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전자, IBC 2023 참가…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전용 ‘더 월’ 유럽 상륙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전자, IBC 2023 참가…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전용 ‘더 월’ 유럽 상륙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9.1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더 월 포 버추얼 프로덕션' 소개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더 월 포 버추얼 프로덕션' 소개 모습 (사진=삼성전자)

[더스탁=김태영 기자] * 삼성전자, IBC 2023 참가…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전용 ‘더 월’ 유럽 상륙 = 삼성전자(005930)가 15일부터 18일(현지 시각)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방송 전문 전시회 ‘IBC(International Broadcasting Convention) 2023’에서 ‘더 월 포 버추얼 프로덕션(The Wall For Virtual Production)’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전용 디스플레이 ‘더 월 포 버추얼 프로덕션’(IVC)을 유럽에 출시해 초실감 디지털 콘텐츠 제작 시장을 공략한다. ‘더 월 포 버추얼 프로덕션’은 P1.68(픽셀 간 거리가 1.68mm인 제품)과 P2.1로 출시되며, 스튜디오 전체를 평면 또는 최대 5800R 곡률의 타원형으로 감싸는 형태로 제작이 가능해 촬영 환경과 목적에 맞게 설치할 수 있다.

* 아미코젠, 957억 투자 유치 진행…사업 본격화를 위한 실탄 준비 목표 = 바이오 의약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 전문 기업 아미코젠(092040)이 바이오 의약 부품 소재인 배지와 레진의 본격적인 사업화를 위한 자금 조달에 나섰다. 아미코젠은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무상증자를 통해 투자 자금을 마련한다고 15일 공시했다. 957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며, 시설자금 및 채무상환자금으로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총 770만주(증자비율 38.98%)를 신주 발행할 예정인데, 주당 예정 발행가액은 할인율 20%를 적용한 1만2430원이다. 확정 발행가액은 1, 2차 발행가액 산정 등의 절차를 거쳐 11월 29일 최종 결정된다. 무상증자의 경우 1주당 1주를 배정하기로 했다.

* 퀀타매트릭스, 호남진단검사의학회 참석…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빅데이터 활용 기반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솔루션 ‘dRAST’ 소개 = 체외진단 의료기기 제조회사 퀀타매트릭스(317690)가 ‘102차 호남진단검사의학회 학술대회’에 참석해 인공지능 알고리즘 및 빅데이터 활용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솔루션 ‘dRAST’를 소개하고 본격적인 호남지역 시장확대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전북 익산시 원광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에는 전라북도 및 전라남도 종합병원 관계자 및 진단검사의학과 교수들이 참석했다. 퀀타매트릭스는 단독 스폰서로 참여해 호남지역 대리점들과 함께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dRAST’를 소개했다.

* 와이즈케어, 후이즈네트웍스와 총판계약...‘온·오프 결제솔루션 점유 확대’ = 전자결제(PG)·핀테크 전문기업 와이즈케어가 후이즈네트웍스와 결제솔루션에 대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와이즈케어의 온·오프라인 결제솔루션 시장 점유율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후이즈글로벌네트워크, 후이즈네트웍스, 예스닉, 스페이스AI 등의 법인으로 이루어진 후이즈그룹은 메일과 그룹웨어, 웹호스팅, 고객 맞춤형 홈페이지 및 쇼핑몰 구축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삼성과 LG, 포스코 등 국내 대표 기업들의 도메인도 관리 중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와이즈케어는 자체 개발 온·오프라인 통합 결제 솔루션 ‘스마트페이’를 후이즈네트웍스에 공급해 PG·VAN 기반의 안전 결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 케어젠, 멕시코 파트너 통해 '프로지스테롤' 기능성식품 승인 완료 = 펩타이드 바이오 기업 케어젠(214370)은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인 프로지스테롤(ProGsterol)이 멕시코 파트너를 통해 멕시코 식약청(코페프리스, COFEPRIS)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승인됐다고 15일 밝혔다. 케어젠이 판매하는 프로지스테롤(ProGsterol)은 제2형 당뇨환자와 당뇨 전단계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고 인슐린 수용체의 민감도를 높이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다. 혈중 포도당을 세포 내로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줘 즉각적인 혈당 강하에 도움을 준다.

* 에이스엔지니어링, 美최대 신재생에너지 행사 'RE+' 참가 = ESS(에너지저장장치) 토털 솔루션 기업 에이스엔지니어링(대표이사 유대연)이 북미 최대 신재생에너지 및 ESS 박람회 ‘RE+ 2023’ 행사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1,000개 이상의 신재생에너지 기업이 참석한 RE+ 2023(Renewable Energy Plus 2023)은 지난 11~1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치안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됐다. 에이스엔지니어링은 고객 접점을 늘리고 글로벌 ESS 기업들과의 적극적 사업 논의를 위해 단독 부스로 참석했다.

* IBK기업은행, 금융기관 최초 ‘전자점자 서비스’ 도입 = IBK기업은행(024110)은 시각장애인의 금융거래 접근성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해 ‘전자점자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금융기관 최초다. ‘전자점자 서비스’는 개인 인터넷뱅킹 화면 및 콘텐츠 내용을 자동으로 점자 번역하는 서비스다. 계좌 거래내역, 잔액증명서, 송금확인증 등 총 30개 메뉴에서 전자점자 기능을 제공한다. 한국 점자 규정 및 점자도서 제작 지침을 준수해 점자 번역의 정확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 SK텔레콤, 서울시수의사회와 맞손… AI로 반려동물 의료복지 수준 높인다 = SK텔레콤(017670)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헬스케어 영역을 반려동물로 확장하는 가운데 동물권을 개선하기 위해 15일 서울시수의사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SKT와 서울시수의사회는 서울시 소재 약 700여개 동물병원에 SKT 동물 의료 AI 서비스인 엑스칼리버를 확산하는 등 AI에 기반한 반려동물 진료 시스템을 정착시키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 동아제약, 프리미엄 한방 자양강장제 ‘동아보감경옥고’ 출시 =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대표적인 한방 자양강장제 경옥고를 동의보감 처방 그대로 현대적 방식으로 제조한 일반의약품 ‘동아보감경옥고’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동아보감경옥고는 ‘생지황, 인삼, 복령, 꿀’ 4가지 약재를 엄선해 120시간의 가열, 냉각, 재가열 공정을 통해 제조된다. 자양강장,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권태, 갱년기 장애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