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7 23:15 (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롯데정보통신,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 공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롯데정보통신,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 공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1.0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정보통신의 CES 2023 전시 부스
롯데정보통신의 CES 2023 전시 부스. 회사측 사진제공

[더스탁=김태영 기자] * 롯데정보통신,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 공개 = 롯데정보통신(286940)이 자회사 칼리버스와 CES 2023에서 리얼리티를 극대화한 신개념 메타버스 플랫폼을 공개했다. ‘롯데 메타버스’는 쇼핑,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등을 극도로 사실적인 비주얼과 독창적인 인터랙티브 기술로 경험할 수 있는 초실감형 차세대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롯데는 여의도와 비슷한 크기의 가상 공간에서 버추얼 쇼핑과 K팝, EDM 등 엔터테인먼트를 선보였다. 

* 동아제약,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시범 사업 진출 = 동아제약(000640)이 규제실증특례 시범 사업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을 추진한다. 규제실증특례란 신기술을 활용한 사업을 하기 위한 허가·기준 등의 근거가 관련 법령에 없거나 그대로 적용하는 것이 부적절할 때일정 조건 환경 속에서 테스트를 허용하고, 그 과정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토대로 규제를 개선하는 제도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규제실증특례 시범사업 중 하나로, 정제·캡슐 등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을 1회 분량으로 소분해 액상 등 형태의 일반식품과 일체형으로 포장한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것이다.

* HL만도, 아르거스와 사이버 보안 기술 협력 확대 = HL만도(204320)가 보안 전문 기업 아르거스(ARGUS)와 사이버 보안 기술 협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양 사는 이달부터 HL만도의 브레이크, 스티어링 등 전동화 시스템 제품에 아르거스 CAN IDS 솔루션을 확장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자동차 사이버 보안 기술 협업 MOU를 체결한 바 있다.

* 플라즈맵, 큐렉소와 의료용 수술로봇 시장 진출 = 플라즈맵(405000)이 의료용 수술로봇 제조기업 큐렉소와 수술로봇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플라즈맵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술로봇 솔루션을 개발해 의료용 수술로봇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 카카오뱅크,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선정 ... 인증 서비스 본격화 = 카카오뱅크(323410)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 선정됐다. 전자서명인증사업자는 공동인증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라이선스다. 라이선스 확보로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은 물론 각종 포털사이트 접속 시 카카오뱅크 앱 인증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게 된다. 

* 카이노스메드, 中 최초 단일복합정 에이즈치료제 품목허가 승인 = 카이노스메드(284620)가 에이즈치료제 ‘KM-023’이 단일복합정(ACC008)으로 중국 식약처의 품목허가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에이즈치료제 ‘KM-023’은 중국 장수아이디에 기술이전 된 후 ‘ACC007’과 ‘ACC008’의 제형으로 개발됐으며, ‘ACC007’은 장수아이디가 2021년 6월 품목허가를 받고 지난해부터 중국시장에서 판매 되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ACC008’은 ‘ACC007’과 에이즈 치료를 위해 처방되는 기존 약물인 테노포비르(TDF), 라미부딘(3TC)의 약물을 3 in 1 단일복합정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 소니드로보틱스, 고스트로보틱스테크와 '사족보행 로봇' 판매 계약 = 소니드(060230)의 자회사 소니드로보틱스가 고스트로보틱스테크놀로지와 사족보행 로봇 판매 및 다목적 상용화 로봇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기존 사족보행 로봇의 판매와 로봇의 기능을 확장하는 애드온(ADD-ON) 장비 통합 맞춤형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 현대모비스, 모빌리티 플랫폼 ‘뉴 모비스’ 비전 발표 = 현대모비스(012330)가 CES 2023에서 소프트웨어 중심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는 모빌리티(이동수단) 전문 기업 도약에 대한 비전을 공개했다. 현대모비스는 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비티(연결성)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전문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목표다.

* DB손해보험, 긴급출동요원 위치 정보 제공 시스템 오픈 = DB손해보험(005830)이 티맵(T-MAP) 기반의 SOS 긴급출동요원 이동 경로 정보 안내시스템(DB-S시스템)을 오픈했다. ‘DB-S시스템’은 타이어 펑크, 배터리 방전 등으로 긴급 상황에 처한 고객이 SOS 출동을 요청하는 경우, 출동요원이 이동하는 경로와 위치 이동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 한국토지신탁, 100억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 한국토지신탁(034830)이 미래에셋증권과 1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 한국토지신탁은 기업 가치가 펀더멘털에 비해 현저히 저평가 돼 있다는 판단으로 주가 안정화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 퀀타매트릭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 퀀타매트릭스(317690)가 이달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글로벌 바이오 기업과 기관 투자자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 바이오 투자 행사다. 행사에는 전 세계 헬스케어 기업과 벤처캐피털 등 투자기업이 모이며 올해는 50여개국, 1500여개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여해 연구성과와 비즈니스 전략 등을 소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