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7 12:17 (금)
[미국IPO] 온라인 교육기업 '지니어스 그룹' ...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4배↑
상태바
[미국IPO] 온라인 교육기업 '지니어스 그룹' ...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4배↑
  • 최예름 기자
  • 승인 2022.04.2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기반 애드테크 기업... 전 세계 200개국에 학생 수 270만
온라인 교육플랫폼 '지니어스U(GeniusU)'... 발리, 남아공 등에 전문 교육 휴양지도
CEO '로저 제임스 해밀턴'은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 유튜브, 트위터 합산 팔로워 100만 이상

남아프리카의 변호사 출신이자 세계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었던 넬슨 만델라(Nelson Mandela)는 "교육은 세상을 바꾸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라고 말했다. 남아프리카 부족장의 아들로 태어나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까지 올랐던 그는 아이들은 거주 국가와 관계없이 모두 질 높은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고 믿었다.

지니어스그룹 홈페이지 화면 캡쳐
지니어스그룹 홈페이지 화면 캡쳐

넬슨 만델라의 교육철학을 이어받아 전 세계 아이들에게 온라인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기업이 있다. 지난 12일,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온라인 교육기업 지니어스 그룹(Genius Group Ltd., NYSE American: GNS)이 미국증권거래소(AMEX) NYSE 아메리칸(NYSE American)에 상장됐다. 지니어스 그룹은 공모가 6달러에 330만 주를 상장해 총 2,26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거래 첫날 시초가는 15.11달러에 시작해 30.50달러에 마감해 공모가 대비 4배 이상 상승했다. 지니어스 그룹의 시가총액은 2022년 4월 기준 1억 3천만 달러 규모이며 2021년 6월 30일까지 6개월 간 매출액은 631만 달러, 영업이익은 149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다.

전 세계 200개 국가에 270만 명의 학생을 보유한 지니어스 그룹은 2002년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로 유명한 로저 제임스 해밀턴(Roger James Hamilton)이 설립했다. 지니어스 그룹은 온라인 교육플랫폼인 '지니어스U(GeniusU Ltd.)', 교육 과정을 위한 캠퍼스이자 기업가 휴양지인 앙트레프리뉴어 리조트(Entrepreneur Resorts Ltd.) 등의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 평생 학습 도우미 AI비서 '지니'... 몰입형 교육 위한 '메타버스' 개발 목표 = '교육계의 아마존(Amazon)'이 되겠다는 회사의 비전처럼, 지니어스 그룹은 기존 교육 방식에서 벗어난 '기업가 육성 교육' 모델도 제시하고 있다. 특히 리더십, 기업가 정신에 중점을 맞춘 온라인 교육을 통해 0세부터 100세까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니어스 평생교육 프로그램. 회사측 사진제공
지니어스 평생교육 프로그램. 회사측 사진제공

AI 비서 지니(Genie)가 학생들에게 개별 학습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는데, 현재 지니를 챗봇으로 개발하는 첫 번째 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위치 추적을 활용한 증강현실 개발도 추진중이다. 증강현실에서는 위치와 지역 기반으로 멘토,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직접 연결된다. 회사 측은 "메타버스의 3차원 가상 세계가 인터넷의 2차원적 환경을 대체할 것이라고 믿는다"며, "페이스북(Facebook)이 가상현실 플랫폼을 개발하는 데 사용한 유니티(Unity) 엔진을 사용해 메타버스로 기반에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학생들은 처음 가입하면 무료 과정을 통해 온라인 퀴즈에 응시하고, 강사진들이 제공하는 라이브 강의와 워크샵 등을 수강할 수 있다. 이후 학생들은 15달러에서 5000달러 사이의 다양한 일회성 코스를 수강할 수 있고, 1년 이상에 걸친 학위(Diploma) 과정도 밟을 수도 있다. 교과 과정 일부로 학생들은 분기마다 젬(GEM: Genius Entrepreneur Merits)이라는 학점을 취득하고 이는 졸업장에 반영된다. 학생들은 각 레벨에서 필요한 학업과정과 실제 학점을 이수하여 한 레벨에서 다음 레벨로 올라간다. 획득한 젬은 추가 과정, 제품, 멘토링 등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디지털 크레딧으로 사용된다.

# 발리, 남아공, 싱가포르 3개국에 '기업가 휴양지 운영' = 지니어스 그룹은 '기업가 리조트'라는 뜻의 '앙트레프리뉴어 리조트(Entrepreneur Resort)'를 운영하고 있다. 

지니어스그룹은 연구소와 리조트 등도 운영하고 있다. 회사측 사진제공
지니어스그룹은 연구소와 리조트 등도 운영하고 있다. 회사측 사진제공

앙트레프리뉴어 리조트는 싱가포르, 발리 및 남아프리카 3개국에 위치한 전문 교육 휴양지로, 숙소와 해변클럽, 도시 공동작업 허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발리에는 비전빌라 리조트(Vision Villa Resort)와 코워킹 스페이스로 활용되는 지니어스 카페(Genius Cafe)가 있으며, 싱가포르에는 역시 코워킹 스페이스이자 기업가들의 이벤트 공간인 지니어스 센트럴(Genius Central)이 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는 사파리 롯지인 타우 게임 롯지(Tau Game Lodge)와 마틀라 롯지(Matla Lodge)가 있으며, 두 곳은 기업가 육성 프로그램이 개최되는 로컬 캠퍼스로도 사용된다. 캠퍼스 매출은 코로나19 발생으로 2019년 440만 달러에서 2020년 200만 달러로 줄었다. 2021년 6월 30일까지는 130만 달러의 매출이 발생됐다. 

로저 제임스 해밀턴 CEO는<br>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미래학자.<br>회사측 사진제공
로저 제임스 해밀턴 CEO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미래학자.
회사측 사진제공

# CEO '로저 제임스 해밀턴'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미래학자... 트위터 팔로워 93만 '인기스타' = 지니어스 그룹의 설립자 로저 제임스 해밀턴(Roger James Hamilton)은 CEO이자 동시에 유명 작가, 미래학자, 그리고 연설가이기도 하다. 로저 제임스 해밀턴은 케임브릿지 대학교(University of Cambridge)에서 건축학을 전공했으며, 그의 저서 '백만장자 마스터플랜(The Millionaire Master Plan)'은 2014년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와 보스턴 글로브(Boston Globe) 베스트셀러로 주목 받았다.

로저 제임스 해밀턴은 2003년에 '부의 역학(Wealth Dynamics)'이라는 기업가 프로파일링 시스템을 개발하기도 했다. 이 시스템은 부에 이르는 성공 전략을 8가지로 나눠 응시자가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를 알려주며, 수 년 간 전 세계 기업인들이 이용하는 국제적인 도구로도 인정받고 있다. 로저 제임스 해밀턴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17만 5천명, 트위터 팔로워는 93.5만 명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