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뉴로메카, 포스코A&C와 포항 공장 및 신사옥 신축설계 계약 체결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뉴로메카, 포스코A&C와 포항 공장 및 신사옥 신축설계 계약 체결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0.1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로메카는 포스코A&C와 포항 공장 및 신사옥 신축설계 계약을 체결했다. 이미지=뉴로메카
<뉴로메카는 포스코A&C와 포항 공장 및 신사옥 신축설계 계약을 체결했다. 이미지=뉴로메카>

 

[더스탁=김태영 기자] * 뉴로메카, 포스코A&C와 포항 공장 및 신사옥 신축설계 계약 체결 = 로봇 제조기업 뉴로메카(348340)는 지난 10일 포스코A&C와 포항 공장 및 신사옥 신축설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와 포스코A&C의 정훈 사장 등이 참석했다. 뉴로메카는 내년 7월 착공 예정인 이번 사업을 통해 포스코 계열사와 지속적인 관계 구축 및 이를 통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는 “이번 포항으로의 이전을 통해 포스코와의 발전적인 관계를 도모하고, 젊은인재들이 모인 로봇클러스터를 통해 포항의 지역경제 또한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금양그린파워, 미국 벨트란社와 최신 환경설비(집진기), 바이오매스 가스화 사업 및 반도체 장비 미국 공급 사업 MOU = 글로벌 그린에너지 솔루션 기업을 목표로 하는 금양그린파워(282720)가 12일 본사에서 미국 에너지환경설비 회사 벨트란 테크놀로지(대표 Michael R. Beltran)와 MOU를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최신 환경설비(집진기), 바이오매스 가스화 사업 및 반도체 장비 미국 공급 사업 관련한 것이다. 금양그린파워 관계자는 “본 MOU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원자력, 수소에 이어 환경설비 사업까지 국내외로 확장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면서 "국내 및 해외 유수 설비의 환경 오염 물질을 줄여 친환경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 한국렌탈, 사우디 Nesma&Partners와 파트너십 강화 = 한국렌탈(대표이사 범진규) 사우디 법인은 사우디 내 대형 고객사인 Nesma&Partners에 이달 11일 감사장을 직접 전달했다. 이번 감사장 전달식에는 범진규 대표이사가 직접 사우디를 방문해 전달하고 양사의 파트너십을 더욱 견고히 다졌다. 한국렌탈은 현재 렌탈 중인 건설장비 및 종합 렌탈솔루션을 비롯해, 국제건설안전교육인 IPAF를 적극적으로 사우디 내에서 지원하고 있다. 또 모기업인 드림시큐리티 또한 Nesma&Partners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관계자는 "Nesma&Partners는 기존 한국렌탈과의 오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네옴 스마트시티 완수를 위해 드림시큐리티의 보안 솔루션 도입을 검토하는 등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라온시큐어, SaaS 기반 디지털 증명서 발급 플랫폼 ‘옴니원 디지털 ID’ 11월 출시 = 대학, 기업, 공공기관 등 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조직에서 별도 시스템 구축없이 ‘옴니원 디지털 ID’ 계정 생성만으로 디지털 증명서 모바일 발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IT 보안·인증 기업 ‘라온시큐어(042510)’는 오는 11월을 목표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이하 SaaS)로 구현한 블록체인 신원인증 기술 기반 모바일 증명서 발급ᆞ검증 플랫폼 ‘옴니원 디지털 ID’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13일 발표했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옴니원 디지털 ID는 국가공인 모바일 신분증 발급 시스템에도 적용된 바 있는 라온시큐어의 혁신적인 인증 플랫폼을 SaaS로 구현한 것"이라면서 "높아진 접근성으로 수많은 크고 작은 단체들이 무궁무진한 종류의 모바일 증명서를 발급하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 티이엠씨, 오션브릿지 경영권 인수한다 = 티이엠씨(425040)가 반도체/2차전지 소재 및 장비.장치를 제조하는 오션브릿지 경영권 인수를 확정했다. 티이엠씨는 12일 공시를 통해 오션브릿지의 현 최대주주인 팬아시아반도체소재 유한회사로부터 보유분 전량(33.4%)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거래 종결 일자는 올해 11월 30일이며, 인수 금액은 총 654억원이다. 티이엠씨 관계자는 "이번 지분 인수는 단순한 경영권 확보 차원을 넘어서 티이엠씨가 그 동안 확보해온 대만, 일본, 싱가포르, 중국 등 Global Customer 공급용으로 구축된 공급망을 활용해 오션브릿지의 전구체를 해외로 수출함으로써 소재 사업을 더욱 가속화 시킬 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오션브릿지가 운영 중인 미국, 헝가리, 중국 등의 해외법인을 티이엠씨가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 씨앤투스, 첨단 신소재 필터 개발을 위한 차세대 필터 개발센터 개소 = 아에르 브랜드로 유명한 첨단소재 필터 전문기업 씨앤투스(352700)는 신규사업 본격화에 따른 연구개발 역량 확대를 위해 울산에 신규 차세대 필터 개발센터를 개소했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차세대 필터 개발 센터는 약 2,128㎡(643평) 규모로 올해 내에 연구 설비 투자가 완료되면 신소재 및 첨단 필터 소재 개발을 주로 수행하게 된다. 씨앤투스 관계자는 “회사가 영위하는 친환경 첨단 필터소재 사업을 바탕으로 글로벌 밸류체인을 보다 강화하고 바이오 신소재 및 첨단소재 개발을 통해 사업다각화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아미코젠, 엔돌라이신 함유 만성창상피복재 의료기기 허가 본격 착수 = 바이오 의약 및 헬스케어 소재 전문기업 아미코젠(092040)이 지난 8월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와 엔돌라이신 기술을 이용한 만성창상피복재 용도의 2등급 의료기기 국내 제조허가 협의를 마치고 본격적인 국내 제조허가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아미코젠은 임상시험 필요 여부를 위해 식약처와 논의 중이며, 10월 말경 임상시험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향후 위험관리 및 사용 적합성 확인 단계를 거쳐 임상시험 진행 시, KGMP 획득과 임상시험을 거처 허가받을 계획이다. 아미코젠 연구진은 “본 엔돌라이신 함유 만성창상피복재 제품이 만성창상이나 여드름 심각도 지수(ASI; Acne Severity Index)를 2.5배 이상 감소시키고, 염증성 및 비염증성 병변을 2배 이상 감소시키는 등 여드름 피부의 마이크로바이옴 발란스를 정상화시켜 치료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했다”며, “앞으로 라이산도와의 협력을 통해 엔돌라이신을 만성창상피복재 이외에도 여드름 피부사용적합 화장품, 개 외이염 치료제, 젖소 유방염 치료제 등으로 제품개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플라즈맵 "임플란트 표면처리기 미국에서 임상적 유효성 입증...글로벌 사업화 가속화" = 플라즈맵(405000)이 미국에서 하버드 대학교 교수진들을 통해 진행한 임플란트 표면처리기(브랜드: ACTILINK)의 전임상 연구 결과가 SCI급 국제 전문학술지인 ‘Bioengineering(I.F.: 5.046)’에 지난 11일 게재됐다고 밝혔다. 플라즈맵은 KAIST와 공동연구를 통해서 플라즈마 최적화 조건을 개발했고, 플라즈맵 연구소에서 진행한 인비트로 (in vitro) 연구결과를 이미 2022년에 각각 SCI급 국제 전문학술지에 게재한 바 있다. 회사는 이번 논문의 경우 특히 미국에서의 전임상연구로 임플란트 골유착 성능 향상 및 뼈의 손실률 감소에 대한 효과성을 증명하는 주요 지표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해당 연구를 진행한 하버드 교수진들 또한 표면처리 장치를 통한 임플란트의 표면처리에서 임상학적 결과를 최초로 증명했다는 설명이다.

