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제네시스, 뉴욕서 네오룬·GV60 마그마 콘셉트 공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제네시스, 뉴욕서 네오룬·GV60 마그마 콘셉트 공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3.2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초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 콘셉트 외관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초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 콘셉트 외관 (사진=현대자동차)

[더스탁=김태영 기자] * 제네시스, 뉴욕서 네오룬·GV60 마그마 콘셉트 공개 = 제네시스는 25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초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 콘셉트(NEOLUN, 이하 네오룬)’를 글로벌 최초로 공개했다. 아울러 기술적 역량과 미학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고성능 영역으로의 확장 의지를 담은 신규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를 소개하고, 이를 적용한 ‘GV60 마그마(GV60 Magma)’ 콘셉트도 첫선을 보였다.

* 신성에스티 “ESS, 북미시장 진출로 퀀텀 점프 전망”...정기 주주총회 = 2차전지 전장부품 전문기업인 신성에스티(416180)가 25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차세대 먹거리로서 ESS 신제품 생산과 북미시장 진출을 통하여 퀀텀 점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20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승인 △이사 선임 등 6개 안건을 상정해 모두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사내이사로는 구본상 현 신성델타테크 그룹경영총괄이, 상임감사로는 김상홍 전 BNK투자증권 대표가 신규 선임됐다.

* 진시스템, 인도 수출 개시...결핵 진단시장 진출 첫 발 = 신속 현장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 진시스템(363250)이 현장 분자진단 장비와 결핵 진단 키트를 인도에 첫 수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수출 진단 항목에는 결핵, 다제내성 결핵이 해당된다. 이는 진시스템의 분자진단 플랫폼이 다양한 질환의 진단에 적용될 수 있는 확장성과 지속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로 평가될 것이라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진시스템 관계자는 "인도 결핵진단키트 수출 첫 단추를 꿰어 인도 감염병 진단 사업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데에 의미가 크다"며, "향후 결핵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환의 진단 분야로 적응증을 넓혀 인도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투게더아트, 제2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26일부터 7일간 청약 = 케이옥션의 자회사 투게더아트(대표 도현순)는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조지콘도, ‘The Horizon of Insanity(광기의 지평선)’의 청약을 26일 오전 10시부터 내달 1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게더아트가 발행하는 미술품 투자계약증권의 기초자산은 21세기 피카소로 불리는 ‘조지콘도’의 작품이다. 투게더아트는 관계자는 “조지콘도는 아트페어 대부분의 대표작 출품과 동시에 경이로운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1년동안 경매 낙찰가가 12% 상승하는 등 현대 미술작가들 사이에서 가장 뛰어난 업적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중성 있는 훌륭한 작품에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예술 작품 소장기회는 물론 투자매력까지 높여 투자자와 컬렉터 모두가 만족하는 공모가 될 수 있도록 견인하겠다”고 덧붙였다.

* 제이앤티씨, 특허분쟁 3년만에 대법원 '최종승소'로 종결 = 3D커버글라스 선도기업 제이앤티씨(204270)가 26일, 유티아이와의 특허소송에서 최종 ‘대법원 승소’로 종결됐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제이앤티씨는 이번 소송을 계기로 향후 무분별한 특허소송에 대해서는 한 치의 양보없이 끝까지 적극적인 법적 대응을 해 나갈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제이앤티씨에 따르면 상대방 회사의 형사소송에서는 일찌감치 3심(특별사법경찰, 대전지방검찰청, 대전고등검찰청) 모두에서 '혐의없음'으로 승소했다. 회사 관계자는 "더불어 상대측 회사서 제기한 특허권 침해소송 관련해서도 특허심판원, 특허법원까지 모두에서 승소 판결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대법원 상고를 제기하면서 소송이 길어졌고, 3년에 걸친 지루한 특허소송이 올해 3월 14일 대법원에서의 당사의 최종 승소판결로 일단락됐다"고 설명했다.

* 다원메닥스, 英 의료기기 회사 Leo Cancer Care와 전략적 파트너십 = 국내 유일 가속기 기반 붕소중성자포획치료(Accelerator-based Boron Neutron Capture Therapy, 이하 BNCT) 개발 전문 기업 다원메닥스가 영국 방사선 의료기기 회사인 Leo Cancer Care와 BNCT 환자를 위한 치료대 도입 및 BNCT 해외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다원메닥스 BNCT 시스템의 경쟁력 강화 및 BNCT 유럽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양사는 현재 송도 BNCT의원 내 설치된 BNCT 장비를 기반으로 보다 향상된 최신 BNCT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술자문, 설비지원 등 다방면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유럽지역 내 BNCT 시스템 판매를 Leo Cancer Care 중심으로 전개한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 씨티케이바이오, 북미 GFS·TriMark와 공급계약 =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260930)의 손자회사 ‘씨티케이바이오’가 북미지역 식품 서비스 기업 고든푸드서비스(Gordon Food Service) 및 트라이마크(TriMark)와 각각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혔다.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씨티케이바이오는 미국 굴지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식료품 관련 완제품을 5월부터 북미지역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씨티케이바이오가 미국과 캐나다 시장 전역에 제품을 공급하며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하는 의미를 갖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