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대웅제약 "국내 최초 SGLT-2 당뇨병 신약 '엔블로'...4대 종합병원 입성"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대웅제약 "국내 최초 SGLT-2 당뇨병 신약 '엔블로'...4대 종합병원 입성"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8.10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더스탁=김태영 기자] * 대웅제약 "국내 최초 SGLT-2 당뇨병 신약 '엔블로'...4대 종합병원 입성" = 국내 최초 SGLT-2 당뇨병 신약 대웅제약 ‘엔블로’가 출시 3개월 만에 4대 종합병원 랜딩에 성공했다. 대웅제약(069620)은 SGLT-2 억제제 당뇨병 신약 ‘엔블로(이나보글리플로진)’가 우수한 약효와 안전성을 인정받아 삼성서울병원과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세브란스병원 등 주요 종합병원의 약사위원회를 연이어 통과했다고 10일 밝혔다.

* 중앙디앤엠, ‘글로벌 1위 DFD’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새만금서 고품질 리튬염 생산, 전량 북미 공급’ = 중앙디앤엠(051980)은 새만금국가산업단지 내 리튬염 생산공장 건설을 위해 전 세계 1위 리튬염 제조기업 ‘DFD(두-플루오라이드케미컬)’와 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력의향서 체결로 엔켐과 중앙디앤엠이 이디엘을 통해 추진 중인 리튬염 생산 사업이 한층 공고해질 전망이다. 글로벌 리딩 기업인 DFD의 참여가 기술이나 사업적 측면에서 큰 시너지를 발생시킬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스타벤처스, '2023 SPRINT TO HACK' 해커톤 개최... '스타 이노베이션 2기' 20여팀 참가 = 유니콘 사관학교 '스타벤처스'(대표 문지은)가 SK증권과 함께하는 스타 이노베이션 2기에 선발된 혁신기술기반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올해 첫 해커톤 프로그램 '2023 SPRINT TO HACK'을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SPRINT TO HACK'은 강력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탄탄하게 구체화 시켜 후속투자에 집중하기 위한 해커톤 프로그램으로, 스타이노베이션 2기팀들의 IR 능력을 높이고 성장의 원동력이 될 핵(核)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6개월 이내 투자유치를 이끌어내기 위해 1기팀들이 멘토로 참여하며, 각 분야 전문가의 전략 강의로 구성됐다.

* 큐리옥스, 美 진단장비 업체와 차세대 신제품 사업화 협약 = 세포분석 공정 자동화 기업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445680)는 글로벌 생명과학 및 진단분야의 대표 업체 ‘Revvity’(이하 레비티, 대표 Prahlad Singh)의 중국 법인과 차세대 세포분석 워크플로우 전자동화 제품인 AUTO에 대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레비티는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된 글로벌 생명과학 장비 기업으로, 시가총액이 155억 달러(한화 약 20조 원, 23년 8월 8일 기준)에 이른다. 이번 전략적 협업의 주요 골자는 ▲연구단계에서 임상 단계에 이르기까지 세포분석에 꼭 필요한 자동화 솔루션의 보급 ▲양사 핵심기술 기반 협력 분야 확장 및 상생 발전의 지속적 협의 등이다.

* 플래티어, '그루비 AI'로 고객 의도 반영한 검색어 추천 특허 등록 =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가 개인화 상품 추천 관련 검색어 추천 장치, 방법 및 기록매체 특허를 등록했다고 10일 밝혔다. 플래티어가 이번에 등록한 특허는 사용자 검색어에 담긴 의도를 파악해 관련성 높은 상품을 찾아내 추천하는 기술이다. 방대한 양의 자연어 및 400만 개 이상의 상품 데이터를 대상으로 자연어 처리(NLP) 기반 딥러닝 모델 학습을 통해 고객의 검색 의도를 파악한다.

*  모트렉스, 아우토크립트와 MOU 체결…"모빌리티 사이버보안 강화" = IVI 전문 기업 모트렉스(118990)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 기업 아우토크립트와 '자동차 사이버보안 사업 협력'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우토크립트는 자동차보안(IVS), 차량전력망통신(V2G), 차량사물통신(V2X) 등 모빌리티 보안 토탈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 및 부품 기업들과 적극 공조하며 차량 설계, 생산 및 판매까지 전 단계에 걸쳐 자동차 통신 프로토콜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 탑머티리얼, 상반기 매출 634억원... “작년 연간 매출 초과, 전극사업 호조” = 2차전지 토털 솔루션 기업 탑머티리얼(360070)이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액 약 634.6억 원(전년 동기간 대비 67.8% 증가) 및 영업이익 약 112.4억 원(전년도 대비 35.9% 증가)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탑머티리얼은 이번 상반기 매출만으로 지난 22년도의 연간 매출액을 이미 초과달성했다. 지난해 10월 상장 이후 잇달아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있으며, 건 별 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데 따른 결과다.

* 나노씨엠에스, ‘인체에 안전한 원자외선 살균램프’ 국방부 우수상용품 시범사용 대상제품 선정 = 나노소재 전문기업 나노씨엠에스(247660)는 자사의 ‘인체에 안전한 원자외선 살균램프’가 국방부의 2023년 1차 우수상용품 시범사용 대상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우수상용품 시범사용 제도’는 군이 필요한 상용품을 구매해 사용한 후 적합성 평가를 거쳐 신규 군수품으로 채택하는 제도로 군수 예산으로 조달할 수 있는 장비 등이 대상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인체에 안전한 원자외선 살균램프’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 미생물 연구실, 전북대학교 인수 공통 전염병연구소와 함께 실시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 테스트에서 30초부터 바이러스가 99.9% 제거됐고, 60초부터는 완전 사멸됐음을 확인했으며, 국제 저널에 ’조류인플루엔자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 조사’에 대한 논문을 게재하며 조류인플루엔자에 대한 사멸 효과도 확인한 바 있다.

* 퀸즈파크여성병원, 레보아이 로봇수술 350례 돌파 = 미래컴퍼니(049950)는 자사 수술로봇 Revo-i(이하 레보아이)를 도입한 퀸즈파크여성병원이 지난 7월 레보아이 로봇수술 350례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100례를 달성한 데 이어 10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이번 350례 달성 성과는 최첨단 장비 수술로봇을 도입하는 등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병원의 시스템과 이를 뒷받침하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있어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