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시노펙스, 국내 최초 차량용 공기정화 필터 개발…ePTFE 소재로 초미세먼지도 차단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시노펙스, 국내 최초 차량용 공기정화 필터 개발…ePTFE 소재로 초미세먼지도 차단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9.0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노펙스 회사 전경 (사진=시노펙스)
시노펙스 회사 전경 (사진=시노펙스)

[더스탁=김태영 기자] * 시노펙스, 국내 최초 차량용 공기정화 필터 개발… ePTFE 소재로 초미세먼지도 차단 = 시노펙스(025320)가 국내 처음으로 ePTFE 소재로 차량용 공기정화 필터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한 차량용 ePTFE필터(제품명 ‘시노텍스 프리미엄 에어필터’)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0.3마이크로(머리카락 두께 약 300분의 1) 기공을 통해 물리적으로 차단하기 때문에 습기에 노출되거나 시간이 지나도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ePTFE는 반도체 산업, 바이오, 제약, 수소연료전지, 고청정 크린룸용 울파(ULPA) 필터, 인공혈관, 5G 통신케이블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 규모는 연간 약 3조원 이상으로 예상되고 있다.

* 지투이, 케어메디와 당뇨병 헬스케어 시장 경쟁력 강화 MOU = 당뇨병 관리 통합 헬스케어 전문 벤처기업 지투이(G2e)가 인슐린 패치 펌프 전문기업 케어메디와 당뇨병 헬스케어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시장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MOU 체결 이후 각 제품 기술력을 강화해 당뇨병 환자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사업 영역 확대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

* 레모넥스, ‘GBC 2023’ 참가...DDS 기업 대표로 '디그레더볼' 플랫폼 발표 = 차세대 약물전달(DDS) 플랫폼 바이오 벤처기업 레모넥스(대표이사 원철희)는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 2023(GBC 2023)’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GBC는 바이오 의약품 분야 세계 각국의 규제당국, 제약업계, 학계 등의 전문가들이 모여 글로벌 동향, 미래 전망 및 최근 규제 이슈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GBC 2023’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주최했으며, ‘바이오의 미래: 혁신과 동행’을 주제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서울에서 개최됐다. 레모넥스는 DDS기업 대표로 초청돼 최신 개발 동향인 ‘모듈라 나노약물전달 플랫폼 디그레더볼을 이용한 mRNA 백신 개발’을 주제로 발표했다고 전했다. 

* 에이엘티, 고성능 전자파 차단 반도체 EMIC 초도 물량 수주 = 비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전문기업 에이엘티(172670)가 A사로부터 능동형 고성능 전자파 차단 반도체(EMIC)의 테스트 및 패키징부문 초도 물량 수주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에이엘티는 반도체 팹리스 업체 A사의 세계최초 고성능 전자파 차단 반도체(EMIC) 후공정 테스트 초도 물량 수주에 성공하였으며,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자사의 첨단기술을 적용한 테스트 및 패키징을 진행할 예정이다.

* KG모빌리언스, 16일 새로운 결제 솔루션 적용시킨 라이브 커머스 출시 = 종합결제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046440)가 이달 16일 신사업으로 준비 중인 라이브 커머스 첫 방송을 예고했다. KG모빌리언스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라이브(Live streaming)와 커머스(e-Commerce)의 기능이 가장 자연스럽게 융합된 형태의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방송이 될 것"이라면서 "방송을 하는 판매자와 구매를 하는 시청자 모두 양방향으로 소통하며 라이브 스트리밍 환경에서 불가능했던 결제 시스템을 누구나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의 결제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자회사 ‘케이오니리카’ 출범 =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347740)가 화장품 연구개발 시장 진출을 위해 자회사 ‘케이오니리카 코스메틱스’(이하 케이오니리카)를 출범시켰다. 케이오니리카는 색조 화장품 연구 개발 전문 회사로 P&K를 중심으로 이탈리아 유명 색조 화장품 제조사 연구소장 출신인 마르코 난니니 대표가 공동 출자했다. 마르코 난니니 대표는 지난 20년 동안 직접 제형을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로레알, 에스티로더, 시세이도, LVMH 등 글로벌 브랜드의 색조 제품 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 나이벡, 글로벌 제약사향 CDMO 원료물질 공급 = 펩타이드 융합 바이오 전문기업 나이벡(138610)이 3분기 CDMO(위탁개발생산) 공급을 본격화한다. 나이벡은 펩타이드 원료의약품 합성을 의뢰한 해외 제약사가 충북 진천에 소재한 생산시설을 방문해 현장실사를 마쳤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유럽 소재의 S 제약사 향 임상 2상 펩타이드 원료는 이달 중 공급이 시작될 예정이다. 현장실사에서 해외 제약사는 나이벡의 펩타이드 합성시설과 품질관리 시험 등 전반적인 생산시설에 대해 만족을 표시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로써 나이벡은 임상2상 펩타이드 원료물질에 이어 후기 임상 및 상업화 시료까지 공급을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 미코바이오메드, 모기업 미코로부터 60억원 단기차입 =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사 미코바이오메드(214610)는 모기업인 주식회사 미코로부터 60억원을 단기차입하기로 결정했다. 기간은 지난 1일부터 내년 8월31일까지다. 상환은 지난달 25일에 공시한 유무상증자(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결정에 관한 일정에 따라, 공모자금 확보 후 10영업일 이내 이뤄진다는 조건이다. 이에 따라 실질적인 차입기간은 3개월 정도로 보고 있다. 회사는 60억원의 차입금을 확보해 공모자금 확보 전까지 자금운용에 여유를 가진다는 계산이다. 현재 금융기관 차입금 중 고금리로 차입한 20억원은 이자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즉시 상환할 방침이다.

* 라온시큐어,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 ‘라온 메타데미’ B2B 서비스 공식 오픈 = IT 보안·인증기업 라온시큐어(042510)의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은 라온 메타데미 베타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신학기 시작에 맞춰 지난 1일 B2B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4일 발표했다. 라온 메타데미는 가상의 캠퍼스에 접속해 원하는 과목과 수업을 골라 강의를 듣고 실습도 할 수 있는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이다. 본인의 아바타를 생성해 캠퍼스를 걷고, 공지사항 및 실습과정을 확인하고 실습실로 들어갈 수 있는 몰입감 높은 이용자 환경이 특징이다.  

* 라이트론, 국내 몰리브덴 광산 인수 본계약 체결 = 코스닥 상장사 라이트론(069540)은 국내 몰리브덴광산인 엠오유마인 주식회사 창대광산의 주식 100주를 100억원에 취득하는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공시했다. 이번 취득으로 라이트온의 엠오유마인 주식회사 창대광산 지분은 100%가 된다. 라이트론은 지난달 1일 엠오유마인 주식회사 창대광산과 지분 100% 매입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한지 정확히 한달만에 본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