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국내 첫 AI기반 장기 촬영 솔루션 공개 등
상태바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국내 첫 AI기반 장기 촬영 솔루션 공개 등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2.04.0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코어라인소프트 제공
(주)코어라인소프트 제공

* 의료 인공지능 전문기업 ㈜코어라인소프트가 '2022 한국의학물리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AI기반 완전자동 컨투어링 솔루션 '에이뷰 에이씨에스(AVIEW Auto Contouring Server)를 선보인다. 이 솔루션은 AI기반 신체 장기 완전자동 컨투어링(contouring: 윤곽 형성) 제품으로 전문가의 추가 교정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수동 작업에 비해 최대 80%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두경부, 흉부, 복부, 골반 등 모든 부위의 장기 윤곽을 촬영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미용의료기기 기업 클래시스(214150)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순조롭게 마무리하였다. 이에 따라 클래시스의 최대주주는 지분율 60.84%를 소유한 BCPE(Centur Investments, LP)로 변경되었다. 

* 빅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기업 비투엔(307870)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 도구(SDQ for AI)가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SDQ for AI는 국내 유일한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으로 고성능 인공지능(AI) 구축에 필요한 핵심 소프트웨어라고 회사측 관계자는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