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한화솔루션, 초고압케이블 절연 소재 시장공략 본격화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한화솔루션, 초고압케이블 절연 소재 시장공략 본격화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3.2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중인 한화솔루션 미국 조지아주 카터스빌 공장 전경 (사진=한화솔루션)
공사 중인 한화솔루션 미국 조지아주 카터스빌 공장 전경 (사진=한화솔루션)

[더스탁=김태영 기자] * 한화솔루션, 초고압케이블 절연소재 시장공략 본격화 = 한화솔루션(009830)은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400킬로볼트(kV)급 케이블용 XLPE와 해저케이블용 XLPE 등 차세대 제품들을 앞세워 초고압케이블 소재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XLPE (Cross Linked-Polyethylene)는 폴리에틸렌(PE)에 특수 첨가제를 넣어 열에 견디는 성능을 향상시킨 고순도 절연 제품이다. 한화솔루션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400킬로볼트(kV)급 케이블용 XLPE를 개발해 외국산 제품 대체에 나섰다. 2022년부터 올해까지 국내 주요 케이블 업체들로부터 초고압 XLPE 제품 품질 인증을 순차적으로 획득하고, 국내 대형 케이블 프로젝트를 비롯해 해외 수출용 케이블 등으로 공급을 확대할 방침이다.

* 엑셈, 작년 매출 539억원에 영업이익 49억원 = IT 성능 관리 기업 엑셈(205100)이 지난해 연결 매출액 539억원에 영업이익 49억원, 당기순이익 10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액 405억원에 영업이익 29억원, 당기순이익 103억원을 올렸다. 실적은 전년 대비 전반적으로 후퇴했는데, 엑셈 측은 "2022년 매출에 대형 단일 사업 건이 포함됐던 점을 고려하면 비교적 선방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작년 DB 성능 관리 솔루션 맥스게이지와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 인터맥스의 신규 고객만 국내외 100곳 이상을 대거 확보했기 때문에 향후 추가 증설과 실적 개선이 전망되고 있다"며 "인터맥스 신규 고객의 45%가 맥스게이지 고객으로 크로스셀링 및 번들링의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덧붙였다.

* 제일파마홀딩스·제일약품, 정기주주총회 개최 = 제일파마홀딩스(002620)는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제64기 정기 주주총회를 지난 2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제일파마홀딩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8,040억원, 영업이익 208억원 달성 등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다. 이와 함께 재무제표 및 연결 재무제표,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재선임과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의장을 맡은 한상철 제일파마홀딩스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경제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어려운 시간이었지만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와 동시에 수익성 강화를 제고하고 있다”며, “올해도 철저한 예측과 리스크 관리를 통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다우기술 뿌리오, 이미지 6개 한번에 발송 가능한 'RCS 포토카드형' 출시 = 다우기술(023590)이 운영하는 뿌리오가 이미지 6장을 한번에 발송할 수 있는 ‘RCS 포토카드형’을 신규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RCS 포토카드형’은 기존의 이미지 전송 방식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 사용자는 한번에 최대 6장의 이미지와 내용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다. 이는 최대 3장까지만 발송 가능했던 기존의 이미지 전송 서비스와 비교해 획기적인 가성비를 자랑한다. 또 이번 서비스는 최대 6장의 이미지 발송으로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전달할 수 있고, 번호가 아닌 브랜드 명과 사진으로 문자가 발송되기 때문에 선거 후보와 기업 사용자 모두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URL연결/전화걸기/일정등록 등 원하는 정보를 버튼 형태로 전달할 수 있어 편의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E.B.M(에디션바이미샤), 롯데백화점 잠실점 오픈 = 시선인터내셔널에서 전개하는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E.B.M(Edition By MICHAA)이 최근 롯데백화점 잠실점 2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E.B.M은 지난 24FW 파리, 런던, 밀라노 패션위크 기간동안 시그니처 현지에서 모델들과 리얼 스트릿웨어 컨셉 촬영을 통해 데님 라인을 선보여 화제가 됐으며, 브랜드 특유의 감도를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많은 패션 인플루언서에게 화제가 된 브랜드였던 만큼 매장 오픈 첫날부터 패션업계 관계자들과 인플루언서 등 많은 인파가 몰려들어 일부 상품이 빠르게 완판되는 성과를 기록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E.B.M은 온라인 자사몰을 비롯해 신규 오픈한 롯데백화점 잠실점 그리고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목동점, 판교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회사는 하반기에 계속해서 신규 매장 오픈과 더불어 백화점 오프라인 스토어를 확장할 계획이다. 

* 비건 화장품 브랜드 타가, 첫 TV 광고 론칭 = 친환경 뷰티테크 기업 비케이브로스(대표 서동희)는 영유아용 비건 화장품 브랜드 ‘타가(TAGA)’가 브랜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TV 광고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TV 광고는 타가의 브랜드 앰배서더인 ‘가수 션’이 아빠로 등장해, 자녀를 위한 화장품 선택 기준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TV광고는 오는 22일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TV 광고 론칭을 기념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22일부터 24일까지 타가 자사몰에서 3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아이슬란드 빙하수와 바다 소금이 함유된 제로웨이스트 샴푸바와 린스바를 무료 증정한다.

* 투디지트-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과 ‘LLM 개발 협업’ = 투디지트(대표 박석준)는 AI사업단의 AI데이터센터 컴퓨팅 자원 사용 신청 절차를 거친 후, 할당된 컴퓨팅 자원을 활용해 LLM 기술 고도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거대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LLM)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최소 수백억 규모에 달하는 그래픽처리장치(GPU) 확보가 필요하며, 이를 미세조정(파인튜닝)하기 위한 기술 확보가 필수적이다. 이에 투디지트는 AI사업단의 지원으로 광주 첨단 3지구 AI집적단지 내 AI데이터센터의 GPU 장비를 활용해 거대언어모델 미세조정(파인튜닝)을 진행했다. 또 이를 통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지원으로 운영하는 한국어 거대언어모델(LLM) 평가 리더보드 '오픈 Ko-LLM 리더보드'에서 지난 16일 1등, 2등, 5등의 성과를 거뒀다. 곽재도 AI사업단장 직무대행은 "다양한 Al 융합 사업 협력 모델을 창출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가 AI 산업 발전과 AI 산업 생태계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