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탁=김태영 기자] * 플래티어, ‘엑스투비 AI’ 출시…이커머스 운영에 AI기능 더해 =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는 ‘엑스투비(X2BEE) AI’를 출시하며, AX(AI Transformation)를 기반으로 이커머스 비즈니스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엑스투비는 플래티어가 20여 년간 국내 주요 기업의 이커머스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대성한 이커머스 솔루션이다. 이를 기반으로 이커머스 운영에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AI 기능(Actionable AI)을 더해 이커머스 솔루션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부상한다는 목표다. 엑스투비 AI는 ▲운영 효율성 증대 ▲업무 생산성 향상 ▲고객 경험 최적화 세 가지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이커머스 플랫폼 개발 및 운영 업무 전주기에 적용하여 가치 사슬 혁신을 통해 운영 생산성과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엑스투비 AI는 이커머스 운영 핵심 업무를 지원할 수 있는 8개 AI 기능을 선보인다.
* 셀바스헬스케어 "김예지 국회의원 본사 방문…시각장애인 위한 기술 개발∙제도 개선 논의" = 셀바스AI(108860) 계열사 셀바스헬스케어(208370)는 국민의힘 김예지 국회의원이 본사를 방문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조기기 개발 현장을 둘러보고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김 의원의 방문은 시각장애인 보조기기 개발 현장 격려와 더불어 기술 발전, 제도 개선 등에 대한 논의를 위해 이루어졌다. 셀바스헬스케어는 대한민국 대표 시각장애인용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를 개발했으며, 미국 시각장애인 맹학교 등에 공급하고 있다. 김 의원은 생산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국내 기술이 세계적으로 더 큰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 케이엔알시스템, 배터리 검증 테스트 사업 확대 '조인트랩' 설립 = 유압로봇 전문 기업인 케이엔알시스템(199430)은 글로벌 자동화 솔루션 기업 에머슨 일렉트릭(Emerson Electric, NYSE : EMR)과 친환경차량 배터리 검증 테스트 사업 확대를 위해 조인트랩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케이엔알시스템은 에머슨 일렉트릭과 함께 KNR+ NI EV Lab을 설립하고 친환경차량 시험시장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양사는 케이엔알시스템의 테스트 장비 및 환경 챔버, 테스트 소프트웨어와 에머슨 일렉트릭의 배터리 테스트를 위한 다양한 충방전기 및 관련 소프트웨어들을 접목시켜 전기차 배터리 테스트와 관련된 제품 및 토탈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에머슨 일렉트릭은 자동차, 배터리 등 다양한 산업의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2023년 약 20조원의 매출액을 달성했으며, 시가총액 80조 원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 한국제지, 프리미엄 복사지 실크(siilk) 출시...“복사지 라인업 확대” = 종합제지 전문기업 한국제지(027970)가 프리미엄 복사지 실크(siilk)를 출시해 복사지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 복사지 생산기업인 한국제지는 대표 복사지 밀크(miilk)를 통해 수입 복사지를 제치고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번 신규 품목인 실크(siilk) 출시를 통해 공급 품목을 늘렸다고 설명했다. 실크(siilk)는 일반 종이와 달리 표면에 특수 처리가 되어 있다. 디지털 출력 시 또렷한 색감 구현이 가능하고, 고급스러운 광택과 질감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용지가 견고해 번짐 없이 깔끔한 결과물을 제공함으로써 인쇄물의 품질을 한층 높일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 에이치브이엠, 첨단금속 제조 능력 확대...‘VAR∙RVAR’ 54.6억원 시설투자 = 글로벌 첨단 특수금속 전문기업 에이치브이엠(295310)이 첨단금속 제조 능력 증대를 위한 VAR 및 RVAR을 추가 도입 한다고 24일 공시했다. VAR와 RVAR은 우주, 항공방위, 디스플레이 등 첨단금속 제조를 위한 필수 장비다. 에이치브이엠은 우주, 항공방위, 디스플레이 등 첨단 산업에 적용되는 첨단 금속을 제조하는 VAR(진공 아크 재용해로, Vacuum Arc Remelting)와 RVAR(리엑티브 진공 아크 재용해로, Reactive Vacuum Arc Remelting)을 도입해 첨단 금속의 제조 능력을 확충한다. RVAR은 기존 VAR이 보유하고 있는 성능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티타늄과 같은 특수금속을 용해할 수 있는 핵심 설비다. 회사는 신규 VAR 6톤 1기, RVAR 12톤 1기 총 2기에 총 54.6억 원의 자금을 투입할 예정이다.
* 큐라클, 유럽 망막학회서 CU06 임상2a상 결과 발표 = 난치성 혈관질환 치료제 개발 기업 큐라클(365270)이 유럽 망막 전문가 학회(EURETINA)에서 ‘혈관내피기능장애 차단제 CU06’의 당뇨병성 황반부종 미국 임상2a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력개선 효과와 안전성을 동시에 확인한 세계 최초의 경구용 치료제 CU06은 지난 7월 미국 망막학회(ASRS)에 이어 국제 학회에서 잇따라 임상 결과를 발표하면서 안과 전문의 및 학회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URETINA는 매년 유럽에서 개최되는 국제 학술대회로, 전세계 안과 전문의들이 모여 망막 질환과 관련된 최신 연구 및 기술을 공유하는 권위있는 국제 학회 중 하나다. @더스탁=김태영 기자