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1:25 (금)
언오픈드-샌드박스 네트워크 IP활용 공조 ... "팬덤 NFT와 아바타 NFT 협력 주요 사례 될 것"
상태바
언오픈드-샌드박스 네트워크 IP활용 공조 ... "팬덤 NFT와 아바타 NFT 협력 주요 사례 될 것"
  • 정희정 기자
  • 승인 2022.05.2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시드스튜디오 NFT ‘다바’ “이번 협약 통해 국내 NFT 생태계 확장될 것”
샌드박스 네트워크 NFT ‘메타 토이 드래곤즈’와 시너지 효과 기대
다바 샌드박스 네트워크 파트너십 기념 이미지 [회사 제공]
다바 샌드박스 네트워크 파트너십 기념 이미지 [언오픈드 제공]

블록체인 벤처캐피탈 해시드 자회사인 해시드스튜디오 언오픈드(UNOPND)가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기업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시드스튜디오의 아바타 대체 불가능 토큰(NFT) ‘다바(DAVA)’와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NFT ‘메타 토이 드래곤즈’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언오픈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립토 VC(벤처 캐피털) 해시드의 자회사다. 다바(DAVA)는 언오픈드가 직접 서비스하는 NFT 프로젝트로, 가상 세계 메타버스에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아바타 NFT로 활용되도록 개발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론칭한 다바는 퍼블릭세일에서 전체 판매물량을 모두 소진한 바 있다.

다바 세계관 [회사 제공]
다바 세계관 [언오픈드 제공]

특히 다바의 ‘웨어러블 아바타’는 다른 아바타 프로필 NFT와 달리 소유자가 여러 파츠 의상을 자유롭게 입히고 꾸밀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한 NFT로 다른 프로젝트와 달리 자신의 아바타 NFT를 직접 꾸며 정체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번 협약에는 다양한 컬래버 마케팅과 기술 교류 내용이 포함되어, 아바타에 다양한 NFT 아이템을 생성·장착할 수 있는 다바의 기술과 메타 토이 드래곤즈를 활용한 특별한 NFT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다바와 메타토이 드래곤즈 이용자들이 해당 컬래버 NFT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언오픈드 DAVA 팀의 김지혁 PM은 “팬덤 기반 NFT 사업을 본격화한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아바타 NFT 다바의 웨어러블 시스템이 만들 수 있는 시너지가 크다고 판단했다"며 “NFT 시장에서 크리에이터 지식 재산권(IP)을 활용해 새로운 수요와 공급을 창출하는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바 팀은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업과 업무 협약 및 파트너십을 체결할 계획으로, 기존 NFT 관련 기업뿐만 아니라, 다바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패션 및 IP 보유 기업들과도 협의하고 있다.

해시드스튜디오 언오픈드(UNOPND)는 아시아 블록체인 벤처 캐피털 해시드(Hashed)가 직접 운영하는 회사이자, 국내에서 가장 큰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튜디오다. 풍부한 블록체인 지식·경험·네트워크 등을 통해 국내의 능력 있는 팀 혹은 창업을 희망하는 팀이 대체 불가능 토큰(NFT), 메타버스, 게임 등의 영역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게임, K-팝, 아바타 NFT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