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그룹(회장 김상범) IT 솔루션 계열사 이수시스템(대표이사 김용하)은 14일 조직 및 직원 진단 솔루션 개발 업체 ‘일과사람연구소 안녕㈜’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수시스템의 HR(Human Resource) 솔루션에 추가로 탑재될 사내 조직 성과 및 직원 몰입도 측정 콘텐츠 연구개발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해당 솔루션은 완성 후 이수시스템이 보유한 모바일 및 웹 플랫폼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이수시스템은 이번 협약을 통해 HR 솔루션 운영 시 직원 개개인의 데이터 수집과 관리가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측은 그간 직원 개개인에 대한 유의미한 데이터 수집 및 가공에 어려움 있었다고 밝혔다. 일과사람연구소 안녕㈜이 개인 맞춤형 프로파일(Profile)서비스 전문 기업인 만큼, 이와 같은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수시스템 손원동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언택트(Untact·비대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이수시스템의 HR 솔루션 콘텐츠-데이터 서비스 부문 기술력 강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며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언택트가 부상하며 관련 솔루션 개발 제휴 등을 통해 경쟁력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수시스템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재택근무제와 유연근무제 채택이 늘어남에 따라 HR 솔루션의 채용 및 근무시간관리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전환 및 공급 등의 방식을 통해 언택트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스탁(The Stoc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