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4 16:4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3분기 매출 41.27조∙영업이익 3.8조...북미∙유럽∙인도 판매 성장세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3분기 매출 41.27조∙영업이익 3.8조...북미∙유럽∙인도 판매 성장세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0.2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전경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전경 (사진=현대자동차)

[더스탁=김태영 기자] * 현대차, 3분기 매출 41.27조∙영업이익 3.8조...북미∙유럽∙인도 판매 성장세 = 현대자동차(005380)가 26일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실시하고, 올해 3분기에 IFRS 연결 기준 △매출액 41조27억원(자동차 32조3118억원, 금융 및 기타 8조6909억원) △영업이익 3조8218억원 △경상이익 4조6672억원 △당기순이익 3조3035억원(비지배지분 포함)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현대차의 3분기 판매는 104만5510대를 기록했으며, 북미, 유럽, 인도 등 주요 지역의 견조한 판매 성장세를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판매 대수 확대,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 등의 긍정적인 요인과 함께 지난해 3분기 판매보증충당금 설정 등의 기저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늘었다.

* 미코바이오메드, 브라질 식품의약품감시국(ANVISA) 승인 획득 =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사 미코바이오메드(214610)는 뎅기열 분자진단키트가 브라질 국가건강품질관리연구소 (INCQS)의 평가에서 품질 적합 인증 및 브라질 식품의약품감시국(ANVISA)승인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미코바이오메드에 따르면 뎅기열 진단 키트 제품의 INCQS 평가 결과, 민감도 및 특이도 모두 100%로 제품 성능의 우수성이 확인됐다. 미코바이오메드 관계자는 “당사는 코로나19 발발 전부터 브라질에 법인을 설립해 말라리아, 지카, 치쿤쿤야, 뎅기열 등 모기매개 열대병 진단키트에 대한 현지시장 공략을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현재 코로나19 이후 일상회복으로 해외여행을 비롯한 전반적인 이동이 증가해 열대병진단키트의 수요가 더욱 커질 것이며, 제품 성능 인증으로 인해 향후 주변 남미 국가들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수요 또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 플래티어, 이커머스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 위한 ‘엑스투비 테크허브’ 런칭 =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는 D2C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X2BEE)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 정보 제공, 기술 서비스 지원, 외부 협업 강화를 통해 이커머스 플랫폼 생태계를 선도할 수 있는 테크허브를 개설했다고 26일 밝혔다. 엑스투비는 MSA 아키텍처와 헤드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를 지원하는 D2C(소비자 직접 거래)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하고 중견 기업 이상의 자사몰 구축·운영·관리에 최적화되어 있다. 엑스투비 테크허브는 엑스투비 솔루션 개발 시 필요한 다양한 기술문서와 온라인 기술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헤드리스 커머스 구현을 위한 API를 명시한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의 개발 인력 뿐만 아니라 도입 고객사의 운영 인력까지 개발 관련 지식과 협업 활동을 공유할 수 있다.

* 한주라이트메탈, 4,000억원 규모 현대차 차세대 전기차 eM 플랫폼 경량화 부품 수주 = 한주라이트메탈(198940)이 현대자동차 차세대 전기차 전용 eM 플랫폼에 사용될 경량화 부품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eM 플랫폼은 기존 E-GMP의 뒤를 잇는 현대차 그룹의 2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다. 기존 E-GMP가 승용차 전용이라면 새로운 eM 플랫폼은 모든 전기차종에 적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보유했다. 또한 1회 충전 주행거리를 50% 향상하고 자율주행 레벨 3(운전자가 운전대와 페달에서 손과 발을 뗀 채로 전방만 주시하고 주행할 수 있는 기능)를 탑재하고 있다.

* 이루다, 시크릿 RF 전문 시술병원 48곳 지정...상호 협력 강화 =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는 시크릿 RF(Secret RF) 전문 시술병원 48곳을 지정해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더셀피부과의원(심현철 대표원장), 더리턴피부과 대전유성점(박승배 원장), 뮤즈의원 강남점(하은환 대표원장) 등 영향력 있는 주요 병원들이 시크릿 RF 전문 시술병원으로 지정되었다는 설명이다. 이루다 관계자는 “니들 RF(Needle RF)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가운데 안전한 피부미용 시술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시크릿 RF 전문 시술병원과의 상호 협력을 강화해 더 우수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위블, 애드포러스와 업무교류 파트너십 체결 = 국내 최초 숏폼 네트워크 커머스 플랫폼 ‘위글(WEGGLE)’의 운영사인 위블은 애드테크 기업 ‘애드포러스’와 업무교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애드포러스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양사가 공동 작업 중인 영상테크 애플리케이션(앱) ‘위글러’에 대한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상록 위블 대표는 “기존 애드테크 앱에 숏폼을 접목시켜 한 층 성장한 ‘위글러’ 앱을 통해 유저들에게 다양한 앱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위글러는 오는 31일 론칭한다.

* 네오크레마 ‘식품의 지속가능한 혁신, 대체육’ 국제 심포지엄 참가 = 네오크레마(311390)는 고양특례시 킨텍스에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전시부스로 『지속가능식품과학기술 국제 심포지엄』에 참석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속가능식품과학기술 국제 심포지엄』은 기후변화 대응 방안을 푸드시스템에서 마련하기 위한 활동의 하나다. 온실가스 배출을 근본적으로 축소할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는 배양육, 대체육 등 세포배양식품 기술을 주제로 국제기관과 기업, 전문가를 초청해 협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려는 목적으로 개최됐다.

* 탑코미디어, STB(셋톱박스)사업 영업양도...재무구조 개선 및 웹툰 사업 강화 = 탑코미디어(134580)는 STB(셋톱박스) 사업을 ㈜홈캐스트미디어에 영업양도한다고 25일 밝혔다. 양도가액은 60억 원이며 오는 12월 4일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 뒤 연내 영엽양도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21년 말 셋톱박스 전문 업체 디엠티(현 탑코미디어)는 탑코에 인수되었으며 그 후 탑코로부터 일본 웹툰 유통 사업을 양수 받았다. 탑코미디어는 본격적으로 일본 웹툰 시장에 진출하여 영업흑자를 이끌었으며, 2022년에는 ‘탑코재팬’을 설립하고 자체 플랫폼을 운영하며 일본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탑코미디어는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탑코’, ‘메타크래프트’ 등 계열회사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웹툰사업은 강화하고 동시에 셋톱박스 사업은 셋톱박스 전문 회사에 영업양도하는 결정을 하게됐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 룽투코리아 자회사 타이곤모바일, 검과 마법 글로벌 출시 = 룽투코리아(060240) 자회사 타이곤모바일은 게임 버스(Game Verse)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과 마법 글로벌(Sword and Magic World)’을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론칭은 한국, 싱가포르,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172개 국가에 동시에 진행됐다. 2016년 출시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과 마법은 유연한 전투를 특징으로 한다. 이 게임은 이미 총 150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했으며 하루 해당 서비스 이용자수 최고 100만명을 초과했다. 공식 출시 후, 유료 앱 차트에서 최상위에 올랐고, 오랫동안 상위 10위에 머물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