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분기(FY 3Q23) 실적 시장 예상치 충족, 다만, 아이폰 매출액 예상치 소폭 하회, 3분기 매출 역성장 기조 언급에 따라 주가는 시간외거래에서 2%대 하락
1) 2분기 매출액 818억달러(YoY -1%), 수정EPS 1.26달러(YoY +5%)로 시장 컨센서스(매출액 816억달러, EPS 1.20달러) 충족.
2) 아이폰 매출액 397억달러(YoY -2%)로 시장 예상치(398억달러) 소폭 하회, 3분기 연속 역성장 : 아이폰 판매량 4,513만대(YoY -1%) 기록, 스마트폰 시장 침체에 따라 점유율은 14.4%로 1.3%p(YoY) 상승.
3) 제품별 매출 증가율(YoY)은 아이폰 -2%, Mac -7%, iPad -20%, 웨어러블 등 기타 +2%, 서비스 +8% 기록 : 유료 구독자 10억명 이상을 바탕으로 Apple TV+ 포함한 서비스 매출 역대 최고 경신. PC 시장 침체로 Mac과 iPad 판매 부진.
4) 지역별 매출 증가율(YoY)은 미주 -6%, 유럽 +5%, 중화권 +8% 기록 : 중국 내 성장세 지속으로 미국 수요 약세 상쇄, 인도, 인도네시아 등 신흥시장 매출 호조.
◎ 3분기(FY 4Q23) 매출액도 소폭 역성장 기조 이어질 것으로 언급
- Mac과 iPad 부진 지속 vs. 아이폰과 서비스는 개선 전망.
◎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 초기 출하 차질 예상되나 양호한 판매 성과 기대
1) 아이폰 12 및 13 시리즈 판매 호조 이후 아이폰 14 판매 부진에 따라 잠재적 교체 수요 기대.
2) 아이폰 15 시리즈 큰 폭의 사양 개선 예상: 프로 시리즈는 얇은 베젤 디스플레이, 티타늄 소재, 3나노 공정 A17 칩, Max 모델 폴디드줌 카메라 채택. 전 모델에 48M 카메라, 다이내믹 아일랜드, USB-C 타입 채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