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LG에너지솔루션-스텔란티스, 캐나다정부와 보조금 조건 최종 합의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LG에너지솔루션-스텔란티스, 캐나다정부와 보조금 조건 최종 합의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7.0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스텔란티스 페이스북
출처= 스텔란티스 페이스북

[더스탁=김태영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스텔란티스, 캐나다정부와 보조금 조건 최종 합의 = LG에너지솔루션(373220)과 스텔란티스 합작법인인 넥스트스타 에너지(Nextstar Energy)가 캐나다 정부와 배터리 생산 보조금 지급 조건에 최종 합의했다. 이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과 스텔란티스는 5월 15일부로 중단했던 배터리 모듈 공장 건설을 즉각 재개하기로 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윈저(Windsor)시에 설립되는 이 공장의 연간 생산능력은 45GWh로 2024년 가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양사는 공장 설립을 통해 약 2500개의 신규 일자리가 생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뉴로메카-로쉬, 로봇 자동화 생태계 조성 맞손 = 뉴로메카(348340)는 중국 협동로봇 전문기업 로쉬(ROKAE)와 로봇 자동화 솔루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공동 사업 추진 및 연구 개발을 함께 한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뉴로메카의 협동로봇인 인디(Indy)의 제어 시스템을 확장해 협동로봇 및 산업용 로봇의 활성화된 생태계를 구축하는 NURI(Neuromeka Universal Robot Interface)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 케이옥션, 국세청 압류 예술품 전문매각기관 선정 = 케이옥션(102370)은 「국세징수법」제104조 및 동법 시행령 제75조에 따라 지방국세청장과 세무서장이 압류한 예술품 등의 매각을 대행하는 전문매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전문매각기관은 예술품 등의 매각에 전문성과 경험이 있는 기관을 뜻한다. 지방국세청장과 관할 세무서장이 압류한 재산이 예술적·역사적 가치가 있어 가격을 일률적으로 책정하기 어렵고, 매각에 전문적인 식견이 필요한 경우에는 직접 매각에 한계가 있어 전문매각기관이 매각을 대행하는 기관으로 선정된다.

* 바이젠셀,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정부 인증 획득 = 바이젠셀(308080)이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직무발명보상을 모범적으로 실시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바이젠셀은 모범적인 사내 직무발명 보상 규정을 제정하고, 합리적인 보상 방안을 마련해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인증 평가기간인 지난 2년간 바이젠셀은 바이티어(ViTier™), 바이메디어(ViMedier™), 바이레인저(ViRanger™)의 각 플랫폼별 1건씩 총3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 S-OIL,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처리 ‘규제 샌드박스’ 승인 = S-OIL(010950)이 저탄소 친환경 신에너지 사업을 본격화한다. S-OIL은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석유정제 공정에 투입해 저탄소 친환경 제품으로 생산하기 위한 실증 특례 사업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 규제 샌드박스를 신청해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샌드박스 승인에 따라 S-OIL은 국내외에서 폐플라스틱을 원료로 제조한 열분해유를 온산공장의 기존 정유화학 공정에서 원유와 함께 처리해 휘발유, 등유, 경유, 나프타, 폴리프로필렌 등의 정유 화학 제품으로 생산하는 실증사업을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개최 = 삼성전자(005930)가 오는 26일 오후 8시, 서울 코엑스(COEX)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3(Galaxy Unpacked 2023: Join the flip side)’을 개최하고 새로운 갤럭시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은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 삼성 TV 플러스 726번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 IBK기업은행-한국중부발전, 혁신성장분야 중소기업육성을 위한 동반성장협약 체결 = IBK기업은행(024110)은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과 ‘혁신성장 분야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중부발전은 대출이자 지원금 2억5000만원을 출연하고, 기업은행은 이를 재원으로 25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지원한다. 대출 대상은 국가전략산업 혁신성장 분야에 해당되는 중소기업으로, 산업유발효과 및 성장잠재력이 높은 핵심품목 284개 중 하나를 영위하는 곳이다.

* 이글루코퍼레이션, 포스텍과 손잡고 ‘선박 특화 OT 보안 사업’ 확장 = 이글루코퍼레이션(067920)은 IT·네트워크·설계 및 ICT 종합 서비스 기업인 포스텍과 ‘해사산업 분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과 포스텍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조선·해양 분야 보안 사업 확장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양사의 보안 기술력과 선박 기자재 공급 영업망을 토대로, 주요 조선소에 이글루코퍼레이션의 선박통합보안관리 솔루션 ‘스파이더 OT 포 마리타임(SPiDER OT for Maritime)’을 공급한다. 

* 대한항공, 2023년 일반노조 임금협상 잠정 합의 = 대한항공(003490)과 대한항공노동조합(이하 일반노조)은 2023년 임금협상을 진행하고, 잠정 합의했다고 밝혔다. 노사의 잠정 합의안 주요 내용은 △임금 총액기준 3.5% 인상 △경영성과급 최대 지급한도를 기존 300%에서 500%로 확대 등이다. 노사는 선택적 복리후생제도를 도입하는 등 직원 복리후생도 확대키로 했다.

* DGB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 관련 기자간담회 개최 = DGB대구은행은 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시중은행 전환 추진을 결정하게 된 경과와 시중은행으로서의 지향점, 기대효과 등을 밝혔다. 특히 시중은행으로 전환하더라도 대구에 본점을 두는 것은 변함없으며, 금융소비자와 지역사회, 은행 모두가 행복한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세 가지 상생 방안을 제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