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1:25 (금)
[기업뉴스 브리핑] 픽셀플러스, 온센서AI 기반 기술 ‘포토닉 칩렛’ 기술 개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픽셀플러스, 온센서AI 기반 기술 ‘포토닉 칩렛’ 기술 개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5.0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셀플러스
이미지=픽셀플러스

 

[더스탁=김태영 기자] * 픽셀플러스, 온센서AI 기반 기술 ‘포토닉 칩렛’ 기술 개발 = CMOS 이미지센서 전문 팹리스 픽셀플러스(087600)는 온센서 AI 구현을 위한 ‘포토닉 칩렛’ 기술을 개발했으며, 이를 적용한 ‘PX9210K’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픽셀플러스의 ‘포토닉 칩렛’은 이미지센서, 이미지를 처리하는 ISP(Image Signal Processor), AI칩을 수직으로 쌓아 패키징하는 신기술이다. 픽셀플러스는 기술적 난제로 인해 상용화가 어려웠던 ‘포토닉 칩렛’ 기술을 개발해 기존 대비 처리속도를 향상시키고, 제품의 사이즈를 줄일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미지센서에 AI칩을 탑재하는 ‘온센서 AI’를 구현해냈다. 온센서 AI는 이미지센서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해 소비전력과 실행시간을 동시에 단축할 수 있어서 스마트 가전, 스마트 자동차 등 다양한 스마트 IT 융합 플랫폼에 적용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동아ST, 수술 로봇 ‘VERSIUS’ 국내 독점 공급계약 = 동아에스티(000640)는 영국 CMR SURGICAL(씨엠알 써지컬, CEO Supratim Bose, 본사 영국 Cambridge)사와 수술 로봇 ‘VERSIUS (베르시우스)’ 국내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VERSIUS는 유럽을 중심으로 큰 폭으로 성장해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전역을 포함해 약 2만회 이상의 수술을 시행했다. CMR SURGICAL 사는 VERSIUS 진출 지역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VERSIUS의 국내 인허가를 조속히 진행해 국내 복강경 수술 로봇 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동아에스티는 "VERSIUS는 우수한 기술력과 편의성을 갖추고 안전성이 검증된 수술용 로봇이라며 의료진들의 수술 효율성 및 정밀도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청담글로벌, 알리바바 티몰글로벌과 K-뷰티 브랜드 입점 설명회 = 청담글로벌(362320)이 알리바바 티몰글로벌(T-Mall Global)’과 오는 28일 SBA 글로벌마케팅센터에서 국내 K-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입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티몰글로벌’ 플랫폼 소개 ▲티몰글로벌 입점을 통한 중국 진출 솔루션 ▲운영 사례 소개 ▲질의응답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국내 뷰티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국 유통 및 이커머스 전문 기업인 청담글로벌과 알리바바 티몰글로벌 한국 대표처를 통해 효과적인 중국 진출 솔루션과 인사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샤페론, 신약 상용화 이끌 혁신신약연구센터 오픈 = 면역 혁신신약개발 바이오기업 샤페론(378800)이 연구개발 분야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신 연구설비를 갖춘 혁신신약연구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샤페론은 지난해 7월, JW그룹에서 28년간 여러 신약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JW C&C신약연구소 대표이사 및 JW 그룹 Chief Innovation Officer(CIO)등을 역임한 경험이 있는 호필수 전무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했다. 혁신신약센터는 샤페론이 First in Class 면역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설립한 전문연구소다.

* 한싹, 시스템 접근제어 ‘패스가드 AM’ 출시 = 융합보안기업 한싹(430690)이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패스가드 AM(PassGuard Access Management)’을 출시하고 제로 트러스트 보안 시장을 공략한다고 8일 밝혔다. 패스가드 AM은 업무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별 접속 권한과 작업 이력을 실시간으로 관리 및 통제하는 시스템 보안 솔루션이다. 서버, 네트워크, 보안장비, CCTV 등 복잡하고 수많은 IT 인프라 시스템의 사용자를 철저하게 관리 감독한다.

* 엔켐, 삼성 임원 출신 정홍구 사장 영입...“북미·유럽 공략 및 기업 혁신 가속” = 이차전지 전해액 전문기업 엔켐(348370)이 글로벌 대기업 임원 출신의 미래전략 전문가를 새로 영입하며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엔켐은 정홍구 전(前) 제일기획 부사장을 기획조정실 총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엔켐은 이번 영입을 기점으로 기업 경영상의 조직 효율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이차전지 시장에서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된 사업전략을 전개할 방침이다. 정 사장이 보유하고 있는 다채로운 글로벌적 경영 능력과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차전지 최대 격전지인 북미시장과 유럽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 한국석유공업, 96억 규모 교환사채 발행...생산설비 투자 목적 = 산업용 아스팔트 제조기업 한국석유공업(004090)은 생산설비 투자금 확보를 위해 96억원 규모의 교환사채를 발행한다고 지난 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한국석유공업은 자사주 50만 380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교환사채를 발행했다. 발행금리는 표면 및 만기 이자율 0%이며, 만기는 5년이다. 주식 교환가격은 7일 기준주가 대비 약 10%의 할증률로 발행됐으며, 시가 하락에 따른 리픽싱 조항은 포함되지 않았다. 한국석유공업은 이번에 마련한 자금을 DMAc 생산 설비 투자 및 아스팔트 방수시트 생산 설비 증설에 사용할 예정이다. DMAc는 PI(폴리이미드) 생산을 위한 핵심 용제로 한국석유공업이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신소재 제품이다. 한국석유공업은 신사업을 본격화하고, 증가하고 있는 수요에 대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