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자동차, 新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ST1' 디자인 첫 공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자동차, 新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ST1' 디자인 첫 공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3.1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ST1 샤시캡 외장
현대자동차 ST1 샤시캡 외장 (사진-현대자동차)

[더스탁=김태영 기자] * 현대자동차, 新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ST1' 디자인 첫 공개 =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인 ‘ST1’의 디자인을 14일 처음으로 공개했다. ST1은 샤시캡(Chassis-Cab)을 기반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형태로 확장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 차량이다. 샤시캡은 샤시(차량의 뼈대)와 캡(승객실)만으로 구성된 차량으로, 캡 뒤쪽에 적재함이 없는 차량을 뜻한다. 이로써 현대차는 승용 모델에 이어 상용 모델까지 전동화 라인업을 확장해 전기차 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하고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 펭귄파스 제일파프, 다이소까지 진출 =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펭귄파스로 불리는 제일파프가 지난해 편의점 진출에 이어 다이소에 입점한다고 14일 밝혔다. 다이소는 전국 1500여 곳에 달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갖고 있어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매우 높다. 특히 부담없는 가격대에 품질까지 갖춘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세대를 막론하고 다이소를 찾는 이들의 발길이 늘고 있는 추세다. 제일파프는 이러한 다이소의 성장에 발맞춰, 기성세대 소비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전국 단위의 유통망 채널 확장에 나섰다.

* KG모빌리언스, 제24기 정기 주총 개최 = 종합결제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046440)가 제24기 정기주주총회를 오는 2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주총회에는 재무제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전자금융사고 책임준비금 증액의 안건 등이 의안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정관변경을 통해 배당지급절차를 개편, 투자자에게 투명한 배당정보를 제공하고 주주중시 경영의 시발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부터는 전자투표제가 함께 시행된다. 21일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주주분들께서도 전자투표를 통해 편리하게 의결권 행사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 플래티어, 아틀라시안 고객 초청 ‘2024 디지털 전환 전략’ 행사 완료 =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아틀라시안(Atlassian)과 손잡고 ‘2024 디지털 전환 전략’ 고객 초청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아틀라시안의 다양한 협업 솔루션을 통해 최신 DT 기술과 트렌드에 대해 살펴보는 자리를 공동으로 마련했다. ‘2024 디지털 전환 전략’이란 주제 하에 협업툴의 실질적 생산성 향상 사례, JSM의 최신 기술과 ESM의 동향, DT에 필수적인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Connected Enterprise)’ 등 아젠다 발표와 아틀라시안 인텔리전스(Atlassian Intelligence) 시연 세션들이 진행됐다.

* 프리시젼바이오,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년 연속 선정 = 체외진단 전문기업 프리시젼바이오(335810)가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가 매년 발표하는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프리시젼바이오는 TRF 형광 기술을 바탕으로 한 면역진단 사업에서 지난 2021년 임상화학 제품을 출시하면서 사람용 진단제품에서 동물용 진단제품으로 사업을 다각화했다. 이를 바탕으로 2019년 매출 62억원에서 2022년 매출 205억원으로 연평균 성장율 48.8%를 기록해 파이낸셜 타임즈가 선정하는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4 (FT High Growth Companies Asia-Pacific 2024)’ 500개 기업 가운데 245위에 올랐다.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4’에 선정된 500개 기업 중 2년 이상 연속 선정된 기업은 208개다. 이 중 한국기업은 29개로 헬스케어&라이프사이언스 카테고리에서는 프리시젼바이오가 유일하다.

* 셀바스AI, AI 음성기록 제품 ‘셀비 노트’ 광역의회 공급 = 인공지능 및 음성인식 전문기업 셀바스AI(108860)는 광역의회에 AI 음성기록 제품 ‘셀비 노트(Selvy Note)’를 공급했다고 14일 밝혔다. 셀비 노트는 음성 대화 내용을 텍스트로 자동변환 및 기록해주는 제품이다. AI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다자간 회의 내용을 텍스트로 자동 변환하는 기능을 탑재, 의회 속기사들의 의사록 작성에 대한 업무 고충을 줄이는 등 업무 효율화를 지원한다. 셀바스AI의 음성인식 기술 및 AI 음성기록 제품 셀비 노트는 조서 작성에 특화되어 있다. 법무부 차세대 형사사법정보시스템(KICS)에 지능형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하여, 자동 조서 작성 부문에 AI 수사관으로 활용 중이다.

* 뉴로메카, 마음AI와 무인화 솔루션 개발 MOU = 협동로봇 제조기업 뉴로메카(348340)는 인공지능 전문 기업 마음AI(대표이사 유태준)와 ‘로봇 기술 및 인공지능을 통한 무인화 솔루션 개발공동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지난 6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해외 확산을 목표로 로봇 기술과 인공지능을 결합한 무인화 F&B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뉴로메카의 카페 자동화 솔루션과 마음AI의 인공지능 기술이 내재된 ‘AI키오스크’ 등을 접목해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고객에게 한 단계 더 나아간 경험과 편의를 제공하는 새로운 카페 자동화 서비스를 탄생시킬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