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 13:10 (일)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기아 EV9, 2024 북미 올해의 차 선정..."디자인∙상품성 모두 갖춰"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기아 EV9, 2024 북미 올해의 차 선정..."디자인∙상품성 모두 갖춰"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1.0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 EV9 (사진=기아자동차)
기아 EV9 (사진=기아자동차)

[더스탁=김태영 기자] * 기아 EV9, 2024 북미 올해의 차 선정..."디자인∙상품성 모두 갖춰" = 기아(000270)는 4일(현지 시각) 미국 미시간주 폰티악 M1 콩코스(M1 Concourse)에서 열린 ‘2024 북미 올해의 차(NACTOY, The North American Car, Truck and Utility Vehicle of the Year)’ 시상식에서 EV9이 유틸리티 부문(이하 SUV 부문) ‘북미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4 북미 올해의 차 SUV 부문에 기아 EV9을 비롯해 현대자동차 코나(EV 포함),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등 총 3개 모델이 최종 후보에 올랐고 EV9이 최종 선정됐다. 북미 올해의 차 심사위원단은 EV9을 ‘웅장하고 담대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상품성을 모두 갖춘 차’로 평가했다.

* 그린플러스, 스마트팜 관리운영 사업 첫 수주 = 스마트팜 전문기업 그린플러스(186230)는 강원도가 발주한 25억원 규모 ‘첨단 스마트 농업단지 시설 관리운영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의 스마트팜 시공 사업이 단발성 매출에 그쳤던 반면, 이번 수주는 매년 지속적으로 매출이 발생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다. 그린플러스는 이를 통해 '스마트팜 토털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보유했음을 증명했으며, 연간 100억원의 고정수입을 추가로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 누리플랜 子 누리온, '스마트 LED조명 제어 시스템' 조달청 혁신 제품 선정 = 도시환경개선 전문기업 누리플랜(069140)은 자회사 누리온의 색온도 가변형 스마트 LED조명 제어 시스템이 조달청의 혁신제품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누리온은 향후 3년간 ▲조달청 자체 예산 구매 ▲시범 구매 및 실증사례 구축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등의 혜택을 받는다. 누리온 관계자는 “LED조명 제어 시스템은 탄소저감 및 교통사고 예방효과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에치에프알, 디에스엔인베스트먼트 인수로 통신분야 경쟁력 강화 = 통신장비전문기업 에치에프알(이하HFR)(230240)이 신기술사업금융전문회사 디에스엔인베스트먼트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인수규모는 160억 원이며, 지분비율 100%에 해당한다. 이번 인수는 HFR의 지속적인 성장과 주력 산업인 통신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 측은 향후 적극적인 유관 사업 투자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신규 시장 진출과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더한다는 방침이다.

* 제놀루션, 자동화 핵산 추출 기술력으로 세계 최대 분자진단 시장 미국 진출 = 제놀루션이 랩지노믹스USA가 인수한 클리아랩인 QDx Pathology(이하 큐디엑스)에 NX-Duo 등 핵산 추출기기와 시약을 판매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측은 지난 해 미국 정밀의료 시장과 클리아랩 진출을 위해 체결한 양사간 업무협약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기옥 대표는 “당사 제품을 통해 기존 클리아랩의 복잡한 추출 프로세스를 일원화해 추출 시간 단축과 원가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랩지노믹스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과 확장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굽네, 美 텍사스 1호점 오픈…북미시장 영토 확장 가속화 = 지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텍사스 1호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굽네는 미국 LA 지역 진출에 이어 텍사스 권역까지 연착륙하며 적극적인 북미 시장 영토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텍사스 1호점이 위치한 곳은 캐롤턴 hmart 상권이다. 인근에 한인 타운 상가가 위치해있어 한국 및 아시아 상품이나 식음료의 판매가 활발하다. 굽네는 상권 내 한인 소비자를 시작으로 최근 한류 열풍에 힘입어 K-치킨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 로보락, ‘CES 2024’ 참가…최신 기술력 적용한 신제품 선봬 = 국내 로봇청소기 점유율 1위 로보락(Roborock)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쇼(CES) 2024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CES에서 로보락은 ‘Rocking Life With You’를 주제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노스홀(North Hall)에 부스를 마련해 새로운 로보락의 기술력과 함께 신제품을 선보인다. 올해 출시예정인 신제품은 플래그십 모델이다. 이 제품은 더욱 향상된 물걸레 청소 기능과 더욱 정교한 청소 기능을 갖추고 청소 후 손쉬운 유지관리까지 가능하다. 또한 아쿠아 스틱 청소기도 새롭게 선보인다. 회사측 관계자는 로보락의 물걸레 청소 기능과 진공청소 올인원 기능에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 엑셈, '생성형 AI 기반 대화형 챗봇 ‘큐리’ 개발 = IT 성능 관리 전문 기업 엑셈(205100)이 생성형 AI 기술과 대규모 언어모델(LLM)을 도입한 대화형 챗봇 ‘큐리(QURI)’를 개발, 자사 AIOps 솔루션 ‘싸이옵스(XAIOps)’에 먼저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IT 운영자들은 큐리에게 일상 언어나 키워드로 IT 시스템의 운영 상황을 질의해 이를 확인하거나, 기능 수행을 직접 요청할 수 있다. 또한 큐리에는 DB 성능 이슈에 대한 해결 방안을 각종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가이드해 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 가이드는 엑셈이 23년간 900여 고객을 지원하며 축적해온 DB 성능 관리 경험과 노하우를 담았다.

* HL만도-HL클레무브 CES 2024 공동 참가… 자동차 넘어 로봇, 소프트웨어까지 = HL그룹, EV 솔루션 전문기업 HL만도와 자율주행 전문기업 HL클레무브가 9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4’에 공동 참가한다. 양사는 CES 혁신 어워드 수상 제품과 함께 일상 속 자율주행 기술을 통해 이번 CES의 주제 ‘이동하는 모든 것에 대한 상상력(Imagine Every Move)’을 펼쳐낸다. HL만도는 최고 혁신상에 빛나는 완전자율주행 시스템 탑재 주차로봇 ‘파키(Parkie)’와 데이터 기반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마이코사(MiCOSA)'를 선보인다. HL클레무브는  소형 모빌리티에 장착되는 휴대용 인식 센서 제품 ‘비틀(Beetle)’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비틀은 이번 CES 출품을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Mobile Devices, Accessories & Apps), 스마트시티(Smart Cities) 등 2개 분야의 어워드를 수상했다.

* GS25, 도어투성수에 ‘무무씨’ 팝업스토어 오픈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25가 ‘신년맞이 무무씨네 편의점 앵콜 개업’이라는 콘셉트로 이달 16일까지 성수동 소재의 GS25 도어투성수에서 무무씨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도어투성수 무무씨 팝업스토어에서는 △무무씨 굿즈 12종 판매 및 할인 행사 △무무씨 포토존 운영을 통한 한정판 굿즈 증정 △새해 소망 빌고 GS25 모바일 상품권 받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GS25는 앞으로 무무씨 캐릭터 IP로 다양한 상품을 기획하는 한편, 온오프라인 서비스 영역에도 활용하고 외부 제휴까지 확대해 단순 소매점의 영역을 뛰어넘어 소비 놀이터 플랫폼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