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24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전자, 미국 실리콘밸리서 ‘삼성 시스템 LSI테크 데이 2023’ 개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전자, 미국 실리콘밸리서 ‘삼성 시스템 LSI테크 데이 2023’ 개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0.0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시스템LSI 테크데이 2023 소개 화면 (사진=삼성전자)
삼성 시스템LSI 테크데이 2023 소개 화면 (사진=삼성전자)

[더스탁=김태영 기자] * 삼성전자, 미국 실리콘밸리서 ‘삼성 시스템 LSI테크 데이 2023’ 개최 = 삼성전자(005930)가 5일(현지 시각) 미국 실리콘밸리 미주총괄(Device Solutions America office)에서 ‘삼성 시스템LSI 테크 데이 2023’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초지능화(Hyper-Intelligence)·초연결성(Hyper-Connected)·초데이터(Hyper-Data)를 가능하게 할 주요 응용처별 최신 반도체 설계 현황과 비전을 공유했다. 삼성전자는 고객사와 파트너사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반도체 설계 분야 글로벌 전문가, 석학들과 함께 생성형 AI·대형 언어 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 기술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 씨앤투스, 무차입 경영실현 신성장 R&D 집중투자 = 아에르 브랜드로 유명한 첨단소재 필터 전문기업 씨앤투스(352700)는 무차입 경영을 통해 재무 건전성 강화에 나선다. 씨앤투스는 최근 마지막 금융권 단기 차입금을 조기 상환함으로써 무차입 경영을 실현했다고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사실상 자기 자본으로만 경영활동을 영위하고 있다"면서 "안정적인 재무를 기반으로 ‘안정 속 성장’을 꾀하겠다”고 강조했다.

* 노보믹스, 엔프로파일러원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품목 변경허가 = 위장관암 지식 플랫폼 기업 노보믹스(283100)는 종양관련유전자검사시약인 'nProfiler®1 Stomach Cancer Assay'(이하, 엔프로파일러원)의 제조품목 변경을 대한민국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최종 허가받았다고 공시했다. 노보믹스 관계자는 “이번 의료기기 품목허가 승인에 이어 한국보건의료원의 신의료기술평가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더 많은 위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코퍼스코리아, 코퍼스재팬의 웹툰 부산스토리마켓 선정으로 영상화 기대 = 글로벌 콘텐츠 기업 코퍼스코리아(322780)는 일본법인 코퍼스재팬의 웹툰이 부산스토리마켓 출품작으로 선정돼 원천 IP의 글로벌 영상화가 기대된다고 6일 밝혔다. 부산스토리마켓은 부산국제영화제(BIFF)와 함께 개최되는 행사 중 하나다. 모든 콘텐츠의 시작인‘스토리’가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재생산될 수 있도록 판권자와 제작자 간 거래를 지원하는 판권 세일즈 마켓의 역할을 하고 있다. 원작 IP 뿐만 아니라 한국과 아시아의 우수한 시나리오와 장편영화 또한 소개되어 유망한 아이템을 찾는 투자자 및 제작자의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 중앙첨단소재 "CB오버행 해소...펀더멘탈 개선 기대" = 중앙첨단소재(051980)가 CB(전환사채) 투자자들과 전환연장 합의를 통해 오버행 우려를 해소했다. 이번 합의를 기점으로 펀더멘탈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앙첨단소재는 최근 2차 전지사업에서 수주계약이 이어지고 있어 조속한 투자환기종목 탈피도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앙첨단소재는 11회차 전환사채(CB)의 전환가능기간을 1년 연장하기로 투자자들과 6일 합의했다. 이로써 11회차 CB의 전환청구권 행사에 따른 오버행(잠재적 대규모 매도 물량) 우려가 해소됐다.

* 리메드, 중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다 = 전자약 전문기업 리메드(302550)는 중국 최대 재활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자회사인 Xulan와 TMS(경두개자기자극기) 및 NMS(신경자기치료기) 등의 제품에 대한 5년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Xulan는 2002년 설립된 중국 최대 재활 의료기기 제조사의 자회사다. 이번 리메드와의 계약은 5년 최소구매수량(MOQ : Minimum Order Quantity)이 약 126억으로 리메드의 중국 파트너와 계약 중 최대 규모다. 이번 계약을 계기로 리메드는 중국 시장 진출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에브리봇, 국내 최대 규모 로봇 전시회 ‘2023로보월드’ 참가 = 홈서비스 로봇 기업 에브리봇(270660)이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로봇 전시회 '2023로보월드'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에브리봇은 지난 2021년, 2022년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로보월드’에 참여하며 회사의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청소 로봇과 서빙 로봇을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브랜드 및 서비스 로봇 홍보와 국내외 시장에서의 판로 확장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

* 쓰리빅스, LG전자와 바이오 빅데이터 사업화 업무 협약 = 바이오 빅데이터 전문 기업 쓰리빅스(대표 박준형)는 동탄사옥에서 LG전자와 바이오 빅데이터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바이오 헬스 분야 공동 연구를 비롯해 바이오 빅데이터 및 AI를 활용한 사업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박준형 쓰리빅스 대표는 “LG전자와의 협약을 통해 의료 빅데이터의 핵심인 유전체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병원의 정밀의료 니즈와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에코프로, 전기차 배터리 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 에코프로는 6일 경북 경주시 보문로 힐튼호텔 경주에서 진행된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2023 국제 이차전지 포럼’에서 기아, 현대글로비스, 에바사이클, 경북도청, 경북테크노파크와 ‘배터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얼라이언스(Alliance)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송호준 에코프로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리사이클 영역을 기존 폐배터리에서 전기차로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