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09:58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중공업, LIG넥스원과 손잡고 수출형 잠수함 개발한다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중공업, LIG넥스원과 손잡고 수출형 잠수함 개발한다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2.2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동구에 위치한 HD현대중공업 (사진=HD현대중공업)
울산시 동구에 위치한 HD현대중공업 (사진=HD현대중공업)

[더스탁=김태영 기자] * HD현대중공업, LIG넥스원과 손잡고 수출형 잠수함 개발한다 = HD현대중공업(329180)은 28일 울산 본사에서 LIG넥스원과 ‘수출형 잠수함 독자모델 개발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HD현대중공업이 개발 중인 수출형 잠수함에 탑재될 통합전투체계 개발에 협력한다. HD현대중공업과 LIG넥스원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교류 및 협력을 강화해 차별화된 수출형 잠수함 독자모델을 개발함으로써 K-방산의 명성을 함정 분야로 적극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저스템 작년 매출 359억원, 영업이익 3.1억 = 저스템(417840)은 작년 매출액 359억원에 영업이익 3.1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저스템은 지난해 반도체 업황 부진에 따른 환경적 요인을 실적감소의 주된 원인으로 꼽고 그 외 신제품 개발을 위한 인력 충원과 R&D 투자, 제2사옥 매입에 따른 인프라 구축 비용의 증가도 한 원인이었다고 진단했다. 저스템 관계자는 “현재 디스플레이, 2차전지 등 신규 사업 분야의 매출이 늘어나고 있어 2024년은 기대되는 한해”라고 전했다.

* 한독크린텍, 북미 수출 개시…북미향 제품 선적 완료 = 카본블록 필터 전문 기업 한독크린텍(256150)이 북미향 ‘정수기용 고성능 카본블록 필터’ 수출을 본격 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독크린텍은 최근 북미 가정용 정수기 업체인 F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정수기용 고성능 카본블록 필터’를 캐나다를 비롯한 미국 현지에 판매하기 위한 준비를 마치고 28일 부산항에서 40ft 콘테이너 분량의 1차주문 제품 선적을 완료했다. 회사측은 “이번에 선적 완료한 필터 제품은 F사가 보유한 기존 정수기 제품에 적용되는 필터로 6개월의 필터 교체주기로 설계돼 있다. 때문에 정수기 신제품 판매와 서비스 필터 교체수요를 고려시 연간 약 60만개 수준의 수요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 엔젠바이오, HLA 정밀진단 제품 태국 식약청 승인… 네번째 제품 승인 = 정밀진단 플랫폼 전문기업 엔젠바이오(354200)는 태국 식품의약품청(TFDA)으로부터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 기술 기반의 HLA 정밀진단 제품인 ‘HLAaccuTest™ All(에이치엘에이아큐테스트™ 올)’의 체외진단의료기기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NGS 제품으로는 태국에서 네번째 등록 승인에 성공했다. 이번에 허가받은 '에이치엘에이아큐테스트™ 올'은 11개의 유전자를 고해상도로 식별하여 기존 검사법의 판독이 어려운 모호성을 극복하고, 분석의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이에 따라 적합한 수여자를 빠르게 확인해 장기 및 골수이식의 성공률을 높이고,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네오켄바이오, 현대코퍼레이션그룹과 전략적 협력...글로벌 의료용 헴프 시장 진출 = 의료용 헴프를 활용한 원료의약품 제조기업 네오켄바이오(대표이사 함정엽)는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227840)와 의료용 헴프 사업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미국, 인도, 태국을 포함해 글로벌 의료용 헴프 시장 진출을 목표로 다양한 협력을 전개할 예정이다. 네오켄바이오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원료 확보와 가공, 생산법인 설립 등 생산과정 전반을 담당하고,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는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판매법인 설립과 해외 바이어 확보 등 해외 판로 개척을 맡아 시너지를 낸다는 전략이다.

* 영림원소프트랩,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ERP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이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행사에서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생태계 복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28일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됐다. 올해 14회를 맞이한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은 한국언론인협회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관계자는 강서와 파주 지역의 보육원 아이들, 저소득 가정과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 독거 어르신 등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ESG경영과 생태계 복원을 위한 활동 및 일자리 창출에 따른 사회공헌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 받았다고 밝혔다.

* 카카오뱅크,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 카카오뱅크(323410)는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최한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좋은 광고상(디지털부문)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모두를 위한 개인금고의 시작’ 광고로 수상했다. ‘개인금고’는 일상의 소중한 정보를 카카오뱅크 앱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중요 문서파일, 자주 잊어버리는 일상의 비밀번호,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 등 다양한 이미지, 동영상, 음성파일, 텍스트, 전자문서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광고에서 주인공이 직접 금고 속으로 들어가는 장면을 연출했다. 주인공의 여권 사본과 ID/PW 등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되는 정보들이 은행의 수준 높은 보안 시스템이 적용된 ‘개인금고’에 보관되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