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글로벌 키즈애니 캐릭터들 NFT 나온다 …헬로키티 · 핑크퐁 · 뽀로로 · 스펀지밥
상태바
글로벌 키즈애니 캐릭터들 NFT 나온다 …헬로키티 · 핑크퐁 · 뽀로로 · 스펀지밥
  • 김동진 기자
  • 승인 2021.11.2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NFT시장 빠르게 성장, 올해 3분기 106억7000만달러 기록
분홍리본 맨 귀여운 고양이 '헬로키티', 내년 1분기 NFT로 출시 예정
상어송 빅히트 주인공 '아기상어', 12월초 아트워크 형태 NFT로 선보여
뽀로로와 친구들, 더샌드박스 메타버스 '랜드'에서 NFT로 내놓아
지구촌 인기 애니 캐릭터 '스펀지밥'도 조만간 NFT 거래 가능
출처:더샌드박스
출처:더샌드박스

블록체인 기반의 NFT(대체불가능토큰) 거래가 다양한 콘텐츠 분야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키즈 콘텐츠 분야에서도 'NFT 열풍'이 불고 있어 주목된다.

헬로키티. 아기상어, 뽀로로 등 유아동 및 가족에게 인기 높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잇따라 NFT 상품으로 출시되고 있다. 유명 키즈 캐릭터들이 단지 보고 즐기는 감상의 대상에서 벗어나 NFT 자산으로 활발하게 거래되는 새로운 판이 열린 셈이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값을 부여한 가상 자산을 말한다. 동영상과 그림, 음악 등을 복제 불가능한 콘텐츠로 만들 수 있어 새로운 투자 대상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세계적인 캐릭터 '헬로키티'의 제작사인 '산리오(대표 츠지 신타로)'는 지난 19일 NFT 플랫폼 업체인 '리큐어(Recur)'와 NFT 사업 협력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리큐어는 국내 첫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투자한 NFT 플랫폼 업체이기도 하다. 

산리오와 리큐어는 이번 제휴에 따라 분홍색 리본을 달고 있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 '헬로키티'의 NFT를 빠르면 내년 1분기에 내놓을 예정이다. 이에앞서 헬로키티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 IP를 경험하고 커뮤니티 멤버로 참여할 수 있는 '포털패스(Portal Pass) NFT'도 오는 12월 선보일 방침이다.

실비아 피지니 산리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NFT 사업 진출에 대해 "이 새롭고 혁신적인 사업을 개척하는 것은 우리에게 큰 도전"이라며 "팬들에게 헬로키티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NFT 사업 진출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리큐어 투자사인 '해시드'의 김백겸 수석심사역은 더스탁에 "리큐어는 이미 스타트랙, 대부 등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IP들과 제휴를 맺고 있다"며 "이번 헬로키티와의 파트너십과 포털패스를 통해 리큐어가 앞으로 NFT 경험의 중요한 채널로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리큐어는 지난 10월 중순 세계적인 인기애니메이션 '스폰지밥'의 제작사인 '바이어컴 CBS'와 스폰지밥 NFT를 출시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아기상어'로 유명한 키즈콘텐츠 업체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는 지난 16일  NFT 플랫폼 '메이커스플레이스'와 손잡고 NFT 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스마트스터디는 오는 12월초 핑크퐁 아기상어 NFT 작품 시리즈 '베이비샤크 컬렉션: 넘버원(Baby Shark: Collection No. 1)'을 공개할 계획이다. 핑크퐁 아기상어 NFT 작품 시리즈는 상어가족 캐릭터에 음원을 결합한 아트워크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번 NFT 작품에 대해 "홀로그램 테마의 다채로운 색상, 콜라주 기법, 대칭 패턴을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세련된 분위기를 더했다"고 강조했다.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 아기상어는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11월 현재 누적 조회수 96억건을 기록하고 있다.

뽀로로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인 '아이코닉스(대표 최종일)'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및 블록체인 개발사 '애니모카 브랜드'의 자회사인 '더샌드박스', 글로벌 블록체인 IP 중계플랫폼인 '온버프' 등과 지난 9월초 NFT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3자간 파트너십을 통해 뽀로로와 크롱, 루피, 패티, 포비, 에디 등 뽀로로 세계관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에 대한 NFT가 더샌드박스 플랫폼에서 발행되며, 온버프에서 경매거래될 수 있게 됐다.

최중구 아이코닉스 미디어사업본부 본부장은 더스탁에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메타버스 세계관에서도 뽀로로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만나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글로벌 게임 플레이어들과 창작자들로부터 뽀로로가 사랑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글로벌 NFT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블록체인 데이터 업체인 '댑레이더'에 따르면 올해 3분기 NFT 거래 규모는 106억7000만달러(약 12조6855억원)로 전분기 대비 704% 증가했으며, 작년 3분기보다는 3만8060%나 폭증했다.

김동진 기자mongsil2@the-stock.kr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