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3 23:24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중공업, 미국 함정 MRO사업 참여 자격 획득...국내 최초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중공업, 미국 함정 MRO사업 참여 자격 획득...국내 최초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7.1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해 2024년 말 해군에 인도 예정인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KDX-III Batch-II) 1번함 ‘정조대왕함’의 시운전 (HD현대중공업)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해 2024년 말 해군에 인도 예정인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KDX-III Batch-II) 1번함 ‘정조대왕함’의 시운전 (HD현대중공업)

[더스탁=김태영 기자] * HD현대중공업, 미국 함정 MRO 사업 참여 자격 획득...국내 최초 = HD현대중공업은 최근 미국 해군보급체계사령부(Naval Supply Systems Command)와 함정정비협약(Master Ship Repair Agreement, 이하 MSRA)을 국내 최초로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HD현대중공업은 향후 5년간 미국 해상 수송사령부(Military Sealift Command) 소속의 지원함 뿐 아니라 미 해군이 운용하고 있는 전투함에 대한 MRO(유지∙보수∙운영) 사업 입찰 참여 자격을 확보하게 됐다. HD현대중공업 주원호 특수선사업대표는 “그동안 총 18척의 해외 수출 함정을 건조한 독보적인 기술력과 필리핀에서 축적한 MRO 사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 함정 MRO 시장에 연착륙함으로써 K-함정 수출의 지평을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 유니테크노, 멕시코 공장 토지 취득…북미 시장 진출 ‘잰걸음’ =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출 전문 기업 유니테크노(241690, 공동대표 이좌영, 이시은, 이민규)는 멕시코 법인(99% 지분보유) ‘유니테크노멕스(UNITEKNOMEX)’가 공장 증설을 위한 토지 취득을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유니테크노가 멕시코 법인을 통해 취득한 토지는 산 루이스 포토시주에 위치해 있고 면적은 약 36,000㎡다. 취득금액은 195만 달러 규모이고 오는 7월 31일에 잔금을 치루고 최종 취득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유니테크노는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6월 멕시코 법인을 설립한 바 있다.

* 엔알비, POSCO와 OSC 건설시장 확대 업무협약 = 이동형 모듈러 제조 혁신기업 엔알비(대표이사 강건우)가 POSCO와 신기술(NET) 사용협약을 기반으로 PossFD(POSCO Stainless Steel Flexibility & Drawability) STS 냉매용 고연질 스테인리스관을 OSC(Off-Site Construction) 건설 현장에 적용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OSC는 주요 부재나 모듈(부재가 합쳐진 유닛)을 공장에서 제작해 현장에서 조립하는 건설방식이다. 이번 협약은 PossFD 냉매배관의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에어컨 냉매배관 사용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포스코는 PossFD 강재의 원활한 공급을 담당하며, 신기술 제품의 적용에 있어 제품 개선을 위한 기술을 지원한다. 엔알비는 포스코와 정부 주도로 성장하고 있는 OSC 주택사업에 STS 냉매 배관 시범사업 적용 등 협업을 통해 OSC 시장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 램테크놀러지, 90억원 규모 시설투자 결정...“특허품 생산설비 투자” = 반도체 공정용 화학소재 전문기업 램테크놀러지(171010, 대표이사 길준봉)가 금산공장 내 90억원 규모의 신규시설 투자를 결정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이번 신규시설 투자는 금산공장 내 기존 설비 리모델링 및 생산시설 증설을 위한 것이다. 아울러 최근 특허 출원 제품에 대한 전용 생산설비 및 반도체 산업에 필수 화학물질인 불산의 자동화 생산설비 구축 및 증설을 위해서다. 

*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350만건 돌파..."수수료 면제 이벤트 진행" =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해외송금 서비스의 이용 건수가 누적 기준 350만 건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이와 함께 카카오뱅크는 가을 학기를 맞아 5천 달러를 초과해 송금하면 송금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은 지난 2017년 7월 대고객 서비스 시작과 함께 선보인 서비스다. 거래외국환은행 지정부터 수취인 정보 입력까지 송금 전과정을 영업점 방문없이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가을 학기를 맞아 새학기 등록금 및 생활비가 필요한 유학생 고객은 물론, 해외송금이 필요한 고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 아바코, 국내 고객사 이차전지 생산라인에 전극공장 장비 공급 확정 = 디스플레이 및 이차전지 장비 전문기업 아바코(083930, 대표이사 김광현)가 지난 10일 국내 고객사를 대상으로 국내 배터리 생산라인에 전극공정 롤 프레스(Roll Press)와 슬리터(Slitter) 장비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 공시 규정에 따라 공시 대상은 아니지만, 아바코가 이차전지 전극공전 분야에 진출한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계약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바코가 공급하게 될 제품은 이차전지 생산공정 중 전극공정에 활용된다. 극판의 밀도를 높이는 롤 프레스 장비와 배터리 규격에 맞춰 전극 폭을 절단하는 슬리터(slitter)는 전극공정의 핵심장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