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넷(115440) 자회사 제이스톰이 인수한 스타트아트코리아가 다음 달 ‘스타트 아트 페어 서울 2022’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영국의 사치갤러리가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한 세계적 명성의 ‘스타트 아트 페어’의 서울 첫 전시다. 내달 1일부터 6일까지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의 '더 서울라이티움' 에서 열린다.
* 박셀바이오(323990)가 Vax-DC/MM 임상연구 조기종료 공시 내용과 관련해 최근 제기된 이슈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며 입장을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https://bit.ly/3CIpoEq)를 참고하면 된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가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결정’을 통해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33497)의 600억원 규모의 제 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주식 13,787,830주를 추가 취득하면 지분율 24.88%의 최대주주가 된다.
* 그린플러스(186230)가 고랭지 재배 지역에 국내 최초로 특허기술인 ‘업다운 시스템’을 적용한 온실 스마트팜을 구축한다. 이를 위해 그린플러스는 53억원 규모의 강원도 평창스마트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 고랭지 재배 지역에 특화된 온실 스마트팜을 구축해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국내 최초로 여름용 딸기가 재배될 것으로 기대된다.
* 카카오뱅크(323410)가 서버 개발 경력자를 집중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서버 개발 △뱅킹API △고객서비스 개발 △서비스 아키텍트 △뱅킹 아키텍트 등 5개 분야 00명이다. 서류 접수는 내달 12일까지 카카오뱅크 인재 영입 홈페이지(https://recruit.kakaobank.com/)를 통해 진행된다.
* 이노테라피(246960)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이노씰플러스' 제품의 급여수가를 인정 받았다. 회사측은 "흡수성 체내용 지혈용품인 이노씰플러스는 기존 동일 중분류에서 최고금액을 받았던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인 박스터와 메드트로닉의 해당 제품들보다 약 5% 높은 급여수가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 지엔티파마가 독립적 데이터 모니터링 위원회(IDMC, Independent Data Monitoring Committee)로부터 뇌졸중 치료제 ‘넬로넴다즈’의 중국 임상 3상을 계획을 변경 없이 진행해도 된다는 권고를 받았다. "IDMC는 뇌졸중 환자 227명을 대상으로 한 넬로넴다즈의 약효와 안전성에 대한 중간 결과의 심층 평가 결과 임상 디자인 수정 없이 남은 임상 3상을 진행하라고 권고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IDMC는 진행 단계 임상에서 환자의 안전과 약물 효능을 독립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전문가 그룹으로 △임상 지속 △임상 디자인 수정 △임상 중단 등을 결정해 임상 주체(신약개발사)에 권고한다.
* 동물용의약품 및 사료 업체 이글벳(044960)과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가 2.5톤가량의 반려동물 사료를 입양카페 6곳과 용인시동물보호협회에 기부했다. 기부된 사료는 이글벳의 반려동물 사업부 하루웰과 포인핸드가 협력한 ‘유기동물과 해피투게더’ 캠페인 및 세계 고양이 날을 기념한 ‘냥벤저스 챌린지’를 통해 모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