브라카아큐테스트™(BRCAaccuTest™)을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엔젠바이오는 5월 박마이 병원 공급 입찰에 참여해 지난 10일 박마이 병원로부터 두 제품의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아 공급하게 됐다. 박마이병원(BỆNH VIỆN BẠCH MAI)은 1911년 설립돼 100여년 이상의 역사를 지니고 있다. 베트남 병원 중 최초로 정부로부터 특별 칭호를 받기도 했다. 하노이에 위치해 있고 1,900여개 이상의 병상과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베트남 최대 규모로 제공하고 있다.
* 아미코젠, 국내 최초 소부장 핵심 소재 배지 · 레진 공장 준공식 개최 = 바이오 의약 및 바이오 소부장 전문기업 아미코젠(092040, 대표이사 박철)이 송도와 여수에 위치한 배지와 레진 두 공장의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미코젠은 올해 3월 송도 바이오의약품 생산용 배지 공장의 준공 승인을 받았으며, 이어 5월에는 자회사 퓨리오젠의 여수 항체정제용 레진 공장의 준공 승인을 받았다. 송도 바이오의약품 생산용 배지 공장은 총 연면적 7,000평 규모다. 연간 배지 생산량은 분말 기준 106톤, 액상 기준 416만 리터로 3000억 원 수준이다. 여수 항체정제용 레진 공장은 총 연면적 1,500평으로 연간 레진 생산량은 1만 리터, 약 400억 원 규모다.
* 삼기아메리카, 미국 자동차부품 생산공장 준공식 = 삼기(122350)와 삼기이브이(419050)가 공동 투자(지분 100%)한 자회사 삼기아메리카는 미국시간 6월 18일에 알라바마주 터스키기시 관계자 및 시민, 회사 임직원 등이 참여한 'Grand Opening Ceremony' 행사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 첨단 자동차 부품 생산 공장을 준공을 기념하고 북미 현지화 및 시장 확대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삼기와 삼기이브이는 6월 18일 (현지시간) 미국 알라바마주 터스키기시에서 양사가 공동으로 투자한 미국 현지법인인 삼기아메리카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삼기아메리카는 미국 현지에서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세타엔진 및 8단변속기 부품을 생산해 현대차 미국법인에 공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5년 5천만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부품을 순차적으로 추가 양산할 계획이다.
* 에이이에스텍, 40억원대 규모 프리A 투자유치 = 친환경 에너지 기술 스타트업 에이이에스텍(AES Tech, 대표 전재홍)이 40억원대 규모의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이이에스텍은 무수(無水) 암모니아를 전기분해해 청정 수소를 생산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이다. 자사의 특허 기술을 활용해 안정적인 수소 에너지를 공급함으로써 온실가스배출 감축에 기여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에너지 산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 투자에는 DSC 인베스트먼트 자회사 슈미트가 팔로온(follow-on) 투자를 진행해 에이이에스텍의 성장성을 높이 평가했으며, L&S벤처캐피탈, 인터베스트, (주)레버리지, 단국대기술지주회사등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 타가 X 네스트호텔, ‘골드 배케이션’ 패키지 출시 = 친환경 뷰티테크 기업 비케이브로스(대표 서동희)는 비건 화장품 브랜드 ‘타가(TAGA)’가 네스트호텔과 함께 ‘골드 배케이션’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골드 배케이션 패키지는 타가의 ‘시카수딩젤 트래블키트’를 포함해 네스트호텔 객실 1박, 조식 3인권(성인 2인, 어린이 1인), 인피니티풀 ‘스트란트(Strand)’ 3인 이용권, 메쉬 쇼퍼백 등으로 구성된다. 아이 동반 가족을 위한 맞춤형 패키지로, 숙박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