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1:25 (금)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SDS, SW프로세스 품질인증 최고등급 획득... 국내 최초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SDS, SW프로세스 품질인증 최고등급 획득... 국내 최초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4.0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 동탄 데이터센터. 사진=삼성SDS
<삼성SDS 동탄 데이터센터. 사진=삼성SDS>

[더스탁=김태영 기자] * 삼성SDS, SW프로세스 품질인증 최고등급 획득... 국내 최초 = 삼성SDS(018260)가 국내 최초로 SW(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인증(이하 SP인증) 최고등급(3등급)을 획득했다. SP인증은 소프트웨어진흥법에 의거, SW기업의 SW 프로세스 품질 역량 수준을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종합 심사해 등급을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이 제도는 기업의 SW 프로세스 품질 향상과 신뢰성 확보를 목적으로 2009년부터 시행됐으며, 최고등급(3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삼성SDS가 유일하다. SW 프로세스 품질이 높다는 것은 SW개발 착수에서부터 완성에 이르는 전 프로세스가 일관되는 것은 물론, 지속적으로 개선돼 고객에게 더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의미다. 김종필 삼성SDS 개발센터장(부사장)은 “최고등급 SP인증 획득으로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 역량 수준을 인정받아 고객의 신뢰를 한층 높이게 됐다”며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과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상의 IT 서비스 품질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웨이버스, 대주주 지분 120만주 우리사주조합에 무상증여 결정 = 웨이버스(336060)는 김학성 대표이사가 본인 보유주식 120만주를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증여했다고 3일 공시했다. 이는 회사 발행주식 총수의 약 2.54%로 지난달 31일 종가 기준 약 20억8300만원에 해당한다. 의무보호예수 기간은 5년이다. 무상 증여 대상이 되는 우리사주조합 구성원은 웨이버스 임직원과 스패셜티∙웨이텍 등 자회사 임직원이다. 김 대표는 "이번 주식 무상 증여는 인재가 자산인 소프트웨어 기업 임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기 위한 차원으로 회사의 미래가치를 높이기 위한 투자"라며 "이는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져 궁극적으로는 주주 이익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수젠텍, ‘슈얼리 스마트’ FDA 허가…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 = 수젠텍(253840)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슈얼리 스마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허가를 획득한 제품은 슈얼리 스마트(Surearly SMART), 슈얼리 스마트 배란 듀오(Surearly SMART Ovulation DUO), 슈얼리 스마트 완경 듀오(Surealry SMART Menopause DUO) 등이다. 슈얼리 스마트는 수젠텍이 2022년 11월 출시한 개인용 홈테스트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소변을 이용해 임신, 배란, 완경과 관련된 호르몬과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을 포함한 5종의 여성호르몬을 측정할 수 있다. 회사측은 “슈얼리 스마트는 면역화학 기반의 초소형, 저전력 분석시스템 적용 제품으로 이번 FDA 등록은 전 세계 의료기기 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뿐 아니라 해외 체외진단 시장 진출을 위한 선결조건을 갖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업계에서 전세계 펨테크 시장규모가 2027년 약 77조원에 달할 것이라 전망하는 만큼 하반기 미국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전세계 펨테크 시장을 타깃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 펌텍코리아, 배당금 조회 온라인 서비스 개시... 친환경 경영주〮주 편의 제고 = 펌텍코리아(251970)는 2022년도 기말배당부터 온라인 조회가 가능하도록 배당금 조회 서비스 페이지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배당금 조회 전용 페이지에서 본인 및 계좌 인증을 통해 손쉽게 배당금 지급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실거주지와의 주소 불일치로 발생하는 오배송으로 개인의 금융 정보가 노출되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배당금 관련 우편 발송을 위해 사용되는 종이 사용 및 배송 과정의 탄소 배출을 줄여 ‘친환경 경영’ 실천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펌텍코리아는 최근 업계 최초로 친환경 에코 튜브(종이 재질로 만들어진 튜브)를 개발하고, 리필형 스틱을 출시하는 등 친환경 용기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펌텍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ESG는 기업 IR의 핵심 평가 요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추세”라며 “ESG 경영과 함께 주주친화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온라인 배당금 조회 서비스 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고 전했다.

