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로템, 전기차 모터코어 생산설비 ‘적층 프레스’ 첫선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로템, 전기차 모터코어 생산설비 ‘적층 프레스’ 첫선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3.1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로템 당진공장에서 진행된 ‘적층 프레스’시연회에서 참석자들이 적층 프레스 설비(오른쪽)와 배터리 캔 고속 프레스 라인(왼쪽)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현대로템)
현대로템 당진공장에서 진행된 ‘적층 프레스’시연회에서 참석자들이 적층 프레스 설비(오른쪽)와 배터리 캔 고속 프레스 라인(왼쪽)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현대로템)

[더스탁=김태영 기자] * 현대로템, 전기차 모터코어 생산설비 ‘적층 프레스’ 첫선 = 현대로템(064350)은 충청남도 당진시에 위치한 자사의 당진공장에서 고속 프레스인 ‘적층 프레스’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12일 열린 이번 시연회에는 12개 고객사 및 관련사들이 참석해 적층 프레스 구동 과정 등을 살펴봤다. 현대로템이 자체 개발한 적층 프레스는 고속·고정밀 기계식 프레스에 해당되며 전기차에 적용되는 고효율 모터 코어를 생산하는 설비다. 전기차 모터는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엔진과 같이 전기차를 움직이게 하는 회전력을 생성한다. 이중 모터 코어는 전기차 모터의 동력을 담당하는 구성품으로 주행거리 및 가속 성능을 결정하는 핵심 부품이다. 현대로템의 적층 프레스는 설비의 균형을 맞춰주는 동적 발란스(Dynamic Balance) 장치를 탑재해 분당 최대 300SPM(SPM, Stroke Per Minute)의 고속 공정에서도 높은 정밀도를 확보했다.

* 아이톡시, MMORPG 신작 ‘라살라스’ 두번째 기부 이행…사전예약자 20만 달성 임박 = 아이톡시(052770)가 신작 MMORPG ‘라살라스’의 기부 공약 두 번째 이벤트로 ‘선덕원’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월 27일 첫 번째 기부 이벤트로 ‘상록보육원’에 물품들을 보낸 데 이어 두번째로 보육원에 기부를 진행한 것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기부 물품은 선덕원 관계자들이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교육지원금으로 변경됐다. 지난달 21일에 사전예약을 시작한 신작 MMORPG ‘라살라스’는 이벤트 중 하나로, 본인 인증한 유저들이 기부처를 선택하면 참여 유저 10만명 당 1000만원의 기부물품을 회사가 직접 구매해 기부하고 있다. 기부처를 투표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100만원권 등 총 3,000만원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엔젠바이오, 분자진단 전문기업 제놀루션과 전략적 제휴 =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반 정밀진단 플랫폼 전문기업 엔젠바이오(354200)가 분자진단 전문기업인 제놀루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엔젠바이오 관계자는 “제놀루션 핵산추출 자동화 기술력과 엔젠바이오 NGS 정밀진단 기술력의 장점들을 활용, NGS 검사 서비스를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업무 협업으로 엔젠바이오는 제놀루션과 함께 핵산 추출부터 라이브러리 제작, 데이터 분석 단계를 포함한 NGS 검사 전체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기 위한 확장형 시스템을 출시하는데 협력할 예정이다. 공동 사업 개발 일환으로 ▲NGS 자동화 장비와 정밀진단 패널의 패키지 사업 협력 ▲양사의 해외 영업망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글로벌 유통 협력 등도 추진한다.

* 라닉스, 中하이닝시 고신구와 팹리스 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 차량용 시스템 반도체 전문 기업 라닉스(317120)가 중국 하이닝시에위치한 고신구(High Tech Zone)와 한∙중 반도체 팹리스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라닉스와 하이닝시 고신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반도체뿐 아니라 스마트 헬스케어 등 첨단 산업 단지 특화에 필요한 기술 및 사업협력에 나선다. 더 나아가 하이닝시 고신구의 협조 하에 라닉스는 첨단 기술 개발 산학협력을 위해 지역 대학과 협력한다. 특히, 하이닝시 고신구는 라닉스와 사업협력을 위해 ▲중국내 입지선정 ▲시장 확대지원 ▲투자 및 금융 지원 등 제품 현지화와 더불어 사업 모델 개발 및 공동 사업 참여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 토스, 청소년 대상 Apple 제품 할인 행사 실시 =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Apple 제품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2005년생부터 2008년생까지의 토스 회원들은 Apple의 MacBook Air(13 M1 모델), iPad Air 5세대(Wi-Fi 모델) 및 Apple Pencil (2세대)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최대 할인 금액은 40만원으로,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MacBook Air는 99만 9천 원, iPad Air 5세대는 72만 9천원부터, Apple Pencil은 16만 9천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 이루다, 2024 KIMES 전시회 참가...다양한 미용의료기기 제품 라인업 선보여 =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4 국제 의료기기 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24)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이루다는 고도의 기술과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 미용의료기기 시장에서 입증된 성능과 기술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리팟, 큐라스하이브리드, 엔코어3D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폭넓은 인기를 끌고 있는 펜토, 벨로체, 시크릿듀오, 시크릿프로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또한 프라이빗 홈케어 브랜드 뉴즈의 대표 제품인 뉴즈미 라인소닉과 뉴즈원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대한뉴팜, 작년 매출액 2,042억원...역대 최대 = 대한뉴팜(054670)은 2023년 매출액이 2,042억원으로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고 13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88억원, 당기순이익은 125억원을 기록했다. 대한뉴팜은 제약, 동물용 의약품, 바이오, 건강기능식품 각 사업부별 제품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라피듀오정’은 물론 고혈압 복합제, 고지혈증 복합제, 비만 치료제 등 개량신약을 연구 개발 중이다. 동물용 의약품 부문에서는 산업동물 및 반려동물 전반에 걸친 다양한 품목 개발에 나서고 있다. 특히 반려견의 말라세지아성 피부염 전문 치료제로 ‘플루코나졸(Fluconazole)’제인 ‘DH푸졸 정’을 최근 허가받았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전개하여 인체용 의약품을 토대로 동물용 의약품인 ‘DH 푸졸정’을 개발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사업부간의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연구개발 전략을 바탕으로 신제품을 출시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