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09:58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제놀루션,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 개발 완료
상태바
제놀루션,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 개발 완료
  • 정희정 기자
  • 승인 2022.07.15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출분야 확장 통해 실적확대 추진
감염병 차단으로 사회적 방역 기여도 높여
제놀루션 DNA RNA Extraction Kit [홈페이지]
제놀루션 DNA RNA Extraction Kit [홈페이지]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 제놀루션(225220)이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개발완료한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는 인체 시료에서 추출한 바이러스 핵산(Viral DNA)을 사용해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 여부 확인을 위한 PCR 검사에 이용되는 키트이다.

제놀루션은 아랍에미레이트의 대리점을 통해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인 'NX Viral DNA Kit'에 대한 원숭이두창 환자 시료(혈장, 혈청, 비인두스왑)를 포함한 효율성 평가를 진행했다. 회사측은 해당 키트를 이용한 테스트에서 양성과 음성 결과값을 정상적으로 도출함으로써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 여부 판별을 위한 핵산추출 키트 개발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개발한 키트는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50여개국에 판매된 제놀루션의 핵산 추출 장비를 통해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까지 판매 수요 증가가 예상되며 이에따른 향후 매출 기여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는 확산세 속에서 유럽과 미국 등에서 원숭이두창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당사에서 개발한 원숭이두창 PCR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가 감염병 차단을 위한 방역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당사의 제품이 다양한 감염병 시장에서 판매됨으로써 이에따른 실적 개선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놀루션은 최근 대용량 핵산추출과 액체생검이 가능한 제품(NX-DUO )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인액체생검 시장 공략에 나섰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