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기반 신약 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226330)가 플랫폼사업부를 신설하고 총괄 부사장으로 이병호 씨를 영입했다. 이병호 신임 부사장은 유한양행, CJ제일제당 등에서 연구원을 지냈으며,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종근당 등에서 전략 및 신사업기획, 사업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했다. 일진그룹에서는 바이오사업 본부장을 역임했다.
* 반도체 공정용 케미칼과 특수가스 장비 전문업체 오션브릿지(241790가 2차전지장비 사업 확대를 위해 와이에이치티(이하 YHT) 인수를 추진한다. 오션브릿지는 YHT의 지분 81.5%를 135억원에 인수할 예정이다. 대금납입 완료일은 오는 20일이다. 2016년에 설립된 YHT는 2차전지 화성 공정에 사용되는 폴딩 및 검사의 일괄 설비를 제작∙공급하는 기업이다. YHT는 2021년 매출액 257억원, 영업이익 21억원을 달성했다. 오션브릿지는 금번 인수작업이 마무리 되면 기존에 취급해오던 2차전지 분야 전해질 공급장치에서 주요 공정장비 분야까지 품목을 확대하며 2차전지 장비사업 확장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 자이글(234920)이 전문 오프라인 영업조직을 신설했다. 자이글은 자체 방문 판매업을 추가하고 전문 방문 판매 사업자 모집에 나서 2개월 만에 100명의 사업자를 모집했다고 밝혔다.
* 코스닥 상장 예정기업 (주)코어라인소프트(각자대표 김진국, 최정필)가 독일과 벨기에 대형 병원에 AI 흉부 진단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공급 계약을 체결한 솔루션은 AVIEW LCS PLUS(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로 한번의 저선량 흉부 CT 촬영으로 얻은 영상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정량화하여 폐암, 폐기종, 관상동맥질환 위험도를 추정할 수 있는 결과지를 자동으로 제공, 흉부 유관 질환을 동시에 판독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 웹소설∙웹툰 기업 디앤씨미디어(263720)와 가이아프로토콜 양사가 NFT 및 메타버스 분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디앤씨미디어 관계자는 “디앤씨미디어가 주체가 되는 NFT 및 메타버스 사업에 가이아프로토콜의 검증된 강력한 경제 시스템을 적극 반영해 차별화된 콘텐츠, 시스템 및 플랫폼 등을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서비스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가이아프로토콜은 강력한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다수의 NFT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된 자율조직)이다.
*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 모트렉스(118990)가 보통주 1주당 신주 2주를 배정하는 20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 신주(16,285,688주) 배정기준일은 6월 3일, 신주 상장예정일은 6월 27일이다.
* 이오플로우(294090)가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 모바일 앱 ‘나르샤’의 iOS 버전을 공식 출시했다. 나르샤는 이오플로우의 일회용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EOPatch)’의 인슐린 주입을 조절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