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4 13:59 (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넥센타이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3년 연속 선정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넥센타이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3년 연속 선정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1.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의 넥센중앙연구소 ‘더 넥센 유니버시티’ 전경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의 넥센중앙연구소 ‘더 넥센 유니버시티’ 전경 (사진=넥센타이어)

[더스탁=김태영 기자] * 넥센타이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3년 연속 선정 = 넥센타이어(002350)가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품질향상, 생산성 향상 및 서비스 품질개선 등 품질 경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넥센타이어는 심사항목 중 품질시스템, 정보관리, SQC/SPC(통계적 품질관리 및 공정관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 마크로젠 유럽, 라이프 사이언스 리뷰 ‘2023년 생어 시퀀싱 서비스 기업 Top 10’ 선정 =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038290)의 유럽법인 (이하 마크로젠 유럽)이 미국 생명공학 전문지 ‘라이프 사이언스 리뷰가 발표한 ‘2023년 생어 시퀀싱 서비스 기업(Top Sanger Sequencing Services Company 2023) Top 10’에 선정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마크로젠 유럽이 그동안 자사의 풍부한 유전체 분석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유전체 분석 기술을 주도해 온 것을 인정받은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마크로젠 유럽은 2008년 설립 이후 3,000곳 이상의 유럽 및 아프리카 리서치 고객을 대상으로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 큐리옥스 "CAR-T 치료제 최고 권위자, 당사 제품으로 새로운 CAR-T 연구성과 발표" = 세포분석 공정 자동화 기업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445680)는 23일, 美 마르코 루엘라 교수가 세계적인 학술지인 네이처 저널이 주최하는 웨비나를 통해 래미나 워시 기술이 탑재된 AUTO1000 장비를 활용한 CAR-T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큐리옥스 회사관계자는 “지난 15일 네이처 저널이 주최한 웨비나에는 약 500여 명의 세계적 의료 전문가 및 연구자들이 참여하였으며, 마루코 루엘라 교수가 발표한 새로운 CAR-T 치료제 개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큐리옥스 김남용 대표이사는 “세포면역치료제 분야 최고의 권위자가 래미나 워시 기술이 탑재된 AUTO1000 장비로 CAR-T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  노보믹스, 中 탑진과 위암 진단검사 서비스 본 계약 체결 = 위장관암 지식 플랫폼 기업 노보믹스(대표이사 허용민)는 중국의 분자진단 전문 기업 탑진(대표이사 Shen wei giang, 심위강)과 위암 환자의 맞춤형 치료 계획 수립을 위한 위암 예후예측검사 기술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본계약은 양사가 지난 MOU 체결 이후 구체적인 협력 조건과 실행 계획을 마련한 결과다. 중국 내 위암 환자들에게 향상된 진단 옵션을 제공하고, 양사의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본계약에 따라 탑진은 중국 위암 환자의 유전체 검사 정보를 제공하며, 노보믹스는 자사의 위암 예후예측 기술을 이용한 진단키트와 유전자 정보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 애스톤사이언스-아보젠, 암 치료백신 글로벌 개발 독점 연구협력 및 라이선스 계약 체결 = 암 치료백신 개발 기업 애스톤사이언스는 mRNA 약물 임상단계 바이오 회사인 아보젠(Abogen Biosciences)과 후보물질 독점 연구협력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애스톤사이언스가 머신러닝 기반 'Th-Vac® 플랫폼' 원천기술을 통해 항암 면역치료에 관여하는 특정 항원을 타깃으로 항원결정기 후보물질을 발굴하면, 아보젠은 이 후보물질을 자사의 mRNA-LNP 백신 디자인 엔진과 융합하여 목표 치료 적응증(target indication)에 대한 암 치료백신을 개발하는 방식으로 양사의 협력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 에이치이엠파마, 50억원 규모 유상증자 납입 완료 = 마이크로바이옴 헬스케어 및 신약개발 플랫폼 전문 기업 에이치이엠파마(HEM Pharma, 대표이사 지요셉)가 약 50억원 규모의 제 3자배정 유상증자 납입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발행대상자는 우리벤처파트너스, 셀트리온, 윈베스트21호투자조합으로 앞서 지난 8일 에이치이엠파마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된 자금은 사업 목표 추진 및 달성을 위한 R&D자금, 설비투자자금 및 운영자금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 크로스체크·미래에셋증권 MOU체결 = 토큰증권발행(STO) 전문 기업 크로스체크는 미래에셋증권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크로스체크와 미래에셋증권은 토큰증권 분야에 관한 공동사업들을 양사간 협력하기로 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앞으로 토큰증권시장에서 투자자들의 선택을 받는 플랫폼은 소수일 것이며 글로벌 진출 등을 감안해 신뢰도가 두터운 업계 1위 사와의 협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크로스체크 오세용 대표는 “이번 미래에셋증권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토큰증권 시장에서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될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 탑코미디어, 비주력 셋톱박스 사업 매각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 도약’ = 탑코미디어(134580가 비주력 사업부인 셋톱박스(이하 STB) 사업부 매각을 통해 재무구조를 강화하는 한편, 웹툰·웹소설 IP 기반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탑코미디어는 적자를 기록하던 STB 사업 부문 매각 시 큰 폭의 이익구조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각을 통해 확보한 자금의 상당 부분은 콘텐츠 사업 강화에 사용할 계획이다.

* 토마토시스템, 제10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에서 최우수상 영예 = 토마토시스템(393210)이 제10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 최우수상(TTA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은 소프트웨어 품질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우수한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기 위해 최고 품질의 국산 SW를 발굴 및 시상하는 행사다. 토마토시스템이 출품한 제품은 UI/UX 개발플랫폼 ‘엑스빌더6(eXBuilder6)’로, 제품 품질의 우수성과 품질관리 우수성 등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 아미코젠,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AG 키 성장 효과 논문 게재 = 바이오 의약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 전문 기업 아미코젠(092040)이 피부 건강 이중 기능성 개별인정형 콜라겐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AG(이하 콜라겐)의 키 성장 효과를 입증한 논문을 SCI 저널지인 ‘Journal of Medicinal Food’에 게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게재된 연구 결과 논문에 따르면 전임상연구를 통한 대다수의 키 성장 관련 인자에서 아미코젠의 콜라겐 투여 시, 대조군 대비 뼈 길이는 11.5%, 성장판의 길이는 14.8% 성장했으며, 투여 농도에 의존적으로 활성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다. 콜라겐의 주요 지표 성분인 GPH (Gly-Pro-Hyp)도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이 있음을 확인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