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탁=김태영 기자] * 솔리비스, 전고체전지용 고체전해질 생산공장 착공식 = 황화물계 고체전해질 전문기업 '솔리비스'(대표 신동욱)는 24일 강원도 횡성군 우천일반산업단지에서 정부 및 업계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고체배터리 핵심소재 대량생산을 위한 '솔리비스 고체전해질 횡성 제1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솔리비스는 공장 설립 1단계로 총 152억원을 투입, 올해 안에 공장동, 창고동, 사무동 등 공장건물 3개동 건설에 나선다. 준공되면 연간 40톤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된다. 신동욱 솔리비스 대표는 "올해 말 횡성 제1공장이 완공되면 전고체 배터리 양산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들의 니즈를 맞출 수 있어 전고체 배터리 시장의 개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AI 채용시험 플랫폼 체험하세요”...레드롭, 원티드 하이파이브 2024 참가 = 글로벌 HR 채용 플랫폼 레드롭 운영사 맥킨리라이스(이하 레드롭)가 28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원티드 하이파이브 2024 행사 첫날인 ‘HR 데이’에 메인 스폰서 자격으로 부스 참가한다고 밝혔다. 레드롭은 28일 ‘HR Day’의 메인 스폰서 기업으로 참가, 별도 기업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레드롭 부스에서는 지난 22일 출시한 ‘AI 채용시험 플랫폼 레드롭’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제품 체험존과 꽝 없는 뽑기, 인생네컷 포토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존을 운영하며 방문객에게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플래티어, 인사이트 리포트 Vol.5 발행...이커머스 시장 AI 대응전략 공유 =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는 28일 ‘격변의 이커머스 시장을 극복하는 기업의 AI 대응전략은?’을 주제로 플래티어 인사이트 리포트 Vol.5를 발행했다. 이번 인사이트 리포트는 쿠팡, 네이버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기업들의 최신 AI 기술 동향과 중대형 이커머스·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사업자들이 주목해야 하는 AI 활용 전략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는 “이번 리포트는 플래티어가 다년간 쌓아온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한 실효성 있는 정보를 담고 있다”라며 “AI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싶은 이커머스·D2C 기업이라면 플래티어의 인사이트가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담글로벌, 중국 인플루언서 샤오란과 라이브커머스 40억원 매출 달성 = 글로벌 브랜드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 청담글로벌(362320)은 중국 인플루언서(이하 왕홍) ‘샤오란’과의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방송 17시간 만에 4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청담글로벌 관계자는 “회사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샤오란’과의 전속 계약을 통해 회사의 라이브커머스 사업이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중국 내 국내 대중가수의 공연이 9년 만에 허용됨에 따라 한국 콘텐츠의 중국 시장 진출도 본격화될 것”이라며 “중국의 한국 콘텐츠 산업 수요 확대에 따른 국내 뷰티 브랜드의 낙수 효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 압타바이오, 2024 바이오 USA 참가…"기술수출 논의" = 난치성 항암치료제 및 당뇨합병증 치료제 개발업체 압타바이오(293780)가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이하 바이오USA)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바이오 USA’는 미국생명공학협회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컨벤션 행사로 올해는 6월 3일부터 6일(현지시각)까지 4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열린다. 압타바이오는 행사에서 ‘아이수지낙시브’ APX-115 당뇨병성신증 치료제, 급성신손상치료제와 암연관섬유아세포(CAF) Targeting 차세대 면역항암제, 차세대 황반변성 치료제(AB-19) 등의 기술수출 논의를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소니드, 말레이 아빌리언 베하드와 ‘K엔터테인먼트 융합비즈니스’ 진출 선언 = 소니드(060230)가 말레이시아의 상장기업 아빌리언 베하드(Avillion Berhad)와 세계적인 휴양지 포트 딕슨(Port Dickson) 지역 내에 타운하우스 리조트 및 골프장 운영, 하이엔드 리조트 시행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합작법인(JV) 설립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소니드는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서 약 2만평 사업부지 내에 건립하게 될 하이엔드 리조트의 완공 후 가치가 약 5억 달러(약 6,83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빌리언 베하드는 개발용 토지를 제공하고, 소니드는 한국의 선진 부동산 개발 노하우와 마케팅 및 판매 계획 등을 제공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MOU에는 △아빌리언 토지 내 리조트형 타운하우스 개발을 위한 사업 프레임워크 구축 △전략적 파트너십 요구사항 평가 △상업적 합작투자 모델 평가 등의 세부 내용이 포함됐다.
* 토마토시스템, 미국법인 사이버엠디케어 최대주주로 등극 = 토마토시스템(393210)이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미국법인 사이버엠디케어(CyberMDCare)의 지분을 추가 인수하며 최대주주로 등극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는 51%의 지분을 취득하며 미국법인 사이버엠디케어를 토마토시스템의 종속회사로 편입시켰다. 이에 따라 올해 하반기부터 사이버엠디케어의 실적이 토마토시스템 연결 실적으로 반영된다. 이번 지분 추가는 미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확대와 사이버엠디케어의 주도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서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토마토시스템 관계자는 “사이버엠디케어를 책임 경영하겠다는 차원에서 지분율을 높였다”며 “신속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 체계를 확립해 궁극적으로 토마토시스템과 사이버엠디케어 양사 모두의 기업가치를 높이는 것에 최우선을 두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