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1:25 (금)
투자한파 속 더 빛나는 마케팅 SaaS 스타트업들…맞춤형 솔루션으로 잇단 투자유치
상태바
투자한파 속 더 빛나는 마케팅 SaaS 스타트업들…맞춤형 솔루션으로 잇단 투자유치
  • 김동진 기자
  • 승인 2023.03.1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덴트코퍼레이션, AI리뷰 마케팅 솔루션, 105억 시리즈A 유치
어센트코리아, 검색 기반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시리즈A 300억 완료
타이디비, AI 기반 B2B 서비스형 브랜딩 솔루션, 시드투자 유치
페어리, B2B 마케팅 세일즈 솔루션 '세일즈클루', 시드 브릿지 받아
출처: 픽사베이
출처: 픽사베이

 

[더스탁=김동진 기자]최근 경기침체 장기화로 광고 마케팅 비용을 축소하려는 기업들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마케팅 비용과 인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솔루션 스타트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들 업체들은 영상리뷰로 자사몰의 매출을 높이는 서비스부터. 기업 브랜딩을 지원하는 서비스, 세일즈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기업의 마케팅 경쟁력을 크게 강화시켜주고 있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은 이달 초 10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참여사였던 SV인베스트먼트 및 퓨처플레이를 비롯해 LG유플러스, 한국투자파트너스, 크릿벤처스, 애경산업 등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투자사들은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최고의 IT인재들을 기반으로 자체 기술 고도화 및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를 이끌고, 빠른 성장세와 수익성을 증명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올 상반기 내 추가 20억원을 멀티 클로징으로 추가 확보해 총 180억원 이상의 시리즈A 투자 로드맵을 완성한다는 방침이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이번 투자유치를 기반으로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 숏폼 영상 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 상반기 공식 런칭 예정인 자동화 마케팅 플랫폼 ‘AMP’ 등을 통해 영상 기반의 B2B2C 커머스 모델을 성장시킬 계획이다. 

또한, 올해 2분기에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과 협력하며 본격적으로 세계 무대에 진출을 시도하는 한편 공연·영화·레저 등 무형의 커머스 영역에서도 영상 리뷰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검색 데이터 기반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운영하는 ‘어센트코리아(대표 박세용)’도 이달초 신한벤처투자와 다올인베스트먼트, 스마트티포메가존벤처투자조합으로부터 15억원의 투자금을 추가 유치했다. 이로써 어센트코리아는 시리즈A 단계를 300억원 규모로 마무리했다.  

어센트코리아의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소비자 인텐트가 담긴 키워드와 토픽을 발견하는 ‘인텐트파인더’, 고객의 검색 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패스파인더’ 기능을 제공한다. 인텐트파인더에서는 1억개가 넘는 국내 검색어를 6가지 필터(토픽, 검색 인텐트, 검색 볼륨별, 광고 경쟁도, 성별 특성, 연령별 특성)를 활용해 다양한 각도로 고객의 관심과 질문을 파악한다. 

어센트코리아는 이번 투자금을 토대로 오는 6월 일본 서비스에 이어 12월 중에 북미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개설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AI 브랜딩 솔루션을 운영하는 ‘타이디비(대표 장종화)’도 지난 6일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2021년 6월 설립된 타이디비는 브랜드 담당자 및 외부 전문가 힘을 빌리지 않고, 창업가 스스로 기업 브랜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사들은 타이디비의 AI 기술을 활용한 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인공지능 알고리즘 기반으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로고, 컬러, 폰트 등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자동화하고 △브랜드 디지털 자산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사들은 브랜드 구축 및 브랜드 자산 운영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고, 창업자가 제품 개발 등 사업 본연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   

타이디비는 오는 6월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며, 현재 타이디비 웹사이트에서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2B 마케팅·세일즈 솔루션인 ‘세일즈클루’를 운영하는 ‘페어리(대표 허수빈)’은 지난 2월 스트롱벤처스에서 시드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세일즈클루는 제품 소개서, 제안서 등의 자료를 전달할 때 수신자 열람 내역·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알림 분석해주는 서비스다. 지난해 11월 베타서비스 버전을 출시한 후 3개월 뒤 가입 고객사 100곳, 누적 열람 데이터 4481개를 달성했다. 

페어리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세일즈포스, 파이프드라이브, 허브스팟 등 다양한 CRM(고객관계관리) 서비스들과 세일즈클루 간의 연동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일즈 자원이 제한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도 효율적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세일즈 인텔리전스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김동진 기자mongsil2@the-stock.kr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