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3 23:24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10번째 K9 도입국 탄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루마니아와 1.4조원 계약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10번째 K9 도입국 탄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루마니아와 1.4조원 계약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7.1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마니아와 공급 계약을 맺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K9 자주포(오른쪽)와 K10 탄약운반차의 모습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루마니아와 공급 계약을 맺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K9 자주포(오른쪽)와 K10 탄약운반차의 모습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더스탁=김태영 기자] * 10번째 K9 도입국 탄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루마니아와 1.4조원 계약 =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는 9일 루마니아 국방부와 부쿠레슈티 현지에서 1조3828억원 규모의 자주포 등을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지업체와 협력해 K9 자주포 54문과 K10 탄약운반차 36대 등을 2027년부터 순차 납품할 예정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독일의 PzH2000, 튀르키예의 퍼티나(Firtina) 자주포 등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의 경쟁 제품을 제치고 이번 사업을 획득했다. 4개월 동안의 경쟁 끝에 올해 초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된 뒤 루마니아 정부와 세부 협상을 진행했다. 이번에는 K9과 K10 외에도 정찰·기상 관측용 차륜형 장비, 탄약 등 ‘자주포 패키지’가 포함되면서 루마니아에 방산 토탈 솔루션을 제시한 것이 최종 계약을 이끌어 냈다는 설명이다. 이번 루마니아의 10번째 운용국 합류로 K9(K10 포함)의 누적 수출 총액은 13조원을 돌파하고, NATO 회원국 중 K9 자주포를 도입한 국가는 6개국까지 확대됐다.

* 엑셈, ‘엑셈원(exemONE)' GS인증 1등급 획득…공공 시장 공략 박차 = IT 성능 관리 기업 엑셈(대표 조종암, 고평석, 205100)은 자사의 구축형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엑셈원(exemONE)’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공공 조달시장 진입에 필수적인 GS인증은 우수한 품질의 소프트웨어에 부여하는 국가 품질 인증제도다. 엑셈 고평석 대표는 “최근 공공기관에서 클라우드 환경 도입이 급격히 증가함과 동시에, 시스템 장애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공공시장에서 엑셈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토스, CU멤버십 사후 적립 서비스 론칭… 110만 고객 돌파 =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앱 내 ‘내 멤버십 모아보기’ 서비스에 ‘CU멤버십’을 연동한 고객이 11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내 멤버십 모아보기는 토스 앱으로 다양한 멤버십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CU멤버십을 포함, 총 7개의 멤버십 포인트 조회가 가능하다. 멤버십별로 결제일과 결제처, 그에 따른 포인트 적립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넥스트바이오메디컬, 메드트로닉 CMO 방문…글로벌 협업 강화 목적 = 혁신형 치료재 개발 및 수출 기업 넥스트바이오메디컬(대표이사, 이돈행)은 메드트로닉의 Austin Chiang CMO(최고의학 책임자), Erica Ledesma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 및 유럽 KOL(Key Opinion Leader)가 직접 회사를 방문해 Nexpowder™(이하 넥스파우더)의 글로벌 판매 현황 및 임상 현장에서의 피드백을 공유했다고 10일 밝혔다. 금번 메드트로닉의 방문은 넥스파우더가 위장관 출혈 시 표준 치료법으로 등재되기 위한 가이드라인과 함께 현재 메드트로닉 주도 하에 진행 중인 글로벌 임상 시험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이뤄졌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관계자는 “넥스파우더의 우월한 성능과 메드트로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결합해 파우더 지혈재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이퀘스트, '얼마' 고객 대상 캐시백 이벤트 = 기업간 거래(B2B) S/W 기업 아이퀘스트(262840)가 소상공인 경리장부 앱 ‘얼마’ 사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부가가치세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캐시백 이벤트는 ‘얼마’ 앱을 통해 부가가치세 신고를 완료한 사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유료 신고 비용 2만2,000원(vat포함) 전액을 페이백 하는 행사다. 올해 제1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기간에 국세청에 기 신고된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이달 17일부터 확정신고 자료 취합이 마감되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아미코젠, 국내 최초 캡슐 콜라겐 ‘퓨어 콜라겐 AG’ 신제품 출시 = 바이오 의약 및 헬스케어 소재 전문 기업 아미코젠(092040, 대표이사 박철)이 국내 최초 캡슐 콜라겐 ‘퓨어 콜라겐 AG’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퓨어 콜라겐 AG’는 아미코젠의 콜라겐 연구 기술력으로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증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 AG’을 활용해 개발한 제품이다. 아미코젠의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인 케이뉴트라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출시되는 콜라겐 제형이라 소비자분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콜라겐의 비린 맛에 민감하셨거나, 맛을 잡기 위해 당류가 많이 첨가된 제품이 꺼려지셨던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 노코드 XR 콘텐츠 제작엔진 개발사 '인터랙트', 시리즈 A 투자유치 시작 = 노코드 X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엔진을 개발한 인터랙트(이하 인터랙트, 대표 권남혁)가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열었다. 인터랙트는 올 7월부터 시리즈A 라운드를 시작해 하반기 중 투자금 유치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인터랙트는 지난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등으로부터 3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권남혁 인터랙트 대표는 “콘텐츠 제작엔진은 단 시간에 출시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니다”면서 “핵심적 요소 기술 확보를 위해 지난 5년간 연구개발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교육훈련 분야의 강점을 살려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