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03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카카오뱅크, 1주택자 일반 전월세보증금 신규 대출 재개 등
상태바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카카오뱅크, 1주택자 일반 전월세보증금 신규 대출 재개 등
  • 민현기 기자
  • 승인 2022.03.2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큐브엔터 제공
사진 : 큐브엔터 제공

* 큐브엔터테인먼트(182360)의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을 장식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14일 첫 발매한 정규 1집 `I NEVER DIE`는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과 아이튠즈 케이팝 앨범(K Pop Top Album)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해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으며, 신곡 `TOMBOY`는 국내 음원 사이트 전체에서 1위를 경신하는 등의 압도적인 인기를 보였다. 

* 국내 유일 인공호흡기 및 호흡치료기 전문기업 멕아이씨에스(058110)는 ‘창고 및 수직계열화 물류단지 조성’을 위해 40여억원 규모의 토지를 매입 계약 했다고 밝혔다. 자회사 렌탈사업 매출 증가에 따른 창고 부지 공간확보와 ‘물류 창고 통합 인프라 구성’을 위해 토지를 매입했으며, ‘본사-자회사-계열사의 일괄 생산단지’ 구성을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 카카오뱅크가 1주택자의 일반 전월세보증금 신규 대출을 재개한다. 은행권과의 협의에 중단되었던 기준을 일부 정정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일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시간은 오전 6시부터 23시까지다. 

* 뇌 질환 치료제 신약기업인 카이노스메드(284620)는 파킨슨병 치료제 ‘KM-819’의 효능에 관한 연구 결과 논문이 국제 저명 학술지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KM-819’가 △세포사멸을 막고 세포를 보호하며 △알파시누클라인(α-syn)의 분해를 촉진하고 축적을 감소시켜 독성을 제거하는 두 가지 효과로 파킨슨병의 진전을 저해함을 입증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압타머 플랫폼 기술 기반 혁신신약 및 진단제품 개발 업체인 압타머사이언스(291650)가 퇴행성 치료제 개발 업체인 뉴라메디와 BBB 셔틀 압타머를 적용한 항체 기반의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을 위해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2020년 파킨슨병 치료제 및 진단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그 동안의 공동연구를 바탕으로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 물질 도출을 위해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파킨슨병 치료를 위한 압타머-항체 복합체 후보물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며, 향후 본 연구를 통해 산출된 결과물을 양사가 공동으로 소유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