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탁=김태영 기자] * 포스코인터 구동모터코아, 현대기아차 첫 유럽생산 전기차에 탑재된다 =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은 18일 2025년부터 2034년까지 현대기아차가 유럽에서 최초로 현지 생산할 전기차(셀토스급)에 탑재하는 구동모터코아 103만대 분량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구동모터코아는 현대모비스 슬로바키아 전동화 공장을 경유해 현대기아차 터키 공장에 55만대, 슬로바키아 공장에 48만대가 각각 공급될 예정이다. 이로써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자회사인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과 함께 15개월간 현대기아차에 총 1187만대에 달하는 구동모터코아 공급계약을 성공시켰다.
* 쓰리빅스,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3X-INSIGHTS’ AWS 마켓플레이스에 출시 = 쓰리빅스(대표 박준형)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바이오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3X-INSIGHTS’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생명정보학 분석 플랫폼으로는 국내 최초라는 설명이다. 3X-INSIGHTS의 플랫폼에는 현재 ▲사람 유전체 분석 ▲임상정보 및 다중 오믹스 데이터 분석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을 지원하는 3개의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다. 향후 전사체 데이터 분석 패키지 등을 추가로 개발해 탑재할 예정이다. 쓰리빅스 박준형 대표는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3X-INSIGHTS의 출시로 글로벌 병원, 대학 및 기업을 상대로 제품 판매 및 기술협력을 진행할 기회를 갖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 픽셀플러스, AI 및 IoT 가전용 고성능 이미지센서 ‘PK9210K’ 출시 = CMOS 이미지센서 전문 팹리스 픽셀플러스(087600)는 AI 및 IoT 가전용 고성능 이미지센서 ‘PK9210K’를 개발 완료해 본격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회사가 개발한 ‘PK9210K 2M HDR’는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AI 및 IoT 가전에 특화된 이미지센서이다. 사람의 눈으로 보는 것과 유사한 수준의 120dB HDR을 지원해 영상인식 시 높은 인식이 가능할 수 있다.
* 아이퀘스트, '얼마간편송금' 기반으로 B2B 핀테크 사업 본격화 = 기업간거래(B2B) SW 선도기업 아이퀘스트(262840)가 자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간편이체 서비스 '얼마간편송금'을 기반으로 핀테크(FinTech) 사업을 본격화 한다고 18일 밝혔다. '얼마간편송금 앱'은 오픈뱅킹 방식의 서비스다. 고객들이 계좌확인 및 이체 등의 업무를 하기 위해서 금융사별 사이트에 접속해 인증절차를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모바일 앱에 가입한 고객들이 간단한 생체정보 또는 PIN번호 등의 인증을 거치면 앱에 등록된 금융계좌를 조회 및 이체할 수 있다.
* 리더스코스메틱, 아이비티코리아와 업무협약…중국 시장 공략 본격 드라이브 =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016100)이 본격적인 중국 현지 온∙오프라인 시장 공략을 위해 아이비티코리아와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아이비티코리아(구 NHN 커머스인터내셔널)와 총판 계약이라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의 대표 온라인 플랫폼인 티몰, 도우인, 콰이쇼우와 KA 채널(왓슨, 월마트, 샘스클럽 등), CS 채널(세포라, 당삼채 등), 신유통 채널(미니소, 헤이동 등)로 대표되는 오프라인 시장을 공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 바이오솔루션, 카티라이프 국내 2상 5년 장기연구결과 SCI 논문게재 = 첨단바이오의약품 전문기업 바이오솔루션(086820)은 국내에서 진행된 차세대 무릎연골재생 세포치료제(브랜드: 카티라이프)의 임상 2상 환자의 무릎연골이식 수술 후 장기 유효성 추적 논문이 정형외과 SCI 임상저널 The American Journal of Sports Medicine(AJSM)에 채택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논문은 카티라이프 국내 2상의 5년 추적결과로, 무릎 관절연골 손상 환자를 대상으로 카티라이프 수술과 미세천공술의 효과와 안전성을 비교 평가했다. ICRS 3~4등급의 환자 30명을 2대 1로 무작위 배정해 시험군 20명(카티라이프)과 활성대조군 10명(미세천공)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 군용 배터티팩 전문기업 탈로스, 레존텍과 '군수용 모빌리티 무선충전' 분야 전략적 제휴 = 방위산업 리튬 2차전지 전문기업 탈로스(대표이사 채재호)가 일본의 디지타이저 전문기업 레존텍과 무선충전기술을 적용한 군수용 모빌리티 분야 공동 개발 및 공급계약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군수용 모빌리티 배터리 팩의 무선충전 사업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전했다. 채재호 탈로스 대표는 “현재 운용되고 있는 작전용 위치센서, 각종 군사용 모빌리티에 무선충전 기술을 적용하면 우리 군의 작전범위의 확장과 물자, 인력의 운용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