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북미진출 '현대공업', 985억원 규모 전기차용 시트 부품 수주... 2024년부터 양산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북미진출 '현대공업', 985억원 규모 전기차용 시트 부품 수주... 2024년부터 양산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4.0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공업의 암레스트 제품 (출처= 회사 홈페이지)
현대공업의 암레스트 제품 (출처= 회사 홈페이지)

[더스탁=김태영 기자] * 현대공업, 985억원 규모 전기차용 시트 부품 수주... 2024년부터 양산 = 현대공업(170030)이 북미 진출의 첫 성과로 현대차 미국 전기차 시트 공급업체인 현대트랜시스에 6년간 약 7500만 달러(약 985억원)의 고부가 시트 부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금번 계약을 통해 현대공업은 6년 동안 아이오닉5와 아이오닉7에 암레스트, 헤드레스트, 레그레스트를 공급한다. 2024년부터 미국 조지아주 신규 공장을 통해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며, 이번 계약을 기점으로 미국 공장을 통한 전기차 내장재 생산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현대트랜시스 수주는 북미 진출의 포문을 여는 계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를 시작으로 미국 조지아 법인을 통해 본격적으로 고객사와 해외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이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그린플러스, 50억 규모 청년 스마트팜 계약 체결 = 그린플러스(186230)가 총 50억 원 규모의 청년 스마트팜 계약 2건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그린플러스는 각각 면적 2,717평과 1,656평에 오이와 딸기를 재배할 수 있는 온실 스마트팜을 건축하게 된다. 계약 금액은 각 32억 원과 18억 원이다. 회사는 재배작물과 재배지역, 기후 등을 고려해 발주자 니즈에 맞는 스마트팜을 기획하고 국내 생산 공정에서 자체 제작한 자재를 활용해 스마트팜 시공을 수행하고 있다. 그린플러스 관계자는 “청년 스마트팜 계약은 현재까지 약 160억 규모를 달성했고, 올해도 상주를 시작으로 밀양, 김제까지 계약 체결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창업을 시작하는 청년농업인이 완벽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맞춤형 스마트팜을 지원하고 국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공급해 미래 농업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 클로잇, 이영수 신임 대표 취임... "클라우드 All-in-One 기업 변신" = 합병과 함께 사명을 변경한 클로잇이 신임 대표 취임을 마쳤다고 5일 밝혔다. 클로잇은 클로센이 클로잇을 흡수합병한 후 사명을 클로잇으로 재변경한 회사로, 최근 이영수 씨를 신임대표로 선임했다. 클로잇은 합병과 함께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사업을 재편 및 강화하고 있다. 오랜 기간 클라우드 업계에서 전문성을 축적한 이 대표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클로잇의 성장과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적임자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앞으로 클로잇은 기술력과 전문성을 기반으로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테크 및 플랫폼 역량을 강화해 어플리케이션 현대화, SaaS 영역에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나설 계획이다.

* 엑셈, '경찰청 지문·전과기록 시스템 구축 통합' 참여 = 엑셈(205100)이 경찰청의 ‘지문 및 전과기록 시스템 구축 통합 ISP/BPR’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현재 3종의 시스템에서 분산 관리되고 있는 과학수사 기초 데이터들을 보다 정확하고 통합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관리 체계와 정보화 전략을 설계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사업은 오는 6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엑셈은 한국가스공사 및 금번 경찰청 사업에 이어 빅데이터 컨설팅 시장에서 역량을 더욱 집중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엑셈은 복수의 광역 지자체 및 정부 주요 부처와 빅데이터 ISP 사업, 빅데이터 융합 컨설팅 사업을 적극 논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5억원 규모 수주 계약 체결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334970)는 글로벌 파이프라인을 개발 중인 국내 제약사와 전년도 5억원 규모의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공시했다. 이번 공급계약은 15만4000리터 규모 공장 완공 후 본격적인 영업 활동을 시작한 이래 진행한 외부계약 중 공시 규모 이상으로 진행한 첫번째 수주다. 회사는 지난 1월 첫 수주에 성공한 바 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괄목할 만한 트랙레코드(실적)를 차곡차곡 쌓으며 대규모 수주를 위한 경쟁력을 갖춰간다는 전략이다.

* 영림원소프트랩-MS, 디지털 전환 위한 ‘기업경영 SW 세미나’ 성료 =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은 마이크로소프트와 기업경영 소프트웨어 공동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영림원소프트랩과 마이크로소프트는 ‘디지털 전환 ERP + AI 경영분석 및 협업 툴 솔루션 도장깨기’를 주제로 광화문에 위치한 더케이트윈타워 A동 13층에서 공동 세미나를 전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인공지능 클라우드 ERP ‘시스템에버(SystemEver)’ 소개와 함께 기존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 경영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예측 모델을 제시해주는 ‘AI 경영분석’에 대해 발표했다.

* 큐라클, 서울대와 궤양성대장염 치료제 임상개발 MOU = 큐라클(365270)은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CU104'의 임상개발과 관련해 서울대 약대 임상약학 연구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신약개발 연구 협력을 통한 R&D 활성화 △연구개발 활동을 통한 공동 과제 추진 △공동 연구 및 국내외 사업 참여를 통한 양 기관의 혁신과 발전 △기술٠인재의 협력과 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 등을 추진한다. 연구 협력은 CU104를 비롯해 큐라클이 개발 중인 신약의 임상시험 결과해석, 이후 임상 디자인 설정 지원 등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 싸이토젠, 美 정밀의료센터에 액체생검 플랫폼 설치 = 싸이토젠(217330)이 미국 뉴욕 정밀의료센터 CEPM 오프닝 초청 행사에 혁신기술 파트너 자격으로 참가해 미국 암 전문 의료기관과 미팅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싸이토젠은 신설되는 CEPM에 CTC기반 액체생검 플랫폼(SmartBiopsy)을 설치한다. 또한 CTC 기반의 오가노이드 배양 기반 분석 서비스를 CEPM에 도입하고, 향후 해당 서비스를 뉴욕을 포함한 미국 전지역에 도입할 예정이다. 싸이토젠은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미국암연구학회 연례학술대회(AACR 2023)'에도 참가한다.

* 초록뱀미디어, TRA미디어와 프로그램 공동제작 등 MOU 체결 = 초록뱀미디어(047820)가 전 세계 히트작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 미디어 그룹 ‘TRA미디어’와 프로그램 공동제작, 콘텐츠 유통, 부가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초록뱀미디어는 보유 중인 우수한 제작역량의 노하우를 TRA미디어에게 제공하고, TRA미디어는 글로벌 유통, 마케팅 등을 진행하게 된다. 양사는 최우선적으로 프로그램을 공동제작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상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면서 점차 양사의 노하우를 가진 업무 영역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 KG이니시스, 글로벌 최대 쇼핑몰 호스팅사 쇼피파이에 애플페이 서비스 제공 = KG이니시스(035600)는 글로벌 최대 쇼핑몰 호스팅사 쇼피파이에 애플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KG이니시스는 쇼피파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PG(전자지급결제대행)사로 LVMH코스메틱스, 스투시(Stussy), 데브시스터즈 등 500여 개의 쇼피파이 기반 가맹점을 두고 있다. KG이니시스가 쇼피파이 플랫폼에 애플페이 연동 모델을 적용 완료함에 따라, 해당 가맹점 역시 소비자들에게 애플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