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프리시젼바이오, 자가 진단용 임상화학 검사기 이탈리아 상륙 ... "독일, 루마니아 등 EU 시장공략 본격화"
상태바
프리시젼바이오, 자가 진단용 임상화학 검사기 이탈리아 상륙 ... "독일, 루마니아 등 EU 시장공략 본격화"
  • 정희정 기자
  • 승인 2022.09.02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의료기기 전문 유통업체 보덴社와 판매 계약 체결
사람용 임상화학 검사 유럽시장 판매 확대 계획
자가진단용 임상화학 검사기 Exdia PT10 [회사 홈페이지]
자가진단용 임상화학 검사기 [사진: 회사 홈페이지]

프리시젼바이오(335810)가 이탈리아 보덴社와 임상화학 진단기기 Exdia PT10S 및 카트리지 5종에 대한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프리시젼바이오는 지난 5월 자가 진단용 제품에 대한 CE 인증을 획득했고 이번 계약으로 프리시젼바이오는 향후 3년간 최소 검사기 300대, 카트리지 75,000개 이상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독일과 루마니아에 이어 이탈리아 진출로 유럽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사람용 임상화학 검사 제품 판매를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프리시젼바이오의 임상화학 진단기 ‘Exdia PT10S’는 자가진단(Self-Testing)용 임상화학 검사기이다. 사람의 혈액 등 체액을 5종의 카트리지에 떨어뜨려 인체에 존재하는 대사물질을 화학적 또는 생화학적 방법으로 분석하여 간, 지질, 체성분 등과 관련된 결과를 제공한다.

이탈리아의 약국은 의약품을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의료 서비스 예약과 1차 진단분석 및 물리치료 등이 가능하다. 현장에서 Exdia PT10S와 같이 자가진단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해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의 진단 분석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이탈리아의 약국은 만성질환 보유자를 대상으로 주치의와 협력해 일부 복용약을 구입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현장진단(POCT) 제품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프리시젼바이오 김한신 대표는 “유럽 체외진단 시장 규모 3위인 이탈리아에 약국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현지업체와의 계약을 체결하여 제품을 공급하게 되어 유럽 시장에서 프리시젼바이오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Exdia PT10S 및 카트리지 5종을 약국 등 자가진단 인증이 필요한 시장을 중심으로 공략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전문가용 POCT 제품 뿐만 아니라 자가진단용 제품으로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프리시젼바이오는 지난 7월 약 1,182억원 규모의 동물용 임상화학 제품의 북미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북미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사람용 임상화학 제품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임상 및 인허가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