* 코닉오토메이션, 엘앤에프와 37억 규모 공급계약 체결 = 코닉오토메이션(391710)이 36.5억 원 규모의 '분석실 스마트 검사 자동화 시스템 제작 및 설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코닉오토메이션 매출(301억원) 대비 12.13%에 해당한다. 계약 상대방은 엘앤에프이며, 계약기간은 올해 11월 까지다. 이번 수주는 코닉오토메이션이 엘앤에프에 공급하는 첫 계약이다. 코닉오토메이션은 해당 품질 관리 자동화 시스템을 향후 이차전지뿐만 아니라 바이오 및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한 고도화의 일환으로 실험실 정보관리시스템인 'LIMS'를 자체 개발해 'EasyLIMS'라는 브랜드로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김혁 코닉오토메이션 대표는 “최근 코닉오토메이션의 자동화 설비 솔루션에 대한 고객사들의 관심을 통해 스마트팩토리로의 변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체감한다”며 “고객사 다변화와 함께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관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JW바사-마이크로디지탈, '고감도 현장진단기기' 초도 생산 계약 = JW생명과학(234080)의 연구개발(R&D) 자회사 JW바이오사이언스는 마이크로디지탈과 고감도 현장진단기기 '제이웰릭스Q6'(사진)의 초도 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마이크로디지탈은 JW바이오사이언스와 공동 개발한 제이웰릭스Q6의 초도 생산에 나선다. 제이웰릭스Q6는 화학발광 면역 분석 장비다. 사람의 전혈, 혈장, 혈청, 비인두분비물 등에 포함된 항원·항체 및 특정 바이오마커를 정량화해 다양한 질환을 진단하는 현장진단(POCT, Point Of Care Testing) 기기다. 양사는 앞으로 내년 상반기 제이웰릭스Q6 출시를 목표로 본계약 체결을 위한 협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차성남 JW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글로벌 기업이 독점하고 있는 POCT 시장에서 순수 국내 독자 기술력으로 현장진단기기를 개발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마이크로디지탈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POCT 기기·패널·키트 등 밸류체인을 강화해 글로벌 POCT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코윈테크, 174억 규모 2차전지 공정 자동화시스템 공급계약 = 코윈테크(282880)가 지난달 31일 탑머티리얼과 174억원 규모의 2차전지 공정 자동화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코윈테크는 지난달 6일에도 185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번 계약 건을 포함해 3월 한달 동안 수주한 금액은 359억을 넘어선다. 해당 금액은 코윈테크 본사의 2022년 연간 매출액(1330억원) 대비 27.0%에 달하는 규모다. 올해 코윈테크는 2차전지 전(全)공정 자동화시스템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서는 한편, 국내 배터리사와 완성차 업체의 합작법인(JV)을 대상으로 북미지역 턴키(Turn-key) 수주에 주력할 방침이다. 코윈테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연됐던 글로벌 배터리사들의 투자가 정상화되면서 당사의 자동화시스템 턴키(Turn-key) 공급 경쟁력과 다년간의 글로벌 레퍼런스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올해 초부터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어 2차전지 산업 확장과 함께 당사의 성장성이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

* 현대공업, 공동대표에 백상열 사내이사 선임... "북미 시장 사업 확장" = 현대공업(170030)이 지난 31일 이사회를 열고 백상열 사내이사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공업은 강현석, 백상열 2인 공동 대표 체제로 전환하게 된다. 현대공업에서 42년간 재직해 온 백 신임 대표는 기술개발, 영업 등의 요직을 거치며 사업기반을 닦아온 인물이다. 오랜 기간 몸담고 있었던 만큼 누구보다 회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핵심 경영진이다. 백 신임 대표는 공동 대표로 선출된 이후 본격적으로 해외 영업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대공업은 지난달 9일 미국 법인을 통해 조지아주에 신규 공장을 확보하며 북미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백 신임 대표의 공동 대표 선출도 북미 지역의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 중 하나로 풀이된다. 백 신임 대표는 “공동 대표이사라는 자리의 무게에 맞게 국내 및 해외 영업력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아이진, 허혈성질환 치료제 'EGT022'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 아이진(185490)은 당뇨망막증 치료제 '이지- 미로틴(EG-Mirotin)’ 의 핵심물질인 ‘EGT022’의 신생혈관 증식 억제능에 관한 매커니즘을 규명한 연구 논문을 국제학술지인 미국 중개 의학 연구학회지 'American Journal of Translational Research'(이하 AJTR)에 게재했다고 3일 밝혔다. ‘EGT022’는 인간혈관내피세포(HUVEC)에서 VEGFR2의 발현을 억제하여 VEGF의 과발현에 의해 유도되는 세포의 증식 및 이동, 신생 혈관 형성 및 혈관의 투과성을 억제하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아이진은 해당 논문에서 ‘EGT022’가 투여되었을 때 인테그린 β3의 효과를 상쇄하는 길항제로 작용하여 혈관 내피세포의 비정상적인 증식 및 이동, 신생 혈관 형성 및 혈관 투과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음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아이진 관계자는 “금번 논문은 지금까지의 선행 연구를 종합, ‘EGT022’가 VEGF의 과발현에 의한 혈관신생의 효과적인 억제제로서 작용해, 비정상적인 신생혈관의 발현 때문에 직간접적으로 야기되는 질병들의 치료에 폭넓게 사용될 수 있는 ‘강력한 후보 약물’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