* 툴젠, 오송 R&D센터 준공  = 툴젠(199800)은 오송 R&D센터의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툴젠은 건축비 약 100억원을 투자해 충북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연면적 1,500평 규모의 R&D센터를 구축했으며, R&D센터 내 Walk-in Chamber, Speed Breeding Chamber, 고광량 정밀 재배 온실 등을 설치해 종자개발연구에 필요한 최첨단 시설을 완비했다.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는 질병관리청,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보건의료 관련 정부 기관 및 대학, 기업 등이 연계되어 있다. 이에 따라 툴젠은 관련 기관 등에 CRISPR-Cas9관련 기술의 확장 및 사업화를 지원하면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툴젠은 향후 R&D센터를 CRISPR-Cas9 관련 R&D역량 강화 및 관련 사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CRISPR 클러스터'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 오로라월드, 내 손안의 인형 팜팔즈 마트 그랜드 오픈 = 캐릭터 콘텐츠업체 오로라월드(039830)가 오는 14일 토이플러스 스타필드 위례점에서 '팜팔즈 마트'를 오픈한다. 팜팔즈(palm pals)는 손바닥 안에 쏙 들어오는 앙증맞은 사이즈에 촉감놀이가 접목되어 있는 재미있는 인형으로 해외 선진시장에서 250만개가 팔린 글로벌 히트 상품이다. ‘팜팔즈 마트’는 부모와 아이들이 쇼핑을 하며 놀이가 되는 공간으로 입지를 다지기 위해 과일, 야채, 스낵, 가든 등 43종의 팜팔즈 신제품들을 출시하며 인형을 직접 만지고 체험을 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오로라월드는 '팜팔즈 마트' 오픈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다지는 한편 봉제인형의 붐업과 차후 컨셉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