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콘셉트카 첫 선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콘셉트카 첫 선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1.17 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전기차 컨셉트카. 현대차 사진제공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전기차 콘셉트카. 현대차 사진제공

*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전기차 콘셉트 공개 = 제네시스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말리부에서 ‘X 콘셉트 시리즈’ 세 번째 모델 ‘엑스(X) 컨버터블’을 선보였다. 제네시스는 지붕을 여닫을 수 있는 컨버터블의 특성을 활용해 ‘자연 환경과 교감하는 운전 경험’이라는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을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 대한전선, 2천400만 달러 규모 미국 전력망 사업 수주 = 대한전선(001440)의 미국 법인 T.E.USA가 미국에서 2천400만 달러 규모의 전력망 공급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캘리포니아주 동쪽 사막에 건설되는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와 연계되는 전력망 구축 사업으로, 대한전선은 230KV급 초고압 지중(地中) 전력선을 공급한다. 이번 프로젝트 수주로 대한전선은 북미에서 연간 누적 수주 3억 달러를 달성하며 북미 진출 이후 최대 실적을 올렸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 현대글로비스, 말레이시아 물류 시장 진출 = 현대글로비스(086280)는 말레이시아 라이온그룹과 ‘글로벌 사업 및 스마트 물류 솔루션 분야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현대글로비스는 내년부터 물류 컨설팅을 시작으로 라이온그룹의 철강 물류 현황의 진단과 개선을 통해 ‘통합 운송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 SK텔레콤,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 SK텔레콤(076670)이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SKT는 ISO 37001 인증을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부서별 부패 리스크 도출과 평가로 리스크 통제방안과 예방 체계를 구축했다.

* LIG넥스원, 세계 첫 장사정포 요격체계 탐색개발 = LIG넥스원(079550)은 국방과학연구소와 ‘장사정포 요격체계 탐색개발 체계종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한국형 장사정포 요격체계(LAMD)의 주요 구성요소를 종합하는 것으로 계약금액은 약 113억 원이다. LIG넥스원은 국방과학연구소(ADD) 주관으로 2024년까지 장사정포 요격체계 탐색개발을 진행하고, 2029년까지 체계개발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리포그룹과 MOU 체결 = 한화생명(088350)은 인도네시아 리포(Lippo)그룹과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경쟁력 및 디지털금융 기술과 Lippo그룹의 선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호 교류 △보험 산업 △금융 △디지털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협력하게 됐다.

* LG화학, 충남 당진에 열분해유 및 단열재 에어로젤 공장 건설 착수, 2024년 상업생산 = LG화학(051910)은 2024년까지 3100억 원을 투자해 충남 당진시 석문국가산업단지에 플라스틱 순환 경제 구축을 위한 열분해유 공장과 차세대 단열재 에어로젤(Aerogel) 공장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두 공장 모두 내년 1분기 착공해 2024년 상업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레고켐바이오, 美 넥스트큐어와 ADC 공동연구개발 계약 체결 =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141080)는 미국 넥스트큐어와 ADC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넥스트큐어가 보유한 B7-H4 항체와 레고켐바이오의 차세대 ADC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신규 ADC 항암제를 발굴할 예정이다. 연구개발비용과 상업화로 발생되는 수익은 양사에 동일하게 분배된다. ADC(Antibody-Drug Conjugates)는 암세포 표면에 있는 항원과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에 항암제를 결합해 암세포에만 선택적으로 항암 효과가 나타나도록 디자인된 항암제다.

* 강스템바이오텍, 골관절염 치료제 임상 1/2a상 승인 = 강스템바이오텍(217730)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줄기세포 기반 융복합 골관절염 치료후보물질(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에 대한 임상1·2a상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는 제대혈 유래 중간엽줄기세포와 무세포성 연골기질을 함께 투여하는 융복합제제로 세계 첫 골관절염 근본적 치료제(DMOAD)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 수젠텍, ‘메디카 2022’서 신제품 공개 = 수젠텍(253840)은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MEDICA 2022)에서 시분해형광(TRF)기반의 현장진단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신제품 INCLIX F-100(인클릭스 에프-100)은 TRF기술로 일반 형광기기에서 발생됐던 배경 형광 노이즈를 제거해 고감도 정량분석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시분해 형광분광법으로 불리는 TRF(Time-Resolved Fluorescence)는 짧은 기간동안 발생되는 분자간 움직임 사이의 상호작용을 모니터링하는데 사용되는 분광기술이다.

* 시디즈, 게이밍 의자 ‘GC PRO’ 공개 = 시디즈(134790)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2)’에서 게이밍 의자 GC PRO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시디즈는 GC PRO 체험존을 구성해 방문객들이 게이밍에 최적화된 인체공학적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의자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 한국지역난방공사, 지역 상생가치 실현 =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지역사회 상생과 안전을 위해 시공사들과 협업을 통해 현장 중심의 건설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까지 지역 업체와 130억원 상당의 물품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월평균 860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고 덧붙였다.

 * 식신, 윤지현 서울대 교수 사외이사 선임 = 식신은 푸드서비스 전문가 윤지현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윤지현 교수는 현재 서울대 지속가능발전연구소 지속가능발전교육센터 센터장으로 푸드서비스 식재료 DB 구축을 위한 정부과제와 SNU공학컨설팅센터의 식품시장 탐색 관련 산학협동과제 등의 연구책임을 맡고 있다.

* 에이치피오, 中 광군제 판매액 증가 = 에이치피오(357230)는 자회사 덴프스의 중국 광군제 판매액이 지난해 대비 61.6% 늘었다고 밝혔다.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 제품을 중심으로 온라인 직영몰에서 약 1억 4000만원, 중국 1위의 회원제 할인점 샘즈클럽에서 3억 4000만원 등 총 4억 8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 동원샘물, 친환경 상품 ‘그린스타’ 인증 획득 = 동원F&B(049770)의 동원샘물이 샘물 업계 처음으로 한국경영인증원의 ‘그린스타’ 인증을 받았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그린스타는 한국경영인증원이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품질 △원료 △에너지 소비 △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영역에서 친환경성을 확인하는 인증 제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