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1:25 (금)
[기업뉴스 브리핑] 에스트래픽, 한국도로공사 K-MaaS 중계 플랫폼 구축 사업자로 선정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에스트래픽, 한국도로공사 K-MaaS 중계 플랫폼 구축 사업자로 선정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6.1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스트래픽
<사진=에스트래픽>

[더스탁=김태영 기자] * 에스트래픽, 한국도로공사 K-MaaS 중계 플랫폼 구축 사업자로 선정 = 에스트래픽(234300)은 한국도로공사가 발주한 ‘코리아-서비스형 모빌리티(K-MaaS) 중계 플랫폼 구축 사업’ 입찰에 컨소시엄 리더로 참여해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MaaS는 개인과 기업이 다양한 교통수단을 유연하게 결합해 필요한 시점에 필요한 수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계다. 이번 한국도로공사 주관으로 구축할 K-MaaS 중계 플랫폼은 다양한 운송사업자와 K-MaaS 서비스 플랫폼 사업자를 연결하고 상호 운영할 수 있는 인프라 역할을 하게 된다. 

* 휴림네트웍스, 안테나 사업부 유럽법인 설립추진… 유럽시장 공략 박차 = 휴림네트웍스(192410)가 독일 현지법인 설립과 유럽 시장 직접 진출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휴림네트웍스는 이번 독일법인 설립 추진을 통해 유럽 현지 대응 전략을 강화하고, 향후 유럽의 주요 통신사를 대상으로 안테나를 직접 공급해 시장 지위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축적해 놓은 관련 분야의 높은 기술력과 이미 구축한 현지 네트워크, 성공적인 미국 시장 진출 사례 등을 통해 유럽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오스코텍, 유럽혈액학회에서 세비도플레닙 임상2상 성과 발표 = 오스코텍은 세비도플레닙의 임상2상 연구결과가 유럽혈액학회에 제출된 최신임상연구 (last-breaking abstract) 가운데 Top5에 채택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학회 마지막날인 현지시각 11일 학회 메인 행사장인 페스탈(Festhalle)홀에서 구두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학회에선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장준호 교수의 구두발표를 통해 세비도플레닙 면역혈소판감소증 임상2상의 상세한 분석결과가 공개됐다.

* 지엔티파마, ‘크리스데살라진’ 제조방법 등 특허출원…치매·루게릭병 치료제 개발 박차 = 지엔티파마는 알츠하이머 치매, 루게릭병 등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로 개발 중인 '크리스데살라진’'의 제조방법과 결정형 특허를 미국, 일본, 캐나다, 브라질, 이스라엘 등 5개국에 각각 출원했다고 12일 밝혔다. 또 안정성, 용해도, 흡수성이 개선된 크리스데살라진 경구용 약학 조성물에 대한 우선권 특허도 국내에 출원했다. 크리스데살라진은 알츠하이머 치매, 루게릭병, 파킨슨병 동물모델에서 뇌신경기능의 장애를 현저하게 줄이는 효과가 규명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 셀바스AI, '지능형 119신고접수 플랫폼'에 AI 음성인식 적용 = 셀바스AI(108860)가 자사의 음성인식 솔루션이 소방서 119 신고 접수에도 적용됐다고 12일 밝혔다. 셀바스AI는 대전소방본부의 ‘지능형 119 신고접수 플랫폼’에 음성인식 솔루션(Selvy STT)을 공급해 상용화했으며, 콜백 등 신규 서비스 등을 추가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회사가 공급한 ‘지능형 119신고접수 플랫폼’은 119종합상황실로 들어오는 신고 접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음성지능 기반 대화형 AI 서비스이다. AI가 빠른 접수와 빠른 출동 등 재난 신고 접수를 도와준다.

* 영림원소프트랩, '2023 공공부문 SW 어워드'서 수상 =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은 '2023 공공부문 소프트웨어(SW) 어워드'에서 상용 SW부문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영림원소프트랩은 공공분야에 특화된 전사적자원관리(ERP) 패키지 'K-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 공공'을 개발 및 공급함으로써 안정적인 대민 서비스를 지원하고, 높은 비용의 외산 ERP를 대체할 수 있도록 기여해 외산 의존도를 낮춘 부분을 높이 인정받았다. 

* 레모넥스 “비대흉터 siRNA 유전자치료제 임상1상…우수한 안전성‧내약성 확인” = 레모넥스가 비대흉터 치료제 LEM-S401의 임상1상 용량증량시험 결과보고서(CSR, Clinical Study Report)를 수령했다고 12일 밝혔다. 임상시험은 건강한 피시험자를 대상으로 충북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됐다. 치료제를 단회 피하주사 투여 후 안전성/내약성 및 약동학적 특성을 비교 평가하기 위한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 단회투여, 단계적 용량증량 시험의 형태로 수행됐다. 임상결과보고서에 따르면 임상1상 시험에서 LEM-S401 치료제는 우수한 안전성 및 내약성이 확인됐다.

 * 셀루메드, 바이오부문 수요 급증에 따른 생산설비 대폭 증설 마무리 = 셀루메드(049180)는 DBM, 덴탈파우더 등의 수요 급증으로 생산설비 확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핵심 제품에 대한 생산량을 2배 이상 늘릴 수 있는 고강도 증설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12일 밝혔다. 증설효과가 본격화되는 올해 하반기부터 바이오 본원사업을 중심으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며, 올해 하반기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증설은 ∆‘동종진피’ 전용 생산라인의 신설 ∆덴탈 골이식재 생산 라인의 확대 ∆자동화 설비 도입 등 제품 생산능력 확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아이진-국제약품, 당뇨망막증치료제 ‘이지 미로틴’ 공동개발 계약 =  아이진 (185490)이 안질환 치료제 전문기업 국제약품 (각자대표: 남영우, 남태훈, 안재만)과 아이진의 당뇨망막증 치료제 '이지 미로틴 (EG-Mirotin)' 의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당뇨망막증은 당뇨로 망막의 모세혈관 폐쇄, 출혈, 망막 박리 등의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최악의 경우 실명에 이를 수 있는 질환이다. 아이진의 당뇨망막증 치료제 '이지 미로틴(EG-Mirotin)'은 망막의 모세혈관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부종, 출혈 증상을 완화하고 당뇨에 의해 손상된 모세혈관을 정상화, 안정화시켜 줌으로써 당뇨망막증을 치료하는 새로운 개념의 바이오 신약이다. 

* 퓨쳐켐, 경북대병원 생산시설에 GMP 인증 완료 = 퓨쳐켐(220100)의 자회사인 퓨쳐켐헬스케어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대구 경북대 병원에 있는 생산시설에 대해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퓨쳐켐은 현재 부산 동아대 병원과 이대 서울병원, 부산 기장 생산센터에 자체 GMP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인 퓨쳐켐헬스케어는 서울 성모병원과 부산 고신대 병원에 이어 대구 경북대 병원에 세 번째로 생산시설 GMP 인증을 완료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