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1:25 (금)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주행 편의기능 등 강화한 '2025 그랜저' 출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주행 편의기능 등 강화한 '2025 그랜저' 출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6.0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2025 그랜저 출시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2025 그랜저 출시 (사진=현대자동차)

[더스탁=김태영 기자] * 현대차, 주행 편의기능 등 강화한 '2025 그랜저' 출시 = 현대자동차(005380)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품격 세단, 그랜저의 연식 변경 모델 ‘2025 그랜저’를 5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25 그랜저는 최신 지능형 안전 사양인 ‘차로 유지 보조(LFA) 2’를 전 트림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다. 차로 유지 보조 2는 전방 카메라의 작동 영역을 확대하고 조향 제어 방식을 보강함으로써 기존 차로 유지 보조 기능 대비 차로 중앙 유지 성능을 향상시킨 주행 편의 기능이다. 이어 블랙 그릴과 블랙 앰블럼 등 블랙컬러의 외장 요소 일부를 별도로 고를 수 있도록 ‘블랙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새롭게 추가하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사양을 전 트림 기본화하는 등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린 점이 특징이다.

* 샤페론, 상장후 연구 개발 및 사업화 전문 임원 대폭 영입 = 면역 혁신신약개발 바이오기업 샤페론(378800)이 사업개발실장(CBO)에 이종은 전무, 신약 연구소장(CSO)에 김형태 박사, 재정경영실장(CFO)에 오연삼 전무를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이종은 전무는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에서 학∙석사 과정을 마친 약사 출신 경영인이다. 제약 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더불어 인디애나 대학에서 MBA를 취득해 사업 경영에도 전문성을 갖췄다. 김형태 연구소장(CSO)은 서울대학교 미생물학과에서 학사와 석, 박사 학위를 받은 후 하버드 의대에서 21년간 세포생물학을 연구했다. 오연삼 전무는 캘리포니아 버클리대에서 분자세포학을 전공해 제약 산업 생태계에 대한 이해가 풍부하다. 또 노스웨스턴대학에서 법학 대학원 과정을 마친 미국 변호사로 기술 사업화 과정에서 법률적 통찰력을 기반으로 파트너와 유리한 협상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토스, 전자문서로 1억 6천만건 종이 절감… 나무 1만 6000그루 살렸다 =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2023년 한 해 동안 1억 6천만건 문서를 전자화해 종이 절감 효과를 냈다고 5일 밝혔다. 문서 1건당 사용되는 종이를 최소 기준인 A4 용지 1장(5g)으로 계산해도 약 800톤 분량이다. 비대면 서비스라는 특성을 활용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서류를 토스앱 내 전자문서로 대체하면서 사용자들이 종이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가 만들어 낸 금융 혁신이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넘어 환경적 임팩트까지 만들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성은 물론 환경친화적인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엔젠바이오, 인도 뭄바이 Nutrify C-Suite 컨퍼런스 참가 = NGS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354200)가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인도 뭄바이의 타지마할 호텔에서 열리는 Nutrify C-Suite 전시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엔젠바이오는 이번 전시회에서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기술(NGS)을 기반으로 한 암 정밀진단 제품을 포함해 일반인 및 DTC 유전자 분석 서비스,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검사 서비스 등을 주력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Nutrify C-Suite는 건강, 영양 및 웰니스 산업의 최고 경영진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 및 컨퍼런스다. 참석자들은 해당 산업의 최신 트렌드, 기술, 제품 그리고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상호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한편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있다.

 * 아이센스, 삼성전자와 연속혈당측정기 협업 추진 사례 발표 =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099190)는 지난달 28일 삼성전자가 주최한 ‘삼성 헬스 파트너 데이’에 참가해 협업 추진 사례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건강 관리 플랫폼 ‘삼성 헬스(Samsung Health)’ 파트너들과 디지털 헬스 케어 비전을 공유하고 삼성 헬스 생태계 확장을 위해 삼성전자가 개최한 최초 파트너 데이다. 이번 행사에서 아이센스 이광현 상무는 '삼성 헬스와 함께하는 혁신적인 혈당 모니터링'이라는 주제로 아이센스의 연속혈당측정기 제품인 케어센스 에어(CareSens Air)와 삼성 헬스 서비스와의 협업 추진 사례를 발표했다.

* 지엔티파마, 플랫폼 신약 ‘크리스데살라진’ 임상 제형 특허 출원 = 신약 개발 벤처기업 지엔티파마(대표이사 곽병주)는 알츠하이머병, 루게릭병, 우울증 등 질환 치료제로 개발 중인 플랫폼 신약 ‘크리스데살라진’의 경구용 약학 조성물에 대해 국내 및 국제특허(PCT) 출원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지엔티파마는 지난해 6월 크리스데살라진 원료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제조방법과 결정형 특허를 출원한 데 이어 이번에 임상 제형의 추가 장기 안정성 결과를 확보함에 따라 경구제형에 대한 PCT 출원을 완료했다. 지엔티파마는 “크리스데살라진은 퇴행성 뇌질환뿐만 아니라 우울증, 신경병증 통증, COPD, 천식, 췌장염 등 동물모델에서도 탁월한 약효를 보여주는 질환 확장성을 갖춘 다중표적 플랫폼 합성신약 물질”이라고 설명했다.

* 탈로스, 방위사업청 우수조달 기업 선정 = 방위산업 리튬2차전지 전문기업 탈로스가 방위사업청이 주관하는 ‘2024년 우수조달 기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우수조달 기업 선정은 탈로스가 지상전술C4I 체계의 2차성능개량 2차양산 사업에 성공적으로 공헌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채재호 탈로스 대표이사는 "이번 우수조달 기업 선정은 탈로스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기술력과 서비스로 대한민국의 안보와 국방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