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큐브엔터 투자 'BNV', 제이미리드 작품 한정판 NFT 출시 등
상태바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큐브엔터 투자 'BNV', 제이미리드 작품 한정판 NFT 출시 등
  • 민현기 기자
  • 승인 2022.03.2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애니메디솔루션 제공
사진 : 애니메디솔루션 제공

*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의 ‘안와골절 임플란트 가이드’가 혁신의료기술로 선정됐다. '안와골절 임플란트 가이드'는 안와 임플란트 제작 시, 환자의 의료 영상 정보를 기반한 3D프린팅 기술로 제작되어 개인별 환부의 굴곡과 형태를 정확히 구현 및 재단할 수 있도록 보조하는 가이드로 수술 시간 단축과 수술 예후를 향상 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애니메디솔루션은 지난해 11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서를 제출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 맡고 있다.

*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이 2021년 4분기 분기기준 역대 최대실적을 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3% 증가한 150억원, 영업이익은 74.3% 증가한 29억원을 기록했다. 실적 성장의 주 요인은 구축형 ERP 수주 증가다. 그간 주력 산업군이 아니었던 중공업, 주류 등 신규 산업군에서 중견급 규모의 기업을 중심으로 수주가 확대된 영향이 컸다. 올해는 일본과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파트너사와의 협력, 하반기 출시되는 ERP 신제품 출시 등으로 실적확대가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큐브엔터테인먼트(182360)와 애니모카브랜즈가 공동투자한 패션 NFT 플랫폼 BNV(Brand new vision)에서 영국 유명 팝 아티스트 제이미 리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의미 있는 한정판 NFT를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 NFT는 전쟁을 반대하고 자유와 평화 그리고 민주주의를 지지하는 의미를 담아 100개 한정 제작 되었으며 우크라이나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 셀바스AI의 AI 음성인식 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Selvy Note)가 아동학대 상담과 수사 및 조사 업무 등에 확대 활용된다. 셀비 노트(Selvy Note)는 2인 이상의 대화를 AI가 음성인식하고 자동으로 기록해준다. 국내 최고의 음성인식률을 기반으로 전문용어 인식과 다중 대화의 화자 구분 인식에도 뛰어난 기능을 가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