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3 23:24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중, 글로벌 무인함정 분야 경쟁력 확대 나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중, 글로벌 무인함정 분야 경쟁력 확대 나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5.17 17: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HD현대중공업)
(사진=HD현대중공업)

[더스탁=김태영 기자] * HD현대중, 글로벌 무인함정 분야 경쟁력 확대 나서 = HD현대중공업(329180)이 미래 무인함정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양전기공업과 손잡고 수출형 무인잠수정(Unmanned Underwater Vehicle·UUV) 기술 개발에 나선다. HD현대중공업은 최근 부산에 소재한 대양전기공업 제2공장에서 ‘수출형 무인잠수정 공동 기술개발 협약(MOA)’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대양전기공업은 산업용 조명·전기·전자 부문의 글로벌 기업으로, 다양한 함(艦) 내외 통신장비와 배전반 등을 해군에 납품하고 있는 방산물자 지정업체다. 수중 시스템 분야에서도 자율항해무인기뢰처리로봇(MDV) 및 심해 무인잠수정 등을 독자 개발했다. 무인잠수정은 수중에서의 정찰 및 감시, 기뢰 탐색 및 제거, 해양 환경 자료 수집, 대잠전 임무 등을 수행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축적된 기술과 특정 임무 수행 모듈 개발 능력을 통해 기존의 무인잠수정과 차별화된 모델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다.

* 퀄리타스반도체, PCle 4.0 12억 원 공급계약 = 초고속 인터페이스 IP(설계자산) 개발 전문기업 퀄리타스반도체(432720)는 16일 중화권 네트워크 SoC전문 업체와 약 12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퀄리타스반도체는 8나노 공정의 PCIe 4.0 PHY IP를 제공한다. 이번 계약은 최근 성사된 MicroBT사에 이어 중화권에서의 두번째 고객과 맺어진 것이다. PCle PHY IP는 메인보드와 솔리드스테이드드라이브(SSD), 그래픽처리장치(GPU) 등을 연결하는 인터페이스로 인공지능 시대에 필수적이다. 퀄리타스반도체의 PCle PHY IP는 초미세 FinFET공정을 적용해 설계되었으며, PAM4(멀티 레벨 신호) 인코딩을 통해 2.5 Gb/s에서 최대 64 Gb/s에 이르는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 아미코젠, 1분기 경영실적 및 성장 전략 발표 = 바이오 의약 및 헬스케어 전문 기업 아미코젠(092040)이 올해 1분기에 연결 기준 매출액 342억원과 영업손실 3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아미코젠 본사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7% 증가한 104억 원, 영업손실 9억 원을 기록했다. 아미코젠은 올해 기존 효소 및 바이오 제약 사업 확장을 위한 준비를 해나가고 있다. 중국 시장뿐만 아니라 인도, 일본,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파트너사와 논의 중이며, 항체 정제용 레진 성능을 좌우하는 리간드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해 단백질 의약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헬스케어 사업도 아시아, 인도, 유럽 시장 진출과 저분자콜라겐, 곡물효소, 큐어자임 등 기존 경쟁력 있는 소재들의 ODM 수주 확대를 통한 매출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 플래티어, 1분기 매출액 78억, 영업손실 6억원.... ”적자 규모 축소” =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가 올해 1분기 매출액 77.5억원에 영업손실 6.2억원, 당기 순손실 4.8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형 유통기업들의 IT 투자 감소가 사업에 영향을 미쳤으나 비용 구조 개선, 솔루션 중심의 신사업 성장 확대 등으로 영업적자 규모를 줄였다. 플래티어의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7.5% 성장하며 견조한 성과를 거두었다.

* 씨티씨바이오, 세계 최초 '조루증 치료 복합제' 식약처 품목허가 = 의약품 연구개발 전문기업 씨티씨바이오(060590)는 조루증 치료 복합제(CDFR0812-15/50mg, 제품명: 원투정)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씨티씨바이오의 조루증 치료 복합제 ‘CDFR0812-15/50mg’는 세계 최초로 조루증 치료에 사용되는 컨덴시아정(Clomipramine HCL, 클로미프라민)과 발기부전치료제인 비아그라(Sildenafil citrate, 실데나필)를 결합한 복합제로, 3상까지의 임상을 완료한 회사의 핵심 파이프라인이다. 해당 신약은 국내 임상 3상 종료 후 지난해 6월 식약처에 품목허가가 신청됐으며, 이번에 조루증 치료 복합제 품목허가를 승인 받았다. 씨티씨바이오는 이번 승인을 통해 클로미프라민 단독요법으로 적절하게 조절되지 않는 조루증 환자에게 새로운 치료요법을 제공하고, 치료 기회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 플라즈맵, 멸균제 소모품 생산라인 증설투자 업무 협약 = 바이오 플라즈마 딥테크 기업 플라즈맵(405000)이 멸균제 소모품 생산라인 증설 투자를 결정하고 지난 14일 초음파 용착기 기술 분야 국내 1위 회사인 대영초음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빠르게 성장하는 멸균제 소모품 시장에 보다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의 일환이다. 플라즈맵은 매년 2~4배 성장하고 있는 소모품 시장 상황에 대응해 생산 라인의 자동화율과 생산능력(CAPA)을 단계적으로 높여갈 예정이다.

* 탑코미디어, 1Q 매출 55억원…‘日 웹툰 플랫폼 매출 448.2% 성장’ = 탑코미디어(134580)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6.2% 증가한 55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회사가 가장 집중하고 있는 일본 자회사 ‘탑코재팬’은 1분기에 29억원을 상회하는 매출액을 달성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448.2%가량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같은 기간 탑코미디어의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8억5000만원과 8억7000만원을 기록했다. 탑코재팬의 경우 지난해까지 적용된 ‘면세 혜택’이 올해부터 종료됐고, 자체 플랫폼의 마케팅 비용과 인력 보강 등의 투자로 아직까지 적자를 지속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탑툰재팬’의 이용자 수는 적극적인 투자로 크게 증가했다. 지난달 탑툰재팬의 누적 가입자수는 총 243만명을 넘어섰다. 올해 1월부터 매월 16만명 이상의 신규 가입자가 유입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용구 2024-05-20 10:53:36
안녕하세요 .좋은하루입니다

발기부전는 30대후에서 쉽게보이는현상입니다

치료는 할수있나요?라고질문많습니다

주소 안내드립니다 ☞☞ vn77.kr

오늘도좋은하루되세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